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차세대 베라크루즈 예상도! 디자인 비교분석! 팰리세이드! / hyundai palisade

반응형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차세대 베라크루즈 예상도! 디자인 비교분석! 팰리세이드!  / hyundai palisade



사진 Carscoops, motor1, autoevolution  | 글, 연못구름  

 

 

 

 

 

 


  # 1. 출시를 앞두고 국내 도로에서 목격되기 시작한 베라크루즈 후속! 


현대자동차의 최상위 SUV인 베라크루즈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도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은 코나와 싼타페를 닮은 디자인으로 헤드램프와 안개등이 반전된 디자인인데, 현대자동차 SUV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대형 SUV인 모하비보다도 커 보이는 차체를 가진 베라크루즈 후속은 C 필터 부근에 커다란 크롬 몰딩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국내 SUV 중에서 풀사이즈와 비교될만한 대형 SUV가 없다 보니 3열 공간을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은 2열과 3열 공간을 디자인으로 구분했으며, 3열의 경우 3인이 앉을 수 있는 8인승 대형 SUV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 쉐보레 트래버스

 

디자인은 쉐보레 트래버스를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 얼마나 커질까?

▲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1세대 베라크루즈 

 

국내 대형 SUV를 대표했던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의 경우 4840mm의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형 SUV이지만, 세그먼트상으로는 중형 SUV에 해당됩니다.

 




▲ 사진 출처 : 기아자동차 1세대 모하비 

 

베라크르주와 함께 국내 대형 SUV를 대표하는 모하비의 경우 4930mm의 전장으로, 베라크루즈 보다 90mm가 더 긴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를 대표하는 싼타페의 롱보디 버전인 맥스크루즈의 경우 4905mm로 기아차 모하비보다 25mm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해외에서 먼저 선보일 기아차 텔루라이드는 국내 제조사에서 만든 가장 큰 사이즈의 SUV입니다.  해외 기준으로 볼 때 풀사이즈라고 부르기엔 부족한 사이즈이지만, 국내 기준으로 5m가 넘어가는 SUV가 없다보니 풀사이즈라고 표현해도 될 것 같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의 예상 전장 사이즈는 4990~5010mm로 텔루라이드와 유사하거나 조금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현대차와 기아차를 비교해 보면, G70이 스팅어 보다 작고, 싼타페가 쏘렌토보다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일한 세그먼트에 현대자동차는 사이즈를 조금 줄이면서 기아차 보다 연비나 퍼포먼스에 조금 더 유리한 장점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 3. 예상 디자인!


▲ 사진 : 싼타페 


싼타페와 소형 SUV인 코나가 유사한 것처럼 새롭게 출시될 베라크루즈의 디자인은 현재의 싼타페와 상당히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사진 출처 : 후속 베라크루즈(상) VS 싼타페 위장막(하) 


차이점을 쉽게 유추하기 위해서 싼타페 출시 전 위장막 사진을 보면서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전면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릴 디자인으로 그릴 사이즈가 커지면서 좀 더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의 새로운 그릴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 사진 출처 : 후속 베라크루즈(상) VS 싼타페 위장막(하) 


안개등 아래에 위치한 헤드램프의 경우 싼타페와 유사합니다. 차이점이라면 전 트림에 풀LED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사진 출처 : 후속 베라크루즈(상) VS 싼타페 위장막(하) 


측면부의 경우 2가지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차이점은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 미러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위해서 사이드미러의 위치가 도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싼타페는 A필터 앞에 투명한 쪽창이 있지만 베라크루즈 후속은 창문의 사이즈가 커지면서 쪽창이 작아졌고 별도의 투명창을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사진 출처 : 후속 베라크루즈(상) VS 싼타페 위장막(하) 


3인이 탑승할 수 있는 3열의 경우 전폭이 2m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확실한 3열을 공간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후속 베라크루즈(상) VS 싼타페 위장막(하) 


새롭게 포착된 위장막 사진을 통해서 후속 베라크루즈의 테일램프 형상을 명확하게 볼 수 있는데, 현대자동차 최초의 세로 타입 테일램프가 적용됩니다.




초대형 SUV인 에스컬레이드나 볼보와 같은 차량에서 세로 타입의 테일램프를 사용하는데, 세로 타입 테일램프를 적용하면 차량을 좀 더 웅장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하게 됩니다. 


  # 4. 차세대 베라크루즈 예상도!


▲ 이미지 출처 : 구기성 스튜디오 

 

국내에서 차량 예상도를 리뷰하는 가장 유명한 렌더러를 뽑는다면, 현역에서 기자 활동을 하시는 구기성 기자입니다.

   


다년간 신차 정보를 리뷰하면서 구기성 기자의 예상도는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였는데, 한국의 필러스 친(해외에서 가장 유명한 예상도를 제공하는 렌더러) 이라고 할 수 있는데 베라크루즈 후속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 사진 출처 : 싼타페(상) VS 베라크루즈 예상도(하) 

두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디자인 차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웅장하고 빠른 속도감과 함께 고급스러운 대형 SUV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아차 텔루라이드


후속 베라크루즈는 올해 10월쯤 출시가 예상되고 있으며, 기아자동차 모하비, 새롭게 출시될 기아차 텔루라이드(해외판매) 그리고 포드 익스플로러와 함께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서서히 공개되겠지만, 포착된 운전자 공간만 보더라도 와이드 모니터를 포함한 넥쏘와 닮은 센터패시아 등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대형 SUV 시장의 지각변동을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형 환경에 최적화된 터레인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중형 SUV인 싼타페와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3열을 승객을 위한 독립된 공조기(사진에서 REAR 버튼)를 제공하기 때문에 쾌적함에 있어서도 큰 차별성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이 출시된다면 자연스럽게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인 맥스크루즈는 베라크루즈 출시와 함께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자리를 내놓게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커져만 가는 인간의 욕심처럼 SUV 사이즈도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SUV 시장이 넓어지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SUV를 만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 소식이 전해진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