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풀체인지 수준 디자인 변화!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반응형
   

 

  


풀체인지 수준의 디자인 변화를 예고한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사진 | 글, 연못구름 







  #. 새로운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로 출시될 EQ900 페이스리프트! 


대한민국을 플래그십 차량은 무엇일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큰 이견의 차이 없이 에쿠스라고 말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차량을 대표했던 에쿠스는 제네시스 브랜드로 편입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제네시스 EQ900(수출명 G90)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 또 다른 플래그십 기아차 K9! 등장이 반갑지 않은 제네시스 EQ900!

완전히 풀체인지 된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K9가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 최상위 세단을 자처했던 제네시스 EQ900은 자존심이 허락되지 않았던 것인지, 또는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을 한 단계 낮은 제네시스 G80의 경쟁상대로 강등시키려는 의도적인 목적에서인지 예상보다 빠르게 제네시스 EQ900의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목격되기 시작한 EQ900 페이스리프트!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제네시스 EQ900이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포착되기 시작했습니다. 위장막으로 모습을 감추고 있지만, 한눈에 보더라도 엄청난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포착된 제네시스 EQ900은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 된 EQ900으로 오해될 만큼 기존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전면부뿐만 아니라 후면부의 디자인도 기존 EQ900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유일하게 남아있는건 측면부 디자인뿐입니다.






일반적인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전면부 헤드램프와 후면부 테일램프 디자인이 개선되는데, 이번 제네시스 EQ900의 외부 디자인 변화 수준은면 풀체인지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파격적인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가장 먼저 적용한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출시 전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 지난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가 되었던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제시했던 GV80의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름모꼴의 오각형 그릴은 제네시스의 새로운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데 기존 크래스트 그릴의 다음 세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서도, GV80에서 처음 선보였던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비교! EQ900 VS GV80 VS EQ900 페이스리프트!


​▲ 기존 EQ900 VS EQ900 페이스리프트


두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완전히 다른 차량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풀체인지에 가까운 신차라고 생각했던 이유는 전면부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그릴(1번 이미지)과 헤드램프(2번 이미지)의 디자인이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차별적인 풀LED로 구성된 현재의 EQ900 헤드램프는 외관상 프로젝션 램프와 구분이 되지 않아서, 차별성이 낮았는데,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한 헤드램프은 누가 보더라도 풀 LED임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GV80을 발표하면서 루크 동케볼케는 "향후 출시되는 모든 제네시스 차량에 쿼드 라이트가 적용" 될 것이라고 시사했습니다.


▲ 제네시스 GT 콘셉트


하지만 EQ900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신차가 아니기 때문에 EQ900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새로운 디자인을 페이스리프트 버전에 적용한 이유는 국내외에서 시원치 않은 판매량이 가장 큰 원인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급함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새로운 디자인의 핵심은 쿼드 램프!



​GV80과 EQ900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포착된 위장막 사진과 동시에 비교해 보면 유사한 디자인의 그릴이 적용되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크롬 재질의 펜더 가니시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그니처로 공통적으로 적용되고 있는데 고성능 세단의 속도감을 시작적으로 보여주며 다이내믹한 전면부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제네시스 G70에서 먼저 선보인 두 줄의 쿼드 DRL은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에서 쿼드 램프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 제네시스 G70 퀴드 DRL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도 쿼드 램프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입힌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EQ900 페이스리프트 / 구기성 스튜디오


국내에서 차량 예상도를 리뷰하는 가장 유명한 렌더러를 뽑는다면, 현역에서 기자 활동을 하시는 구기성 기자입니다.

   

 

다년간 신차 정보를 제공하면서 구기성 기자의 예상도는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였는데, 새로운 디자인을 최초로 입힌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포착된 위장막 사진과 예상도를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상당히 유사함을 발견할 수 있으며, 경험상 EQ900의 페이스리프트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기아차 K9 출시로 뜨거워지기 시작한 플래그십 세단 시장!

 

지금까지 대한민국 플래그십 시장의 주인공은 제네시스의 최상의 세단인 EQ900이었습니다. 하지만 풀체인지된 기아차 K9이 출시되면서, 그동안 경쟁차의 역할을 하지 못했던 K9가 제네시스 EQ900과 경쟁을 펼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플래그십 차량의 경우, 신차로 발표되는 해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기 때문에, 기아차 K9의 올해 판매량은 플래그십 차량의 승자를 가리게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플래그십 세단의 주인공 역할을 했던 제네시스 EQ900이 페이스리프트 수준을 뛰어넘는 풀체인지에 가까운 디자인 변화를 예고한 가운데 유일한 경쟁차라고 할 수 있는 기아차의 신형 K9이 어떤 전략으로 플래그십 시장에서 멋진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