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캠핑과 여행

감성캠퍼전문가 제드코리아 2015년도 신제품 / 캠핑페어 / 일산킨텍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3월 1일에 일산킨텍스에서 캠핑페어가 열렸습니다.

 

 

전날인 2월 28일에는 레저스포츠박람회에 참가하고, 다음날에는 캠핑페어에 참가하고 정말 바쁜 주말을 보냈네요.

 

4월 중순에는 부산백스코 스포츠.레저.아웃더오 워크 전시회에 참가 해야하니^^

 

 

연못구름을 모르시는 분이 읽으시면 캠핑&아웃도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오해하시겠네요!

 

관심도 높고 오지랍이 넓은 편이라서, 불러주시는 분들 덕분에 자주 참가하고 있습니다.

 

 

2015년 캠핑페어의 주인공이라고 해도 충분한 제드코리아 신제품에 대해서 리뷰해 봅니다!

 

제드코리아! 칭찬해 주고 싶은 캠핑용품 제조사 입니다.

 

무엇을 잘하냐? 라고 묻는다면 캠퍼의 감성을 잘 이해하는 회사라고 말하고 싶고, 그 동안 어떤 제조사보다도 많이 준비를 했기 때문에, 이번 캠핑페어에서 제드코리아에 위상을 확실히 보여주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생각합니다.

 

 

제드코리아 관계자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으시고 연못구름이 제드코리아의 안티라고 생각하지만, 연못구름은 제드코리아를 무척이나 좋아하고 기대하는 사람중이 한명입니다.^^

 

연인끼리도 좋아하지 않는데 관심을 나타내는 경우가 어디 있나요?

솔직한 직설은 제드코리아를 더욱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고 생각합니다.

 

*제드코리아 관계자가 연못구름을 안티로 오해하는 글 소개!

http://lastzone.com/470

 

2015년도 캠핑페어에 참여한 제드코리아는 어떤 제품을 가지고 나왔는지 살펴볼까요?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다보니, 이번 캠핑페어는 어느때 보다도 많은 방문객이 찾아온 거 같네요!

 

2015년도 캠핑페어에 대한 종합적인 느낌은 캠핑용품 빅브랜드인 콜맨,스노픽,코베아의 경우 부진한 느낌을 받았고, 중소형 캠핑용품 제조사인 제드코리아와 헬리녹스의 경우.... 기존 빅브랜드 캠핑용품 제조사를 뛰어넘을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준 거 같네요!

 

특히 제드코리아는 상당한 투자가 집행되었음을 알 수 있었고,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제드코리아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사진을 보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제드코리아의 부스 입구입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책자를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으며, 상당히 많은 방문객이 몰리는 부스가 제드코리아였어요!

 

 

제드코리아의 책자를 홍보한다는 점에서는 좋은 마케팅 방법이지만, 책자를 받은 사람이 집에가서 다시 책자를 자주 펼쳐보게될 가능성이 높지 않기 때문에 투입되는 마케팅 비용대비 효과관점에서 좀 아쉬운것 같네요!

 

만약 연못구름이라면 줄자나 돗자리, 랜턴 등으로 기념품을 제공하고 온라인 PDF 기반의 홍보물을 전달했을 것 같네요!

 

마케팅 예산을 조금 넉넉하게 투자한다면 세면bag(트래블백)을 줄 것 같네요!

 

이유는 가장 많이 사용하면서, 캠핑용품중 거의 유일하게 이동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홍보가 될 수 있고, 브랜드인식 차원에서도 좋지 않을까요?^^

 

제드코리아 입장에서는 2015년도에 많은 종류의 신제품이 출시되기 때문에, 이런 마케팅 방식을 선택한 것 같은데 몇 페이지 수준의 책자가 아닌 바이블 수준의 전면컬러 인쇄방식이라서 비용도 많이 들고, 캠핑페어에 참가하는 컴퍼들이 중급 이상 보다는 초보캠퍼분들이 대다수라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마케팅이라고 생각하기에는 개선책이 조금 필요해 보입니다!

 

연못구름이 생각하는 제드코리아 타겟은 캠핑을 막 시작하는 초보캠퍼들이 아니라서 주절주절 한 것 같네요^^

 

 

에어텐트류가 새로운 캠핑텐트로 자리 잡을 것을 미리 보여주는 에어프레임 구조물입니다.

 

에어텐트류의 경우 올해까지는 참가한 캠핑용품 제조사중에서 눈에 띄게 차별성을 보여준 에어텐트는 없었고, 아직 시장 초기 단계라서 가능성은 높지만 주력상품이라고 말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하지만 차년도 부터는 에어텐트가 주력군으로 내세우는 캠핑용품 제조사가 꽤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에어방식이 적용되었을때 경량화와 부피는 또 다른 숙제거리가 될 것 같네요.

 

캠퍼의 감성을 잘 이해하는 제드코리아라면 기대해 봐도 될 것 같네요!

 

 

아틀라스2 에어텐트는 현재 판매하는 제품은 아니고, 시연용이지만, 디자인 관점에서 이미 다른 캠핑용품 제조사 보다는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네요. 

 

제드코리아가 에어텐트 최초의 면텐트를 만들 수면 어떻까요?

 

면텐트도 장단점이 있지만, 제드코리아의 타겟층이 초보캠퍼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차별화 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할 것 같네요.

 

 

준비를 많이한 제드코리아 부스는 사람들이 붐비네요!

 

상당수 분들은 캠핑페어에 와서 제드코리아를 처음 만났을 텐데, 첫 눈에도 제드코리아의 제품들이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잘 만들어진 제품은 누가 봐도^^

 

 

텐트와 타프스크린이 결합된 형태의 제품이네요!

 

 

 

경량화+미니멀 개념의 새로운 텐트류도 많이 준비했네요!

 

컴퍼의 감성의 잘 이해하는 제드코리아에서 경량화 관점의 체어류를 좀 더 신경 써 주면 좋을 것 같네요.

 

 

 

 

 

역시 많은 사람들이^^

 

 

폴딩테이블 입니다.

 

제드코리아의 독특한 감성이 덜 느껴져서 아쉽지만, 후면부에 주방용품을 걸 수 있게 설계된 부분은 좋네요!
 

 

 

제드코리아 신제품중에서 연못구름이 꼭 한가지 제품을 추천한다면 바로! 파워패드트윈스토브입니다.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캠핑을 오래하신 분이라면 연못구름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을 거 같네요! 

 

 

수납할때는 반으로 접어지기 때문에 부납 공간 활용도가 높아요!

 

 

기존 IGT와 호환이 되는 크기인지 모르겠으나, 디자인 부터 만듬세까지 연못구름이 생각하기에는 제드코리아를 대표하는 상품으로 부각될 것 같네요! 

 

 

제품 뿐만 아니라 소소한 악세사리인 가방에도 감성이 더욱 증가되었어요! GOOD!!!

 

구찌 도트백 등이 연상되죠? ㅎㅎ

 

 

 

식기류와 스테인레스 케틀(주전자) 입니다.

 

스테인레스 케틀은 손잡이를 접었다가 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고 입구가 넓기 때문에 세척이 쉬워요!

 

작은 차이지만, 캠핑을 해본 노하우를 가지고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완성도가 높은 것 같네요!

 

식기류는 조금 비싸더라도 우리 가족 입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제조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그런 관점에서 제드코리아는 믿을 수 있죠!
 

 

 

나무로 만든 제드코리아의 로고 손잡이가 잘 어울리네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세라믹쿡 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비슷해 보이는 캠핑 용품이지만, 두께가 1.3T로 만들어졌기때문에, 눌러 붙는 현상이 적을 거 같네요!.

 

제조단가가 더 들어가고 무겁더라도 1.3T를 선택한 이유가 있겠죠? 이런 부분이 제드코리아가 잘 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니 양념통! 캠핑을 자주 하시는 분들 보다는 한달에 한번 정도 하시는 분들이 구입하시면 적당한 용량의 양념통인 것 같네요.

 

깔끔하지만 제드 느낌은 좀 덜하네요^^
 

 

 

제드코리아의 신제품 머그컵이예요.

 

남성적인 투박한 느낌을 줘도 멋스러울 거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봐서 그런지 가운데 중앙에 찌그러운 모습이 조금 안스럽네요^^
 

 

 

전용파우치 덕분에 깔끔한 수납이 가능해 보입니다.

 

파우치에도 연두색 띄를 넣어준다면 제드~스러울 것 같네요^^




하이랜더3!

 

오페라하우스 처럼 지붕윗부분이 뽀족하게 올라와 있는 점이 특징이네요.

 

많은 텐트를 사용해본 입장에서 한눈에 봐도 잘 만들어진 텐트임을 알 수 있어요!

 

콜맨에서 본 듯한 Y자 형태의 중심폴도 하중을 분산시키면서 높은 안전성을 가진 구조인 것 같네요!




 

 

 

드디어 샤워백이 등장했네요! ㅎㅎㅎ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두꺼운 책자보다는 이런 제품을 마케팅 용도로 홍보하시는 편이 더 좋을 것 같네요^^
 

 

 

이너텐트의 경우 쳐지거나 죽는 공간이 거의 없으며, 이너텐트를 연결하는 고정고리는 갈고리 형태여서 쉽게 체결이 됩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떡복기 형태의 체결방식은 손도 아프고 시간도 더 걸리는데....^^

 

 

요즘 트랜드를 반영한다면 이너텐트 상단에 창 하나 만들어주시고, 텐트 외부에 별보기 TPU창도 추후 제품에서 추가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유는 감성을 잘 아는 제드코리아니깐!!!
 

 

 

스토리지백! 초보캠퍼들은 이런 형태의 가방보다는 가운데가 텅 비어있는 캐비백 형태의 가방을 구입하시는데, 처음 부터 스토리지백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수납도 좋고, 정리도 잘 되기 때문에 캠핑을 오래하면 자연스럽게 스토리지백을 구입하게 됩니다.








큐브형태의 충전식 라이트입니다.

 

독특하고 제드스럽네요^^ 굿!
 

 

 

과연 잘 팔릴까? 생각했던 제품입니다. 보조배터리 충전기 같은데... 미니뱅크도 아니고, 캠핑장에서 사용하기에 컨셉이 조금 애매^^
 

 

 

새로운 루프백 등장!

 

자동차 지붕위에 설치될 루프백 상단부가 왜 열리는 방식인지 물어보고 싶었는데.. 승용차가 아니라면 상단부까지 손이 닿기 힘들죠^^

 

레인커버의 체결방식과 차량과 연결되는 이지웨빙 형태는 확인하지 못했는데 승용차와 SUV에서 사용할 수 있게 사이즈별로 제작되면 좋을 것 같네요!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는 제드코리아 화로대입니다.

 

딱 봐도 다르죠? 하단에 네모박스형태는 재가 모이면 버리기 쉽게 되어 있고, 스타터 역할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높낮이 폭도 기존 화로대 보다 좀 더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화로테이블 "EST 화로대 테이블" 

 

 

다양한 형태의 스토브가 많이 전시되어 있네요!
 

 

 

폴딩테이블에 IGT를 결합한 형태인데, IGT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은 덜하네요!
 

 

 

고급스러움과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올리브 트윈 스토브! 제드코리아의 노력이 느껴지는 제품이네요.

 

시각적인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캠핑스토브의 명품으로 자리 잡을 것 같네요. 





 

 

정말 괜찮네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별점 5점 만점에 5점 주겠습니다.^^




 

  

제드코라아2015년도 신제품 리뷰를 마치며....

 

2015년도 캠핑페어의 경우, 대한민국의 캠핑 문화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

 

특히, 기존 빅브랜드 캠핑제조사와 중소브랜드 캠핑제조사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드코리아와 같은 캠핑용품 제조사가 프리미엄 빅브래드 캠핑용품 제조사인 스노픽/콜맨/코베아를 따라잡은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제드코리아나 헬리녹스와 같은 캠핑용품 제조사가 시장규모가 작은 국내캠핑환경에서 캠퍼들의 감성을 어떻게 맞춰 나길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제드코리아는 2014년도에 많은 준비를 해서인지 2015년도에는 대한민국 캠핑시장은 우리것이야! 라고 표현해도 될만큼 좋은 인상을 남겨준 거 같습니다.

 

제드코리아! 화이팅! 앞으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캠핑용품 제조사로 거듭 성장하길 응원해 봅니다!

 

 

*제드코리아 관련 리뷰보기

 

http://lastzone.com/470

 

 

http://lastzone.com/4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