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 제네시스 EQ900-랜더링 사진과 디자인 평가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11월 4일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를 한단계 올려놓을 <제네시스 브랜드 발표>와 함께 에쿠스 후속 버전인 제네시스 EQ900 실루엣을 공개되었고, 11월10일인 <제네시스 EQ900 랜더링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1부에서는 제네시스 EQ900(신형 에쿠스)의 발표회 현장사진과 최신 위장막 사진을 중심으로 리뷰해 드렸으며, 사실상 제네시스 EQ900의 실체가 거의 공개되었다는 의견을 같이 드렸습니다.

 

※1부 제네시스 EQ900 실루엣 최초공개!

http://www.lastzone.com/604

 

 

 

이번 2부에서는 <제네시스 EQ900 디자인에 대한 리뷰>를 진행합니다.

 

앞으로 한달이 지나면 제네시스 EQ900가 세상에 완전히 공개되며 이전에 디자인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리뷰가로 참고해 주세요!

 

 

 

 

     
 

기존 제네시스 보다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감!

그리고 고급스러움과 럭셔리함을 갖춘 플래그쉽 제네시스 EQ900

 
     

 

 

 

 

 

​<전면부 디자인 특징>


1) 풀 LED 가 적용된 헤드라이트

 

2) 헥사고날 그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제네시스 전용 크래스트(CREST) 그릴

 

3) 구형 에쿠스의 턴시그널을 재해석한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8발 LED DRL(데이라이트)

 

4) 제네시스 디자인 전담인 <G포스> 의 대표컨셉카인 VISION G 컨셉카에서 보여준 전면부 하단 크롬가니쉬 적용

 

 

 

 

 

 

 

<측면부 디자인 특징>

1) 길어진 보닛 부터 트렁크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캐릭터 라인

2) 전면부의 경우 아우디 최상위 세단인 A8L의 디자인과 후면부의 경우 벤틀리​ 처럼 육증하면서 격조있는 디자인

3) 긴 보닛과 비율이 잘 맞는 트렁크 라인의 비율 (국내차량 중 가장 완벽한 조화와 비율)

<후면부 디자인 특징>

​1) 재규어 XJ와 유사한 세로형 테일램프 적용

※ 직접 실차를 보신 분에 따르면 실내가 정말 고급스럽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EQ900에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되기 전까지 EQ900에 큰 영향을 주었던 사진을 공개합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컨셉카 부터 기억하실 것 같네요!

<제네시스 디자인에 모태가 된 HCD-14 컨셉카>

처음 사진을 접했을때 이런 디자인이 국내 자동차에 적용될 수 있을까 예상했지만, 현재까지 발표된 제네시스EQ900과 비교해 본다면 전면 헤드램프의 형상이나  보닛부터 트렁크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 등 다음에 소개될 <VISION G> 디자인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해당 사진이 공개되었을때에는 양산차와는 상당히 거리가 먼~ 컨셉카 정도만 인식되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

 

 

 

 

비교적 최근에 공개된 컨셉카인 <VISION G> 입니다.

곧 실체를 완전히 공개할 <​제네시스EQ900>과 상당히 유사해 보이는 디자인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ISION G를 처음 봤을 때, 아름답고 멋진 자태에 현실적으로 양산차에 적용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지만...

제네시스EQ900에 80%​이상 표현했다고 생각됩니다!

 

전면부나 측면부와 달리 후면부의 실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 파악이 되는데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제네시스 보다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감!

그리고 고급스러움과 럭셔리함을 갖춘 플래그쉽 제네시스 EQ900

 
     

 

 

 

공감이 많다면 다음 3부에서는 기존 에쿠스(리무진)와 EQ900(리무진) 차량제원 비교와 새롭게 적용되는 람다2 3.3L 터보엔진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3부에서는 제네시스 EQ900의 옆라인을 짐작할 수 있는 <미공개된 사진>도 추가해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