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프레임 커트러리 / UNIFLAME FAN CUTLERY SET R / 캠핑주방용품 / 럭셔리 수저통세트

캠핑을 하면서 늘 아쉬움이 남는 용품이 커트러리(수저세트) 였어요!


이유는 사람 입에 직접 닿는 소재인데, 캠핑용품을 제조하는 업체에서 사용된 소재에 대한 안정성 등을 언급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면서도 찜찜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 너무 사악한 가격이고!!

 

2015년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초된 캠핑페어에서 평소에 갖고 싶었던 유니프레임 수저통 세트를 착한 가격에 득템을 하게 되었어요^^

 



구성물은 스텐인레스 케이스와 수저/젓가락/포트 각 4개씩, 4인 가족에 딱 맞는 구성입니다.
 

 

 

케이스 뚜껑면에는 통풍이 잘 될 수 있게 4개의 구멍이 있어요. 설겆이를 마친 후에도 습기가 차지 않도록 배려된 거 같네요.
 

 

<이미치출처:유니프레임>

 

 

기존에 사용하던 커트러리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네이버 캠핑카페 공구 제품이였는데 원산지 표시도 없고, 수저의 크기가 너무 커서 사용하면서 늘 아쉬움이 있었어요.


외관은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동시에 비교해 보니, 자세히 보면 제법 차이가 있네요.


가장 큰 차이점은 금형의 정교함과 사용된 재질인 것 같네요.


마치 국내 압력솥과 독일 명품 압력솥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제품의 정교함과 재질차이에서 발생되는 광채가 다른데, 유니프레임과 카페공구 제품의 차이가 바로 그런 차이라고 생각되네요!


 


 

수저통 케이스 중간에는 케이스가 헐거워서 분리되지 않게 오돌토돌한 형태의 미끄럼방지 문향으로 처리가 되어 있네요!


 

 

케이스 안에 제품(수저,포크,젓가락)은 전부 개별적으로 포장이 되어있어요.



타 브랜드의 커트러리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정교한 마감이 눈에 띄네요.


특히 사용된 철목 나무의 품질이 상당히 우수하게 느껴지네요.


캠핑용품의 경우 나무가 주방용품,테이블,의자 등에서 사용되지만, 사용된 나무 재질에 따라서 품질도 천자만별이예요!

 

따라서 제조사에서 나무의 품질을 가지고 장난치는 경우가 상당이 많아요!



 

유니프레임 수정통세트에 사용된 철목은 인성과 내구성이 높은 단단하고 치밀한 나무를 말하는데, 수저세트에서도 상당한 차이가 있네요! 
 

 

이미 알고 있는 정보일 수도 있겠지만, 명품 캠핑용품을 만드는 스노우피크에서도 컵과 같은 스테인레스 제품은 유니프레임을 통해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니프레임에서 제조하는 제품은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못구름이 유니프레임 커트러리를 구입하려고 했던 이유가 믿을 수 있는 높은 품질이였어요.


 

기존 사용했던 커트러리의 경우, 나무결도 거칠었고, 사용할수록 물빠짐과 변색이 심했는데, 유니프레임의 경우 이런 문제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일본 유니프레임의 스테인레스 제조기술은 스테인레스 제조사중에서도 최고수준이예요!

그런 이유에서 유니프레임 커트러리는 캠퍼들이 가지고 싶은 용품중에 하나인것 같네요.




 

 

 

일본산 스테인레스! 재질도 좋지만, 마감이 상당히 뛰어나네요. 금형 자체가 상당히 뛰어난 것 같아요!




 


 

포크의 품질도 역시 좋아보입니다!

 

저가 수저세트의 경우 바닥에 놓으면, 들뜸이 발생되는데, 들뜸현상도 없고 동일한 재질의 스테인레스라고 해도 더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광택을 느낄 수 있어요.






 

 

 

수저와 포크! 정말 이쁜 한쌍이네요~~
 




젖가락 품질도 좋아보이네요.


 

 

 

유니프레임 커트러리 리뷰를 마치며...


우리 가족 입에 들어가는 식기류의 경우, 구입할때 사용된 재질을 신경써서 선택해 주면 좋을 것 같네요.


그동안 캠핑생활을 하면서 코베아나 카페공구제품, 콜맨 제품을 사용해 봤지만 커트러리는 유니프레임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캠핑용품은 가격 거품도 심하지만, 유통과정에서 OEM이 넘치기 때문에 원천제조사를 알고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스노우피크와 코베아의 경우 경조산업을 통해서 텐트를 제작하기 때문에 비슷한 품질을 가지고 있지만 브랜드에 따라서 소비자가 구입할 수 있는 가격차이는 상당합니다.

 

또한 스노우피크 플레이트 버너는 코베아를 통해서 생산되지만 국내에서 만들어서 일본을 갔다가 다시 국내에서 구입하는 비정상적인 구조로 유통마진이 상당히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현명한 캠퍼라면, 브랜드만 고를 것이 아니라, 어떤 제조사가 신뢰도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지 체크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 동안 유니프레임 커트러리를 구입하지 못했던 이유가 사악한 가격이였는데, 캠핑페어 등에서 브랜드 세일을 할때 구입하면 40%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행복한 캠핑생활 되세요!



  1. 금순이 2015.06.05 13:51 신고

    정말 마감이 뛰어나나요?
    제가 2개를 주문해서 봤는데. 숟갈부분 날카롭게 느껴지고,
    포크의 끝은 그냥 대충 잘라놓은듯 한데...
    내수용(병행수입) 이라서 그런가요?
    우리 아이 몇천원짜리 뽀로로포트 보다도 못함 마감이....
    믿기지 않지만(유니프레임 다른제품과 달리), 반품했네요.

    • BlogIcon 연못구름 2015.06.05 13:54 신고

      그런 일도 있군요! 유니프레임이 워낙 쇠를 잘 다루는 업체라서 생각도 못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