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로 탄생한 신형 에쿠스 EQ900 / G90 / 최신위장막사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다음달에 출시될 대한민국 최상위 세단인 신형 에쿠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이번 신형 에쿠스인 EQ900의 경우 <제네시스> 브랜드로 출시되며, 글로벌 공식명칭은 <제네시스 G90> 변경되었습니다.

 

 

 

1999년 대한민국 플래그쉽 모델로 <독창적인 명품>이라는 뜻의 에쿠스라는 명칭은 이제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관련으로 <현대자동차에서는 11월4일 자사의 럭셔리 브랜드로 "제네시스"를 런칭>했습니다.

 

 

지금까지 고급 자동차로 알고 있었던 제네시스가 앞으로는 <브랜드 제네시스>로 변경되었습니다.

 

뜨거웠던 브랜드 발표회 현장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발표장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직접 브랜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정의선 부회장이 직접 발표회를 진행하는 경우는 상당히 보기드문 현상인데, 현대자동차의 염원과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발표장 왼쪽에는 VISION G 컨셉차량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차후 개발될 G70 에서 양산차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신형 에쿠스디자인에 반영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VISION G 제네시스의 디자인이 적용된 컨셉카라고 생각합니다.

 

 

 

 

발표회 중간에 동영상 시연이 있었고, 스파이샷으로만 봤던 에쿠스(EQ900)이 등장을 예고합니다.
 

 

 


 

 

 

발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을 책임지고 있는 <피터 슈라이어>가 나와서 제네시스 브랜드와 제네시스 디자인을 전담할 <G 포스그룹>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제네시스 디자인은 별도의 전담팀을 통해서 럭셔한 독창성과 고유성을 만들어간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장 신선했던 내용은 <람보르기니와 벤틀리를 디자인>했던 벨기에 출신의 <동커볼케>가 내년초 부터 현대자동차에 영입되어서 함께 디자인을 만들어간다고 합니다.

 

 

 

 

피터 슈라이어가 디자인을 책임지면서,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수준이 글로벌 TOP수준으로 크게 발전했는데,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디자인은 한층 더 독창성이면서 고급스럽게 표현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피터 슈라이어의 발표가 마치고, 스파이샷으로만 봤던 <신형 에쿠스가 등장>합니다.

그 동안 해외/국내 채널에 공개되었던 스파이샷 모음입니다. 실루엣 사진과 비교해 보시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드디어! 한눈에 보더라도 상당한 포스가 느껴집니다.

 

 

신형 에쿠스의 중앙 그릴부분은 제네시스와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그릴 명칭을 크레스트(CREST)라고 설명했으며, <가문에서 전해지는 문장>이라는 뜻으로 <제네시스의 고유성을 이어간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당초 실루엣 정도만 보여줄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이정도 수준의 공개라면 사실상 제네시스 브랜드 발표회는 <신형에쿠스를 공개하는 자리>가 된 것 같습니다.

 

라이트 부분은 VISION G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 스파이샷에서 보던 바람개비 형태의 휠이 적용된 것 같습니다.

 

중앙그릴과 후드탑의 경우 현재의 제네시스와 상당히 유사한 것 같습니다.
 

 


 

2009년 1세대 제네시스가 출시되었고...







2009년 2세대 에쿠스가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2013년! 2세대 제네시스가 선보였습니다.


 

이제부터는 모두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로 통합>됩니다.

 

신형에쿠스 EQ900은 G90으로, 제네시스는 G80으로, G70은 럭셔리SUV와 제네시스 쿠페라인들이 G70이라는 이름을 달고 추후에 출시됩니다.

 

 

 

 

이번 제네시스 브랜드 발표장은 신형 에쿠스 공개행사라고 할만큼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 <신형 에쿠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했던 에쿠스!!!

국내에서는 에쿠스가 현대자동차의 최상위 모델로 인식되었지만, 해외에서는 제네시스가 현대자동차의 고급모델로 인식되었고 판매량 부분에서도 압도적으로 많이 팔렸기 때문에 이번 제네시스 브랜드로 통합될 수 밖에 없었던 것을 업계에서 이미 알려졌던 부분이였습니다.




그동안 회장님이나 탈 수 있었던 상당한 무게감과 존재감이 느껴졌던 에쿠스!

 

앞으로는 제네시스 G90으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더욱 젊은 이미지와 고급스러움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로 글로벌에서 현대자동차의 큰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 관련 인기 포스팅

http://lastzone.com/572

 

http://www.lastzone.com/57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