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미국 소비자가 선택한 베스트 세단 TOP 10! Top Safety Pick+

반응형



미국 소비자가 선택한 베스트 세단 TOP 10! Top Safety Pick+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글로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량이 SUV라는 것은 최신 트렌드라고 할 수 있지만 패밀리를 위해서 여전히 인기가 높은 차량은 4도어 기반의 세단입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은 글로벌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자랑하는 시장인데, 믿음과 신뢰를  바탕하는 브랜드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2017년도 미국 소비자가 구입한 판매량을 근거로 높은 인기를 얻은 4도어 세단을 살펴보겠습니다.

 



  10.  CHEVROLET MALIBU / 쉐보레 말리부


 

새롭게 디자인된 말리부는 미끈한 차체에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한국 GM의 낮은 수준의 마케팅 덕분에 국내에서는 낮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지만 중형 세단 대비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작년보다 16.5% 판매량이 하락되었지만 글로벌에서 사랑받은 중형 세단입니다.




  9.  HYUNDAI ELANTRA / 현대 아반떼(국내명)

2016년도에 글로벌 시장에서 363,490대를 판매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형 차량인 아반떼(수출명:엘란트라)는 폭스바겐 폴로와 함께 글로벌에서 5위와 6위의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면 콤팩트 세단이지만 동급 차량 대비 넓은 실내와 실내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작년보다 8.8% 판매량이 하락되었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단으로 판매량을 기준으로 9위에 선정되었습니다. 

   




  8.  Chevrolet CRUZE / 쉐보레 크루즈


 

국내에 출시가 되기 전까지 큰 이슈를 불렀던 크루즈는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소위 판을 뒤집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쉐보레 안티 수준의 마케팅 덕분에 빛 한번 제대로 보지 못한 국내에서는 비운의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만 대한민국 시장에서 아반떼에 밀려서 별다른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이미지 참고 : 상단:말리부, 하단:크루즈>


말리부처럼 역동적이면서 에어로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미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보다 판매량이 3.4% 증가했습니다. 




  7.  FORD FUSION / 포드 퓨전


 

머스탱은 연상시키는 그릴과 함께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반영된 포드 퓨전은 미국 시장에서 토요타 캠리, 현대 쏘나타와 함께 경쟁하는 차량입니다. 아쉽게도 국내시장에서는 AS 망이나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제공하기 힘들기 때문에 판매하지 않는 차량이지만 미국인에게는 자국민을 대표하는 차량으로 한국인에게 쏘나타와 같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NISSAN SENTRA / 닛산 센트라



국내 정서상 일본 차량을 선호하지 않다 보니 닛산 센트라와 같은 국내 도로에서 힘들지만 센트라는 닛산을 대표하는 차량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센트라 S / SV / SR / SL / Turbo / NISMO등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며 흠잡을 수 없는 인테리어를 제공하지만 모범생처럼 모든 점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한마디로 무난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시장에서 작년 보다 0.2% 판매량이 상승했습니다. 


  



  5.  NISSAN ALTIMA / 닛산 알티마



국내에서도 올해 상반기에만 판매량이 70% 이상 급등한 닛산 알티마는 수입차 중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수입차를 타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시장에서도 올해만 17.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가성비 대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HONDA ACCORD / 혼다 어코드


 

최근 풀체인지 된 혼다 어코드는 스포츠 세단과 같은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탄생했습니다. 10단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과 함께 플랫폼까지 완전히 변경되면서 주행성능과 연비가 높아졌지만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혼다 어코드는 IIHS에서 TSP+"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 선정과 함께 NHTSA에서는 5star의 영예를 받은 세단입니다. 패밀리가 선택한다면 혼다 어코드만큼 좋은 차량도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TOYOTA COROLLA / 토요타 코롤라


글로벌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이 바로 토요타 코롤라입니다. 국내 유저분들 중에서 캠리가 글로벌 판매량 1위라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2016년도에도 토요타 코롤라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반떼나 크루즈와 경쟁하고 있지만 판매량에서는 아반떼 보다 무려 2배 정도의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며, 12세대까지 진화되면서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 면에서 경쟁 차량과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TOYOTA CAMRY / 토요타 캠리

2가지 얼굴로 새롭게 탄생한 10세대 캠리는 글로벌에서 가장 강력한 중형 세단입니다. 국내에서는 쏘나타급으로 알려져 있지만, 자동차에 관심이 높은 분들이라면 그랜저와 경쟁하는 차량이라는 것을 알 것 같은데, 판매량으로 본다면 그랜저와는 상대가 안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캠리의 후면부에는 독특한 현상의 에어벤트가 장착되어 있는데 멀리서 뒷모습만 보더라도 신형 캠리인 것을 알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실내의 경우 폭포에서 물이 떨어지는 디자인을 형상화한 인포테인먼트는 미술작품을 보는 것과 같은 미려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캠리는 미국 소비자가 뽑은 2위를 기록했습니다.



 1.  HONDA CIVIC / 혼다 시빅

미국 소비자가 선택한 영예의 1위는 혼다 시빅입니다.



 
확실한 디자인 차별성을 갖춘 혼다 시빅은 혼다를 대표하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빅은 차량의 잔존가치를 포함한 패밀리를 위한 가장 안정한 차량으로도 선정이 되었는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반떼가 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IIHS에서 TSP+"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 선정과 함께 NHTSA에서는 5스타의 영예를 받은 세단입니다.

 



 

혼다는 안전 기술면에서도 LDW(Lane Departure Warning)을 포함한 다양한 안전기술이 보유하고 있는데, 일본을 대표하는 토요타와 함께 미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형성해 가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지나치게 강조해도 좋은 안정성, 믿음, 재구매 만족도!


글로벌에서 가장 다양한 차량을 만날 수 있는 미국 시장은 시장 규모 면에서도 글로벌 최고라고 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선택 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차량을 만날 수 있는 시장입니다.  미국 소비자들은 차량을 구입할 때에 차량의 안전도를 포함한 재구매 만족도 등의 객관적인 자료를 근거로 차량을 구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조사에서 국내 차량은 아반떼 1대만 선정되었는데, 최근 국내 자동차 브랜드가 디자인과 기술력 부분에서 큰 발전을 이룬 것이 사실이지만, 재구매 만족도를 포함한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에는 아직 가야 할 길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