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베일벗은 역동적인 BMW X4 쿠페! 1세대 VS 2세대 비교!

반응형
   


 

베일벗은 역동적인 BMW X4 쿠페! 1세대 VS 2세대 비교분석! 


  

사진 Carscoops, autonocion | 글, 연못구름 

 

 

 


 


 

  #. 베일 벗은 2세대 BMW X4 쿠페! 

 

X3의 쿠페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X4가 드디어 베일을 벗고 공개되었습니다. 1세대 X4는 2014년도에 처음 선보였는데, 4년만에 2세대가 공개되었습니다. 1세대 버전 보다 얼마나 달라졌는지 지금 부터 비교해 보겠습니다.





  #. X3를 닮은 X4 쿠페!


▲ 이미지 :  3세대 신형 X3 


최근 신형 X3가 선보였습니다. X4는 X3의 쿠페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상 :3세대 X3, 하: 신형 2세대 X4


X3과 디자인상의 가장 큰 차이점은 C필러 디자인으로 X3가 SUV와 같은 디자인이라면 X4는 쿠페와 같은 디자인입니다. X4는 표범이 웅크리고 있다가 돌진 할 것 같은 역동적인 디자인 덕분에 BMW의 쿠페버전인 X4와 X6는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20만대가 판매된 1세대 X4 쿠페!

국내에서 BMW X3, X5, X6는 어느정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만 X4의 존재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X4는 글로벌에서 1세대만 존재하는 차량으로 프리미엄 SUV임과 타겟층을 고려해 본다면 20만대의 판매량은 X4의 존재이유를 충분히 입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1세대 VS 2세대 비교 분석!

1세대와 2세대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 이미지: Carscoops


해외자동차매체인 Carscoops의 공개된 이미지를 바탕으로 1세대 VS 2세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 전면부 디자인 비교! 더욱 커진 키드니 그릴!


전면부의 공격적인 인상을 만들어주는 키드니 그릴은 1세대 보다 더욱 커졌습니다. 커진 그릴 덕분에 좀 더 공격적인 인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도 변경되었는데 좌우를 보면 각진 디자인에서 동그란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입체감과 볼륨감이 동시에 살아나고 덕분에 어깨가 넓은 남성을 보는 것과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헤드램프 내부의 원형 형태의 라이트를 BMW는 엔젤아이라고 부르는데, 키드니 그릴과 함께 BMW의 시니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형 형태의 엔젤아이는 C자와 같은 각진형태로 변경되면서 착해보였던 눈망울이 개성있는 눈망울로 변경되었습니다. 






눈트임 성형을 했던 1세대와 달리 2세대 X4는 헤드램프와 그릴을 경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릴 하단에 있는 저금통 주입구와 같은 디자인의 공기 흡입구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변경됨과 동시에 비중이 더욱 커졌습니다.  





안개등도 원형 타입에서 세로 타입으로 변경되면서 LED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런 변화 덕분에 1세대 X4 보다 더욱 공격적인 성향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상위 차량인 X6와 동시에 비교하지 않는다면 2세대 X4를 처음 보시는 분들은 X6로 착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측면부 디자인 비교! 1세대 VS 2세대!   


측면부의 경우 전면 휀더뒤에 에어브리더(길즈 가니쉬)가 추가되었습니다. 왠활한 공기흐름을 돕는 에어브리더는 기능적으로도 좋지만 디자인적인 요소가 강한데 밋밋했던 측면부 디자인을 좀 더 스포티한 느낌으로 바꿔줍니다.

 




측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차량의 성격을 보여주는 캐릭터라인은 1세대가 근육질의 남성젹인 디자인이었다면 2세대는 좀 더 도시적인 느낌으로 다듬어졌습니다.




휠하우스 디자인도 변경되었는데, 1세대가 반구와 같은 디자인이라면 2세대는 좀 더 각진듯한 느낌입니다. 최근 국내에 출시된 신형 싼타페에서도 유사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는데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휠은 BMW의 세단을 보는 것 처럼 세련되고 디테일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2세대 X4는 전장이 4752mm로 1세대 보다 81mm가 늘어났고 전고는 3mm 낮아졌기 때문에 더욱 날렵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점이 측면부 디자인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후면부 디자인 비교! 1세대 VS 2세대!  

후면부의 디자인은 1세대와 확실한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차이점은 윈도 상부의 디자인으로 에어 스포일러 역할을 하면서 차량을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게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BMW의 앰블런은 테일램프 형상 변경과 함께 좀 더 아래로 위치를 이동하면 무게 중심축을 낮추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테일램프 디자인은 과감하고 파격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까지 BMW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었던 L자 디자인을 버리고, 세로가 긴 일자형 테일램프로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테일램프는 추후에 출시될 X8과 유사하며, 벤츠 GLC와도 유사한 디자인인데, BMW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가 변경되면서 번호판의 위치는 후면부 중앙에서 하단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후면부만 본다면 2세대 X4는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플렉터도 좀 더 아래로 이동시켰으며 엣지있게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원형 형태의 머플러팁도 사각형태로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테일램프 디자인 덕분에 어두운 밤에 X4를 만난다면 SUV 쿠페보다는 역동적인 퍼포먼스 세단을 만난 것처럼 새로운 느낌받을 수 있습니다.


2세대 X4의 후면부 디자인을 요약하면, 파격적인 디자인의 테일램프와 앰블런, 번호판, 리플렉터의 위치를 하단부로 이동시키면서 1세대 X4 보다 좀 더 안정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부각시키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실내 디자인 비교! 1세대 VS 2세대!  


1세대 X4의 운전석 공간과 한눈에 보더라도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는 부분은 센터패시아 상부에 있는 내비게이션(인포테인먼트) 디자인입니다.





돌출형 내비게이션은 운정중에 운전자의 시야를 분산시키지 않는 장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신차 중심으로 새롭게 적용되는 실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세대와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차이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돌출형 내비게이션이 적용되면서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도 함께 개선된 점을발견할 수 있습니다. 






2세대 X4는 전장이 더욱 길어지면서 실내공간을 가늠하는 휄베이스가 1세대 보다 54mm가 길어졌습니다.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2열의 레그룸 공간은 1세대 보다 좀 더 여유롭게 개선되었습니다.



 

 

  #. 더욱 섹시하게 다듬어진 2세대 X4!  


2세대 X4는 세그먼트상 X3의 쿠페버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차체가 더욱 커지고,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X6의 베이비 버전이라고 해도 될만큼 개선되었습니다.

 



언제라도 튀어나갈 것 같은, 역동적인 쿠페 디자인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 2세대로 탄생한 X4의 경쟁력은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2세대 X4는 2019년도에 출시될 예정인데, 출시가 된다면 벤츠GLC, 마칸, SQ5 등과 함께 더욱 뜨거운 한판 승부를 벌리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