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이것이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

   

 

 

이것이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 JX1!

 

사진 | 글, 연못구름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번주 개최되는 뉴욕모터쇼에서 제네시스 G70 공개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번째 SUV GV80 콘셉트카가 공개되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현대자동차에서 분리된 제네시스는 현재까지 G80과 G90 2대의 차량만 선보인 상태이기 때문에 구성만 본다면 단촐하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내용적으로도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론칭하기 전부터 존재했던 차량이고 G90 정도만 제네시스 브랜드를 달고 출시된 신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로드맵! 2020년까지 6개 럭셔리 차량 공개!

이번에 뉴욕모터쇼를 통해서 세계최초로 공개되는 G70은 G 시리즈의 막내 모델로 후륜 기반의 4도어 스포츠 세단입니다.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서 스포츠 세단을 흉내 낸 차량은 있었지만 후륜 기반의 4도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은 최근에 공개된 기아자동차 스팅어와 이번에 공개될 G70이 유일합니다. ​G70은 작년 뉴욕 오토쇼를 통해서 티저 동영상이 최초로 공개된 이후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G70 공개와 함께 또 하나의 빅 이벤트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번째 SUV인 GV80이 공개 소식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네번째 차량은 SUV GV80!

 

 

 

<라지 세단 G90>

 

 

 

 

<미드 세단 G80>

 

 

 

 


컴팩트 스포츠 세단 G70(브렌톤 디자인 예상도)

 

 

 

 

<제네시스 SUV GV80 콘셉트>

 


제네시스 브랜드가 런칭되면서 에쿠스가 제네시스의 첫 번째 라지 세단 G90으로 출시되었으며, 기존 제네시스는 G80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로드맵대로 제네시스 컴팩트 스포츠 세단인 G70이 공개됩니다. G70 다음 제네시스 브랜드의 네번째 차량은 SUV로 GX80의 경우 대형 사이즈의 럭셔리 SUV입니다.

 

 


 

 


제네시스 SUV GV80 콘셉트 공개! 새로운 디자인 Athletic Elegance!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포르쉐 카이엔을 연상시키는 매끄러운 차체에 전후면에 있는 수평형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경우 반짝이는 보석이 빛나는 것처럼 아름다운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크레스트 그릴은 격자무늬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부의 경후륜구동의 디자인 특성을 살려서 역동성이 강조되었습니다. 긴 보닛과 휠베이스, 짧은 전면 오버행은 역동성을 강조하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고급스러운 레드 색상의 가죽 소재를 사용했으며 애쉬 우드를 사용하여서 우아한 색감 대비 고급스러운 질감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SUV JX1은 제원은?


내일 부터 시작되는 뉴욕모터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현지로부터 대략적인 스펙이 공개되겠지만, 공개전에 미리 예상해 보면, 플랫폼은 G90과 G80의 제네시스 플랫폼으로 제작됩니다. 크기는 싼타페 보다 크고 기존 베라크루즈 정도의 사이즈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플랫폼과 함께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이 엔진부분인데, 수소 연료 전지 기반의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할 예정으로 해당 엔진은 제네시스 브랜드 전반에 도입시킬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매체에서는 이번 제네시스 GV80과 관련해서 R엔진을 개량한 3.0 디젤 엔진이 나올 수 있다고 해외매체에서는 언급하고 있지만 새로운 3.0 디젤엔진은 신형 그랜저가 출시될때에도 언급이 될만큼 필요성이 대두되었지만 아직까지는 실체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GV80의 경우 퓨얼셀(Fuel Cell)콘셉트카로 수소연료전지 기반의 하이브리 차량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솔린이나 디젤이 아닌 수소연료 전지를 전면에 내세운 이유는 후발주자인만큼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마케팅 방법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제네시스 SUV GV80은 누가 디자인 했을까? 

​글로벌 자동차 디자이너 중 신의 영역에 있는 디자이너로 평가받는 피터 슈라이어, 동커볼케, 이상엽씨가 ​가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현장에서는 이상엽씨가 발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들은 글로 에서도 최고의 어벤져스급 스타 디자이너로 평가받는 분들입니다. 

 

 

 

 

고성능 튜닝은 BMW 출신의 알버트 비어만 담당!

알버트 비어만은 BMW 고성능 시리즈의 개발 총괄 책임자로 활동했습니다. BMW에서 30여 년간 고성능 M 시리즈를 비롯한 모터 스포츠에 참가했기 때문에 튜닝계의 어벤져스급 스타라고 표현할 수 있는 영향력 높은 인물입니다. 최근 공개된 기아 스팅어의 경우도 알버트 비어만에 의해서 고성능 튜닝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텔루라이드! 콘셉트

 


이번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을 보면서 계속 머리속에 떠오르는 차량이 기아자동차의 텔루라이드입니다. 제네시스 G70과 동일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기아자동차의 스팅어가 출시되었던 것처럼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도 예상보다 빠른 시점에 출시될 수 있지 않을까요? 

 

 

 

 

 

제네시스 SUV 출시로 세단과 SUV 라인업을 완성!

제네시스 SUV는 2019년에 출시가 될 예정이며, 제네시스는 2020년까지 총 6대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4대의 럭셔리 세단과 2대의 럭셔리 SUV가 출시될 예정인데, 현재의 속도라면 2019년까지 최소 5개의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량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세단과 SUV 의 풀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뉴욕 오토쇼에 공개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번때 SUV는 기존의 틀을 깨고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공개되었습니다. 2019년도에 국내에 출시되고 2020년도에 해외에 선보인다는 계획인데, 현재의 반응을 좋기 때문에 절반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선전을 기원해 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