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캠핑과 여행

추운 날씨에도 짱짱한 화력을 자랑하는 대륙 강염버너 캠핑버너 파이어 메이플 / FMS-108

반응형





추운 겨울철에도 이소 가스 스토브는 화력이 줄어들지 않아서 좋아요!


캠핑을 오래기간 동안 취미로 하고 있다보니 여러 개의 스토브(버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철 캠핑시에는 부탄가스의 낮은 화력이 아쉬워서 이소부탄가스를 사용하는 스토브를 가지고 다닙니다. 안전한 받침대를 가진 튼튼한 이소 부탄 가스를 사용하는 스토브를 한개 더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스노우피크 강염 스토브가 마음에 들어오더군요^^ 

 

스노우피크 강염 스토브의 경우 8500kcal로 일반 캠핑용 스토브의 2~3배 화력을 자랑하며, 현존 최고의 스토브로 뽑히는 제품입니다. 높은 화력을 자랑하지만 40만 원 후반대라는 높은 가격때문에 캠핑을 즐기다가 등골이 빠질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높아진 눈 높이 덕분에 마음에 드는 스토브가 없어서 망설있었는데... 대륙(중국)에서 만들었지만 사용 평이 좋은 강염 버너를 발견했습니다. 파이어 메이플이라는 중국 제조사의 스토브인데 스노우피크 강염 스토브의 반의 반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괜찮을 화력을 가지고 있고 만듦새가 좋아서 구입해 봤습니다.

   

 

 

 

 

 

 

[1]  디자인과 구조

 

 

20cm 정도 되는 높이에 두터운 파우치에 파이어 메이플 (일명:대륙산 강염 버너)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을 구입하고 속살(?)을 들여다보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것 같네요!

 

 

 

 

 

 

본체를 꺼내면 내부에 작은 수납 주머니가 보입니다. 뭘까?

 

 

 

 

 

 

주머니 속에는 바람막이 날개 2개와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한눈에 보더라도 마감 수준과 사용된 스테인리스 품질이 가격대를 고려해 보면 충분히 좋아 보이네요!

 

 

 

 

 

 

파우치 뒷면에는 설명서가 부착되어 있는데, 별것 아닌 것 같아보여도 사용할 때마다 참고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스토브 본체는 이렇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버너 상부에는 와이드 접이식 받침대가 접혀 있으며, 버너 하부에는 레그(다리)가 접혀져 있습니다.

 

 

 

 

 

 

와이드 접이식 받침대를 펼치면 곰솥이나 10인 이상의 압력솥을 올려놓을 정도로 넓은 받침대가 만들어 집니다. 안전을 가장 중시하기 때문에 넓은 받침대를 선호하는데 받침대 역할을 충분히 할 것 같네요!

 

 

 

 

 

 

받침대 폭은 대략 30cm 정도가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토브는 받침대 폭이 너무 작아서 사용중에 넘어지지 않을까? 사용하면서 항상 불안 했었습니다. (▲사진참고) 

 

 

 

 

 

 

접이식 레그를 제공하여서 레그를 펼치면 높아지기 때문에 지면과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휴대용 스토브를 사용하다 보면 야외에서는 큰 문제가 없지만 집안에서 사용하는 경우 화력이 마룻바닥이나 식탁 하부쪽으로 전달되어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는데, 접이식 레그를 제공하여 지면과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네요!

 

 

 

 

 

버너쪽을 자세히 살펴보니 흠잡을 부분이 없을 정도로 만듦새가 좋은 것 같네요!

 

 

 

 

 

 

이소부탄가스와 헤드가 연결되는 밸브도 튼튼하게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끝부분에 화력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화력조절이 가능합니다.

   

 

 

 

 

 

 

레그를 펼치니 자세가 제법 나오네요! 달에 도착한 탐사선처럼 롱다리(?)를 자랑합니다.

 

 

 

 

 

 


레그를 펼치기 전에는 450g 이소부탄가스 보다 30% 정도 큰데, 레그를 펼치고 나면 상당한 크기 차이를 보여줍니다. 접이식 구조라서 휴대성 면에서 좋은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너 하단에는 화력을 조절하는 손잡이가 달려있습니다.

 

 

 

 

 

 

보관시에는 접혀있다가 사용할 때에는 펼쳐지는 구조입니다. 이 제품의 좋은 점은 이소부탄가스를 연결하는 부분에 화력조절이 가능하며, 버너 하단부에 화력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세하게 화력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개의 조절 밸브가 있다는 점이 좋네요!

 

 

 

 

 

[2]  직접 사용해 보기

 

이소부탄가스와 스토브 밸브를 연결합니다.

 

 

 

 

 

 

이소 가스를 세워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액출모드로 사용해야 제대로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눕혀서 사용하면 가스통 내부에 잔량의 가스를 남기지 않고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낭비하지 않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부탄가스의 경우 가스를 완전하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고 나서 늘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커다란 냄비를 올려놓았습니다.  해당 냄비는 라면 3~4개를 끓일 때 사용하는 냄비입니다. 와이드 접이식 받침대 덕분에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버너 하단부에는 주황색 점화장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점화장치가 없는 경우 라이터 등을 이용해서 점화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다보면 상당히 번거로운데, 좋은 위치에 제공되네요!

 

 

 

 

 

 

구입 전에 점화장치가 약하다는 사용 평을 읽었는데 사용할때 주의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불꽃의 크기를 최소로 줄여서 점화했습니다. 5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예상보다 가스를 분출하는 소리가 크지 않아서 좋네요! 구멍이 좁거나 구멍의 수가 적은 경우 화력이 작지만 압력이 높아서 시끄러운 놈(?)들도 있다 보니 조용한 점이 좋은 것 같네요!

 

 

 

 

 

 

불꽃이 빠짐없이 고르게 전달되는 것을 보니 작동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자세히 보면 아래부분 불꽃이 위쪽 불꽃 보다 더 큰 점을 발견할 수 있네요.

 

 

 

 

 

 

냄비를 올려놓고 끓는 시간을 측정해 보기로 했습니다. 냄비의 물의 온도는 10도 정도 되고, 3분 전후로 끓는다면 캠핑장 환경에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스토브의 끓는 시간을 3분 정도로 기준 잡는데, 한 겨울이 아니라면 3분 정도면 라면 한개를 끓일 수 있는 뜨거운 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더 빠르게 끓는다면 좋겠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안전해야겠죠!  

 

 

 

 

 

 

점화를 한지 1분 정도 지나니 작은 기포들이 올라옵니다.

   

 

 

 

 

 

 

 

 

 

3분 29초가 되면서 물이 완전히 끓기 시작합니다. 밑바닥이 두꺼운 냄비이고 10도 정도의 낮은 온도임을 고려할 때 화력은 충분한 것 같네요! 기존 제품보다 화력이 좋은 것 같아서 만족스럽네요!

 

 

 


화력을 살펴보니 4000W 로 표기되어 있고 kcal로 환산하면 3448kcal 정도가 될 것 같네요!

 

공식 : 1 kcal/h = 1.16W = 3.95BTU

일반적 휴대용 버너가 2000~3000kcal 인데, 3448kcal 면 1.5배 정도의 화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스레인지 4000kcal 정도인데 조금 낮은 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너는 한 번만 사용하더라도 중고틱 해지는 것 같습니다^^ 손때라고 해야겠죠? 반짝 반짝 한 것 보다는 자연스러워서 좋네요!

 

 

 

 

 

 

[3]  바람막이 부착


캠핑장과 같은 야외 환경에서 바람이 부는 날에는 성능 좋은 스토브라고 하더라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람막이인데 강염스토브는 2개의 바람막이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바람막이의 높이나 구조를 살펴보면 바람을 잘 막아줄 것 같네요! 캠핑장 등에서 실사용해보고 한번 더 체크해 보겠습니다.

 

 

 

 

 

[4] 버너 화구 크기 참고


▲ 파이어 메이플 버너 화구 크기 참고

 

 

 

 

 



▲ 기존에 사용 중인 버너 화구 크기 참고

 

 

 

기존에 사용 중인 버너보다 점화되어서 사용할 때 소음이 작아서 두 개의 제품을 비교해보니 기존 버너는 작은 구멍이 3층으로 형성되어 있고 구멍이 작은데 비해서 파이어 메이플 강염 스토브의 경우 아래쪽 화구가 위쪽 보다 좀 더 큰 구멍을 가지고 있으며 5층으로 형성되어 있다 보니 화력은 강해지고 작동 소음은 작은 것 같네요!

 

 

 



 

[5]결론 : 메이플 FMS-108 강염 스토브


 

1. 스노우피크의 반의 반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화력을 가진 제품

 

2. 튼튼한 보디와 튼튼한 레그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3. 2개의 조절 밸브로 미세하게 화력조절이 가능한 것이 장점

 

4. 점화장치가 부착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함

 

5. 일반 이소 가스 스토브의 약 1.5배의 화력을 가지고 있음

 

6 부피를 최소화하는 디자인으로 450g 이소 가스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이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함


* 단점으로는 접이식 구조라서 사용중에 고장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으니 잘 아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화기 용품은 국산 제품을 선호하는데, 처음으로 구입해본 중국 제품은 예상했던 것보다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스노우피크 강염 스토브를 찾다가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는데 넓은 받침대와 예상보다 안전하게 지지되는 레그 덕분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보시라고 올렸습니다. 기존 제품은 작은 냄비를 올려도 불안불안했는데...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화기 제품을 구입하실때에는 화력도 중요한 선택포이트지만, 안정성을 한번 더 생각해 보시고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기 용품은 항상 안전에 주의해야 하는 점을 꼭 기억하시고! 한번 더 당부드리고 싶네요! 즐거운 캠핑 되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캠핑장비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