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넘치는 Super SUV 람보르기니 우르스 공개! Lamborghini Urus

반응형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넘치는 Super SUV 람보르기니 우르스 공개! Lamborghini Urus!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차를 만드는 브랜드! 람보르기니(Lamborghini)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차" "도로 위에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모든 차를 숨죽이게 만드는 차" 이탈리아 슈퍼 스포츠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를 칭송하는 키워드입니다. 람보르기니에서 올해 두 번째 SUV를 선보였습니다. 이름은 우르스(URUS)인데,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2017년도에 출시되는 모든 차량 중에서 가장 관심 높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2012년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 컨셉카를 선보인 이후 대미를 장식하는 12월 4일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Lamborghini)는 어떤 회사?

 

 

 

자동차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영화 "배트맨"이나 "트렌스포머" 에서 람보르기니 자동차 본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공상 과학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초 현실주의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람보르기니는 도로에 나타나는 순간 모든 사람의 시선을 집중하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람보르기니는 최소 수억에서 수십억에 이르는 비용을 지불해야 소유할 수 있는 특별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서 예술작품과 같은 차를 만들기 때문에, 람보르기니의 매력에 빠진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선택하는 브랜드가 람보르기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제조사인 폭스바겐 AG 그룹에 속해 있는 자회사입니다. 폭스바겐 AG 그룹은 아우디,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 브랜드만 이름만 들어도 명차라고 할 수 있는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에게 가장 영향력 높은 자동차 제조사입니다.

 


 


람보르기니(Lamborghini) 우르스(URUS)는 어떤 차량?

 

람보르기니 우르스 콘셉트카는 2012년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콘셉트카를 처음 공개가 했습니다. 고성능 슈퍼카를 제작하는 람보르기니에서 제작한 차량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엄청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콘셉트카를 공개한지 5년이 지났는데, 현지시각 기준으로 12월 4일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전 세계에 관심을 집중 받았던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어떤 모습으로 탄생했을까요?


람보르기니(Lamborghini) 우르스(URUS) SUV가 주목받는 이유는? 람보르기니도 실패했던 SUV!

 

람보르기니의 1번째 SUV인 LM002로 미군 납품용으로 제작했다가 입찰에 실패했습니다. 역사를 알고 사극을 보면 재미있는 것 처럼 자동차 역사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람보르기니에서 만든 첫 번째 SUV가 실패작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분들은 자동차 마니아라도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람보르기니 2번째 SUV인 우르스(URUS)는 람보르기니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습니다. 우라칸에 탑재된 도어 핸들 및 루프레일, 휠, 썬루프를 그대로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더욱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되는데, 칼로 자른 듯 직선미를 자랑하는 람보르기니 시리즈는 지구상에서 비교 대상을 찾을 수 없을 만큼 높은 압도감을 자랑합니다.

 


 

 

또한 글로벌에서 가장 우수한 플랫폼으로 평가받는 MLB 플랫폼으로 제작됩니다. MLB 플랫폼의 경우 포르쉐 카이엔과 아우디 2세대 Q7에 적용되었으며, 럭셔리 SUV를 대표되는 벤틀리의 첫 번째 SUV로 큰 관심을 끌었던 벤테이가에도 적용된 플랫폼입니다.

 

 

 




땀구멍까지 보이는 고화질! 공개된 람보르기니(Lamborghini) 우르스(URUS)!

 


2017년 12월 4일 올해 대미를 장식할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과감한 형태의 범퍼와 고성능을 암시하는 에어 인테이크크 돌출된 펜더의 형상은 정차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언제든지 제로백에 도달할 수 있을만큼 과감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입니다.




지금까지 포르쉐 카이엔과 같은 차량이 SUV의 탈을 쓴 스포츠카라고 불렀다면, 앞으로는 우르스가 그 역할을 대신할 것 같습니다.

   

 

 

 

 

콘셉트나 랜더링시에 보았던 것 보다 훨씬 역동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을 적용한 우르스는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초의 터보 엔진이 장착됩니다.

 

 

 

 


람보르기니(Lamborghini) 우르스(URUS) 제원!

 

 

역동적인 고성능 슈퍼카라고 표현하다보니 우르스의 크기가 작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우르스의 제원을 공개합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전폭은 2016mm로 국내 미니밴을 대표하는 카니발의 전폭이 1985mm로 +31mm가 더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의 길이에 해당되는 전장도 5112mm로 카니발 5115mm와 유사한 크기이며, 국내에서 가장 큰 사이즈의 대형 SUV인 모하비가 4930mm 임을 감안해 본다면 무려 182mm나 더 큰 차체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내공간을 가늠하는 기준인 휠베이스는 3003mm로 3미터가 넘어가는 SUV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데, 광활한 크기의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로백 3.6초! 람보르기니(Lamborghini) 우르스(URUS)! Supre SUV 역사를 다시 쓴다!

 

 

엔진은 4.0L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엔진출력은 650마력, 토크는 무려 86 으로 SUV의 탈을 쓴 괴물급 슈퍼카라고 표현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르스의 제로백은 3.6초로 지금까지 출시된 SUV중에서 벤틀리에서 제작한 벤테이가가 세상에서 가장 빠른 SUV였다면 앞으로 제로백 타이틀은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가지고 갈 것 같습니다.

 

 

 

 

또한 SUV의 탈을 쓴 포르쉐 카이엔의 제로백은 3.8초이지만,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제로백은 3.6초로 양산차 직접의 시연차에서는 3.3초에 이르는 막강한 성능을 보였다는 후문도 들립니다.

 

 

 

 

V8 트윈터보 엔진은 아우디 고성능 차량인 RS7에도 탑재가 되었는데, 560마력의 괴물급 최고출력과 71.4kg.m 의 최대토크를 자랑하는데 우르스는 RS7 보다도 성능을 훨씬 개선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르스의 디자인은 동사의 아벤타도르를 연상시키고 있습니다.

 

 

 

 

 

 

<사진: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독특한 외부 디자인만큼 실내의 디자인도 독특한데, 실내디자인은 힝공기 조종석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미래에서 온 것과 같은 최첨단 디자인을 자랑하며, 3D 표현이 가능한 계기판과 센터패시아에는 직관적인 버튼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우르스 실내에는 최대 4명의 승객만 특별하게 탑승할 수 있으며, 2열의 경우 독립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협을 불허하는 람보르기니(Lamborghini) 우르스(URUS) 는 성공할수 있을까?

 

 

 

확실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람보르기니의 경우 "타협을 불허한다(uncompromising)"는 마인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마인드는 제품과 소비층에 잘 녹아 있기 때문에 자동차 마니아들은 람보르기니 브랜드만 듣더라도 가슴이 뛰는 것 같습니다. 시동 버튼 위에 손을 올려만 놓더라도 심장이 요동치는 차량이 람보르기니라고 할 수 있는데 람보르기니에서 만든 2번째 SUV인 우르스(URUS)는 우수한 성능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자동차 마니아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높은 인기 덕분에 람보르기니 차량을 계약하면 출고까지 평균 12개월이 걸린다는 하는데 이렇게 오랜 기다림은 구매자에게 상당히 지루한 시간이겠지만 차를 인도받을 때의 즐거움과 설레임을 더욱 커질 것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소유할 수 있는 차량이 아니기에 기다림의 시간이 더욱 가치가 있다고 람보르기니는 강조하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출시된다면 럭셔리 SUV 시장과 동시에 슈퍼카 시장은 더욱 뜨거워질 것 같습니다. BMW X6M, 벤츠 GLE63 AMG, 레인지로버 슈퍼차저, 카이엔 터보, 벤테이가, 르반떼 등이 경쟁 상대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멋진 배기음과 상세스펙은 디음 포스팅에서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부릉~~ 부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