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2017년에 주목해야 할 SUV TOP 10!

   

 
 

 

 

2017년에 주목해야 할 SUV TOP 10!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느덧 2016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이네요! 2016년 자동차 시장을 되돌아보면, 어떤 한 해보다도 정말 치열하게 경쟁했었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상반기에는 중형 세단 시장에서 소위 "판"을 뒤집은 르노삼성 SM6가 있었고, 하반기에는 6세대 그랜저가 출시되면서 위기의 현대자동차를 구출하기 위해서 안간힘을 쓰고 있는 형국입니다.

 

이렇게 자동차 시장은 치열하게 전개가 되고 있지만, 자동차 시장은 저성장에 접어들었고, 자동차 제조사는 신규 고객을 찾기 위해서 중국 자동차 무대로 다양한 신차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다가올 2017년 자동차 시장을 미리 전망해 본다면 자동차 판매량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자동차 업계는 돌파구로 SUV 시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2017년도에 주목해야 할 SUV 10! 을 살펴보겠습니다.

 

 

 

 

 

 

불황을 모르는 SUV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SUV TOP10!

 

 

1. 2018 Alfa Romeo Stelvio

 

알파 로메오의 첫 번째 SUV인 스텔비오가 출시됩니다. 럭셔리 세단 제조사인 벤틀리에서 첫 번째 SUV인 벤테이가를 출시한 것과 마찬가지로, 알파 로메오에서도 첫번째 SUV로 스텔비오를 만들었습니다. 500마력이 넘는 괴물 출력을 가진 스텔비오는 포르쉐 마칸보다도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출시 전부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스텔비오라는 이름은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도로로 알려진 이탈리아 Stelvio pass 이름을 따온 SUV입니다. 알파 로메오 브랜드는 국내에 덜 알려져 있는데 차년도에 국내에 진출한다는 기사가 흘러나오고 있기 때문에 관심 있게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탈리아 스텔비오 패스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 2018 Ford EcoSport

미국을 대표하는 차량인 포드사의 차량은 대부분 몸집이 큰 픽업트럭이나 익스플로러와 같이 SUV 차량을 떠오르게 됩니다. 포드 에코스포츠는 포드사의 가장 작은 콤팩트 SUV입니다. 1.0리터 3기통 터보차저 부스트 엔진과 2.0 4기통 엔진에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포드의 익스플로러는 가장 인기가 높은 SUV인데 포드의 콤팩트 SUV도 지속적인 인기를 얻을지 기대가 됩니다. 

 

 

 

 

 

 

 

 

3. 2017 Jeep Compass

SUV 의 역사는 곧 지프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데, 정통성을 강조한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SUV가 지프입니다. 2006년 처음 출시된 이후에 풀 체인지 되는 올 뉴 컴팩트 SUV인 지프 컴패스는 기존에 각진 모서리를 부드럽게 다듬은 디자인으로 출시가 됩니다. 지프 컴패스는 투싼 정도의 크기로 2.4 4기통 가솔린 엔진에 182마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륜 모델은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며, 4륜 모델의 경우 9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4. 2017 Land Rover Discovery

디스커버리는 SUV의 전설이라고 표현될 정도로 SUV에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하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에서 처음 선보인 디자인 바탕으로 풀 체인지 되어서 출시가 됩니다.  이번 버전보다 무려 480kg를 감량하면서 연비 효율뿐만 아니라 상당히 민첩한 드라이빙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되며 디젤엔진은 V6 슈퍼차저에 254마력을 가진 모델과 2.0 리터 엔진을 장착한 SD4,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SL4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SUV를 제조사는 다양한 제조사가 있지만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자동차 회사는 디스커버리가 대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5. 2017 Mazda CX-5

알면 알수록 가장 흥미로는 자동차 회사가 일본의 마쓰다라고 생각합니다. 2012년도에 1세대 마쯔다 CX-5가 선보이고 2세대로 변경된 마쯔다 CX-5는 좋은 드라이빙 감각을 자랑하는 SUV입니다. 마쓰다 CX-5 호주 SUV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준중형 SUV인 투싼과 유사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 차량이지만 독일차처럼 정교한 드라이빙 감각을 제공하는 것이 마쓰다 자동차의 특징입니다. 마쓰다와 같은 차량이 경쟁력 있는 가격에 한국에 출시된다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CX-5는 2.0/2.5 가솔린 엔진과 2.2 디젤엔진으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6. 2017 Nissan Rogue: Rogue One Star Wars Limited Edition

영화 스타워즈로 잘 알려진 루카스 필림과 콜라보를 통해서 선보이는 닛산 로그 원 스타워즈 리미티드 에디션도 주목해야 할 차량입니다. 그동안 리미티드 에디션 또는 스페셜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주얼리, 시계, 화장품, 신발 등이 한정판이

출시되었으나, 자동차의 경우 일부 사양을 패키지로 구성하여서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선보인 적이 있었으나, 닛산 로그 원 스타워즈 리미티드 에디션처럼 출시되는 차량은 보기 힘들었습니다. 좀 더 특별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스페셜 에디션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닛산 로그 원 스타워즈 리미티드 에디션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7.2018 Toyota C-HR

미래에서 온 자동차를 보는 것 같지만, 디자인에서 어색함이 없는 소형 크로스오버 시장의 도전장을 내민 자동차가 도요타 C-HR입니다. SUV 시장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면서 파생시장으로 소형 크로스오버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요타 C-HR은 닛산 주크에 도전장을 내미는 차량으로 혼다 HR-V, 닛산 주크, 마쓰다 CX-3와 경쟁하는 모델로 4기통 2.0 엔진에 144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8. 2018 Volkswagen Atlas


중국 시장을 겨냥해서 출시된 대형 SUV인 아틀라스는 폭스바겐 SUV 중에서 가장 큰 차체를 가지고 있는 7인승 SUV입니다. 글로벌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MQB 플랫폼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가솔린 2.0 TSI 엔진과  3.6 VR6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9. 2018 Volvo V90 Cross Country

안전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볼보에서  V90 크로스컨트리는 매력적인 차량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내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면서 남들과 조금 다른 차량을 찾고 있다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르의 망치를 떠올리는 램프와 잘 정리된 선들이 경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전달합니다. 최근 볼보는 XC9O, S90, V90에 이어서 V90 크로스컨트리가 추가되었는데 볼보의 프리미엄 라인업 90 시리즈가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커다란 차체 대비 다운사이징 된 2.0 리터 가솔린 엔진과 디젤엔진으로 출시가 되며, 8단 자동변속기와 풀타임 4륜이 탑재됩니다.

   

 

 

 

 

 

 


10. 2018 Chevrolet Equinox

우리나라에 익숙한 쉐보레 윈스톰의 경우, 후속 모델을 내놓지 않아서,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잃고 있는데, 최근 3세대 쉐보레 이쿼녹스가 선보였습니다.  윈스톰(캡티바)의 경우, 미국 시장에서도 한참전에 단종이 되었기 때문에, 후속 모델이 없는 상태이며, 이려 녹스가 후속으로 유력한 상황입니다. 바람이 흘러가는 듯한 캐릭터 라인은 확실하게 개선된 이쿼녹스의 디자인은 이 전 세대에서 볼 수 없었던 유려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쿼녹스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불황을 모르는 SUV 시장은 2017년도에도 계속 될 것 같습니다!

 

2016년 자동차 시장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자동차 춘추전국시대라고 표현할 만큼 다양한 차량이 선보였습니다. 국내의 경우 SM6, QM6, 그랜저 등의 신차가 출시되면서 현대,기아 자동차의 놀이터라고 불렸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기존 축을 완전히 흔들어 놓을만큼 큰 변화가 발생시켰으며, 눈높이가 높아진 소비자는 과거와 달리 합리적인 차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즉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중심의 독점적인 시장 상황에서 뜨거운 경쟁자가 등장하면서 합리적인 상품성을 갖춘 차량이 등장하게 된 것이죠! 대표적인 차량으로 기아자동차의 니로를 뽑을 수 있는데, 쌍용 자동차의 티볼리가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불안해진 현대그룹사는 합리적인 가격에 니로를 출시했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발생되지 않았더라면 니로는 지금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출시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2017년 시장도 불황을 모르는 SUV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소형 SUV와 럭셔리 SUV가 추가되면서 SUV 의 돌풍을 만들어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