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수동변속기 차량! TOP5!

반응형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수동변속기 차량! TOP5!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자동변속기 보다 몸에 익히는 시간은 더 걸리지만 한번 몸에 익히면 평생 잊어버리지 못하는 상남자의 짜릿한 습관! 이라고 할 수 있는 수동변속기 차량은 자동변속기가 기본화된 요즘에도 꾸준하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한번 경험면 잊을 수 없는 손맛(?)때문이 아닐까요? 아직도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 회사에서는 손맛을 즐기는 상남자를 위한 수동변속기 차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두뇌인 ECU가 정교한 알고리즘을 제공하지만 사람의 손끝으로 전달되는 짜릿한 손맛과는 사뭇 다른 것이겠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수동변속기 차량 TOP 5를 소개합니다.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자동차 TOP 5!



고성능 자동차의 대명사! BMW M2


커져만 가는 차량의 트렌드에도 불구하고 M2는 여전히 작은 차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낮은 전면부는 공기 흡입을 많이 받을 수 있게 설계되어 있으며 차체 대비 큰 19인치 휠을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차체의 무게는 1495KG으로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BMW M 시리즈의 강력함을 나타내는 디자인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눈에 보더라도 BMW M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는 디자인입니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심장을 울리는 듯한 엔진 사운드로 폭발적인 주행감각을 제공하는 BMW M2는 6단 수동 변속기에 370마력 47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제로백까지 4.1초를 자랑합니다.

저 회전시에도 뛰어난 파워와 다이렉트 리스폰스로 민첩한 핸들링과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외관은 귀여워보이지만 악동같은 고성능 차량입니다.


 

 

 

 

아시아의 독일차! Mazda MX-5 Miata

 

경차의 매력에 빠져있다면 마쯔다 로드스터 MX-5 Miata를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MX-5 Miata 는 6단 수동 변속기에 155마력 20.4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8.7초를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오픈카이면서 경차와 같이 작은 차체를 가지고 있다 보니 앙증맞은 외관 덕분에 시선을 강탈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국내에서도 마쯔다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 아시아에서 제작된 차량중에서 독일차 수준의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차량이 마쯔다 브랜드 입니다.

   

 


 


 

신세계 마니아를 사로잡는 Fiat 124 Spider Abarth

 

국내에서 Fiat 브랜드를 떠올리면 미니 쿠페와 같이 작고 귀여운 자동차를 떠올리게 되는데 Fiat 124 Spider Abarth는 6단 수동 변속기에 170마력 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6.8초를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Spider Abarth의 6단 수동변속기는 변속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며 핸들에 패들 쉬프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레이싱 감각을 전달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에 신세대 마니아를 겨냥하고 있는데 이탈리아 디자인과 고성능의 스릴, 기술과 안전이 결합된 정통 로드스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성능! Mini Cooper John Cooper Works

국내에서는 귀엽고 깜찍한 미니 쿠페로 대표하는 MINI 에 수동변속기가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미니 쿠페 존 쿠퍼 웍스는 폭스바겐의 R 라인처럼 미니의 커스텀 라인입니다.

     

​프리미엄 소형차를 대표하는 MINI JCW(John Cooper Works)는 58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MINI 브랜드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 성능과 손맛을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211마력 터보 엔진에 26.5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제로백은 6.6초를 자랑하며 다양한 옵션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커스텀을 선호하는 마니아 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포츠카의 대명시! Porsche 911


포르쉐는 긴 설명이 필요없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동변속기와 조합된 파워풀한 성능은 스릴을 즐기는 상남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소유해 보고 싶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포르쉐는 셀수도 없는 만큼 다양한 수동 차량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성능의 상징이자, 수동변속기의 손맛을 아시는 분들에게 선망의 대상인 차량입니다.

911 카레라는 제로백이 4초대 GT3는 3.5초, 터보S는 2.9초 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르쉐 이름 차체가 스포츠카의 대명사이고 설명이 필요 없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무늬만 스포츠가였던 국내 자동차 제조사들도 스팅어나 G70과 같이 고성능 차량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들어서 국내 자동차 제조사들도 고성능 차량을 선보이고 있으며, 기아차의 스팅어나 제네시스 G70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스팅어나 G70의 경우 수동변속기 차량은 출시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수동변속기 차량의 인기는 계속 될 것 같습니다!

자동 변속기가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시대에 수동변속기는 손끝으로 전달되는 짜릿한 변속감과 파워풀한 성능을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여전히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수동변속기를 꾸준하게 제조하고 있습니다. 수동변속기는 고성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자동변속기는 기술력이 크게 향상되면서 동력으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연료 손실이나 리스폰스가 예전보다 많이 개선되었지만, 손끝으로 전달하는 아날로그적인 조작감과 변속감은 수동변속기를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수동변속기를 고집하는 마니아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짜릿한 손맛을 느낄 있는 수동변속기의 매력은 자동 변속기만 운전하는 사람들 보다 감성마력은 한 눈금 정도 높여줄 수 있지 않을까요?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