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베일벗은 제네시스 G70! 스팅어와 다른점은?

   


 


베일벗은 제네시스 G70! 스팅어와 다른점은?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제네시스의 막내인 G70이 베일을 벗고 렌더링이 공개되었습니다. G70은 먼저 공개된 기아 스팅어와 함께 고성능 세단으로 스팅어 보다 더 빠르고 스팅어 보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로 알려져 있습니다.

   




▲ 기아자동차 스팅어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서 스포츠 세단을 흉내낸 차량은 있었지만 후륜구동 기반의 4도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은 G70과 스팅어가 유일합니다. 




스팅어는 파워풀한 터보 엔진과 8단 변속기를 통해서 최강의 드라이빙 퍼모먼스를 제공하는데 동일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G70은 스팅어 보다도 더욱 완성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더욱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먼저 공개된 G70 스파이샷!


제네시스 G70은 스포츠 성능을 부각시키는 낮은 차체에 날렵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한마디로 고성능 스포츠 세단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사이즈는 중형 세단인 쏘나타 정도의 크기로 BMW 3시리즈나 벤츠 C 클래스와 경쟁하게 됩니다. 후륜 구동의 특성상 앞쪽 보닛이 길고, 뒤쪽 트렁크가 짧기 때문에 스포티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으며 먼저 출시된 스팅어와 비교해 본다면 스팅어가 쿠페에 가까운 스타일이라면 G70은 오히려 세단과 같은 느낌으로 두 차량이 지향하는 방향이 조금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된 콘셉트 차량과 비율을 비교해 보면, 윈도우 라인이 조금 내려오면서 창문이 넓어졌으며 후륜차 특유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테일램프의 경우 G80과 유사하면서 그래픽 형상이 재해석이 되었습니다.




스파이샷을 통해서 공개된 후면부 테일램프의 경우 제네시스 G80과 유사하지만 보다 스포티한 세련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공간도 일부 공개가 되었는데,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가 되어 있는 점과 함께 고급스러운 가죽 마감이 눈에 들어옵니다.



 ▲ 먼저 출시된 스팅어의 경우 원형 트리플 서클 타입 에어벤트 등의 실내디자인에 있어서 벤츠를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디자인 카피 이슈가 되었는데, 스팅어의 경우는 일부 외산 차량과 비슷한 느낌이 있지만 디자인 카페 논쟁은 없을 것 같습니다.

   




Brenthon에서 최초로 공개한 G70 전면부 랜더링 이미지!



​렌더링 이미지로 공개된 G70은 현재 시판되는 제네시스 G80과는 과는 상당히 다른 분위기로 제네시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크레스트 그릴을 제외한다면 G90과 유사한 전면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스파이샷을 통해서 처음 공개되었던 헤드램프 내부의 디자인은 볼보의 헤드램프 디자인을 상징하는 토르의 망치처럼 제네시스 G70만의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Auto Tribune를 통해서 처음 공개된 G70 후면부 렌더링 이미지!


▲ 이미지 출처 : Auto Tribune

전면부 렌더링에 이어서 측면부를 포함한 후면부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최근 공개되는 렌더링 이미지는 실차와 흡사하기 때문에 제네시스 G70이 완전히 공개되었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을 대표하는 테일램프의 형상은 이전에 알려드렸던 것과 동일하게 G80을 재해석한 디자인입니다.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은 피아노 건반을 연상시키는데 경우 최근 출시된 기아차 쏘렌토에서도 유사성을 발견할 수 있으며, 현대와 기아차에서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입니다.



​▲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서 변경된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피아노 건반을 연상시킴)

   




추가로 공개된 G70 실내 사진!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가 된 G70 실내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실내 대부분의 마감을 질 좋은 가죽으로 감싸면서 고급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운전석의 경우 전동 익스텐션 시트가 적용된 것으로 보이며, 운전자 몸에 꼭 맞게 시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기아차 스팅어 전동 익스텐션 시트 




콘솔부를 포함한 버튼과 조작부에는 고급스러운 리얼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여서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극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스팅어와 유사한 기어노브는 스팅어가 세로 노브 디자인이라면 G70은 가로 형상의 노브로 디자인을 다르게 설정했습니다.




▲ 참고 : 기아차 스팅어 콘솔부




2열의 공간은 쏘나타 보다는 작아 보이며, 도어 부분에 고급스러운 가죽이 사용되었으며 디자인이 세련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어벤저스 스타급! 디자이너가 만든 G70!

 

​G70을 디자인한 사람은 글로벌 자동차 디자이너로 어벤저스와 비교해도 될 만큼 신의 영역에 있는 디자이너로 평가받는 사람들입니다.

 



G70의 디자인은 디자인 센터장 총괄인 피터 슈라이어와 디자인 센터장 루크 동커볼케가 디자인을 담당했다고 알려졌는데, 디자인 관점에서는 그동안 출시되었던 현대차그룹의 차량 중에서 최고임을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BMW 고성능 튜닝 전문가 알버트 비어만!

 

 

고성능 튜닝을 담당한 알버트 비어만은 BMW 고성능 시리즈의 개발 총괄 책임자로 활동했습니다. BMW에서 30여 년간 고성능 M 시리즈를 비롯한 모터스포츠에 참가했기 때문에 튜닝계의 어벤져스급 스타라고 표현할 수 있는 영향력 높은 인물입니다. 최근 공개된 기아 스팅어의 경우도 알버트 비어만에 의해서 고성능 튜닝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 완전히 공개된 제네시스 G70! 해외 네티즌 반응!

 

 

 


 


제네시스 G70로 세단 라인업 완성!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을까?

 

 

G70 출시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는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게 됩니다! 따라서 G70의 임무는 더욱 막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G70의 파워트레인은 2리터 가솔린 터보 와 3.3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이 장착될 예정이며 8단 자동변속기 장착될 예정입니다. 같은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스팅어의 경우 2리터 엔진은 255마력을 제공하며, 3.3 리터 엔진은 370마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G70도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기아 스팅어 보다 더 작기 때문에 가속성능과 운동성능은 더욱 뛰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곧 출시될 G70은 제네시스의 막내 모델로 국내에서는 스팅어와 경쟁하지만 해외에서는 벤츠 C 클래스나 BMW 3시리즈와 경쟁하게 됩니다.

​8월에는 실차이미지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70의 새로운 소식이 입수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제네시스 G70이 9월15일에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http://lastzone.com/1007





# 제네시스 G70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