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 1위 쏘렌토! 낙제점 받은 그랜드 체로키와 익스플로러!

 

 


안전성 평가 1위 쏘렌토! 낙제점 받은 그랜드 체로키와 익스플로러!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 프리미엄 브랜드 1위! 전체 브랜드 1위! 제네시스! 그리고 현대차&기아차!  



"세상에 죽으라는 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량 크게 하락하면서 위기에 직면했던 현대&기아차가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으로 중심으로 판매량이 회복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최근 미국 제이디파워가 실시한 "2018 신차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 전체 브랜드 1위로 동시에 1위~3위를 모두 석권하는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중에서 가장 큰 시장이 중국과 미국 시장인데 미국시장에서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는 한마디로 글로벌 시장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호 협회인 IIHS 에서 안전성 1위 차지한 기아차 쏘렌토!  



또한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호 협회(IIHS)에서 실시한 SUV 안전성 테스트에서 쏘렌토가 최고점을 획득하면서 현대차그룹은 겹경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잘 나가는 대표 SUV 8종류! 조수석 안전성 평가한 IIHS!   



▲ IIHS DUMMY 


최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인 IIHS에서 미국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8종류의 SUV를 대상으로 조수석 스몰 오버랩 충돌 안전성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 2018 IIHS Passenger-side small overlap 


기아차 쏘렌토, 폭스바겐 아틀라스, GMC 아카디아, 토요타 하이랜더, 닛산 패스파인더, 혼다 파일럿, 지프 그랜드 체로키, 포드 익스플로러는 미국 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예상외로 낙제점 받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 그리고 포드 익스플로러!  



▲ 지프 그랜드 체로키 




우리나라에서 높은 인기가 얻고 있는 지프 그랜드 체로키와 포드 익스플로러의 경우, 이번 IIHS 평가에서 낙제점을 받았습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경우 차체 구조를 포함한 시트 지지력과 다리와 발에 치명적인 손상이 발생되었으며, 포드 익스플로러의 경우 시트 지지력과 다리와 발에 치명적인 손상이 발생되어서, 두 모델 종합평가에서 P 등급(가장 낮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 자료 : CBS


특히,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경우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았으며 충돌 시 도어가 오픈되면서 더미에 심각한 손상이 발생되었습니다. 

   





  #. 최고점 받은 기아차 쏘렌토! 

 


▲ 기아차 쏘렌토 


대한민국 패밀리 차량을 대표하는 중형 SUV인 쏘렌토와 폭스바겐 아틀라스가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 기아차 쏘렌토 한국판 / 중국판 / 미국판 


기아차 쏘렌토의 경우 작년말에 미국 시장 전용 상품을 선보이면서 측면부 충돌 안전성이 강화되었고, 디자인도 미국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하여 새롭게 출시되었는데 안전성까지 좋은 평가를 받게 되면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팔색조 쏘렌토 국가별 버전!







  #. 날갯짓하는 현기차! 신뢰 구축이 더욱 필요한 이유! 



미국 소비자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 제이디파워 설문조사에서 "초기 품질 만족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1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인 IIHS에서 최고의 안전성 까지 좋은 점수를 받으면서 현기차는 겹경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은 판매량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현대차 입장에서는,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라는 표현이 적합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북미나 유럽 시장과 달리 내수 시장에서는 가랑비에 옷 젖듯이 수입 브랜드에 시장 지배력을 내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우리나라 시장, 우리나라 고객에게 인정받지 못한다면 현대차의 미래는 암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 현대자동차


지금까지 현기차는 가격대비 괜찮은 대중차 이미지에서, 최근 고성능 세단인 스팅어나 G70을 선보이면서 멋진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로 보급차 브랜드에서 고성능 브랜드로 변신을 꿈꾸고 있습니다.  







지금은 현기차가 글로벌 소비자에게 주목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시기일수록 내수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소비자의 믿음과 굳건한 신뢰 구축이 더욱 요구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