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내믹한 주행감을 제공하여 상남자가 선택한 SUV TOP 10!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실속과 높은 상품성을 갖춘 SUV 의 가장 큰 매력은 온로드-오프로드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다양한 도로조건에서 운전을 하면 할수록 즐거움이 증가 되는 점이 SUV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SUV가 온로드-오프로드를 병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SUV는 도심형 SUV가 더 많으며, 스포츠카 성능에 접근한 포르쉐 마칸과 같은 SUV도 있습니다. 또한 사막의 롤스로이스라고 불리는 랜드로바 레인지로바와 같이 온로드-오프로드를 겸하는 거대하고 럭셔리한 SUV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럭셔리 SUV를 제외한 보급형 SUV 중에서 운전할수록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SUV TOP 10을 살펴보겠습니다.
# 이전 포스팅에서는 승객이 선정한 SUV TOP10을 리뷰했습니다. 궁금하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1. 지프 랭글러
모험과 도전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지프 랭글러는 글로벌에서 오프로드용으로 가장 판매가 많이 되는 SUV입니다. 답답했던 일상을 벗어나서 오프로드에서 레저를 즐기고 싶을떄 최적화된 SUV가 지프 랭글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3.6 V6 단일 엔진으로 판매가 되어 있으며, 284마력의 넉넉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수동 6단 변속기와 자동 5단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지만 국내의 경우 자동변속기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지프 랭글러가 제격입니다.
2.지프 레니게이드 트레일 호크
지프의 역사는 SUV 역사라고 표현할 정도로 지프는 다양한 SUV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프 랭글러 트레일 호크의 경우 눈에 띄는 귀여운 디자인에 온로드-오프로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SUV입니다. 범퍼 앞쪽에 달려있는 주황색 후크가 인상적입니다. 2.4리터 엔진에 180마력을 제공하며, 9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3. 피아트 500x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피아트는 개성만점의 디자인과 함께 경쾌한 주행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의 미니라고 할 수 있는 피아트는 비틀과 함께 대표적인 크로스오버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도 인기를 확대하고 있는 피아트는 최근 카카오 택시와 콜라보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카카오 택시를 부르면 피아트 500X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독특하고 즐거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은 체구 대비 준중형에 해당되는 넉넉한 엔진을 장착해서 여유로운 주행질감을 선사합니다. 4기통 2.0엔진에 9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4. 지프 그랜드 체로키 SRT
벤츠나 BMW는 고성능을 원하는 마니아를 위하여 벤츠는 AMG, BMW M 등 고성능 버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RT 지프의 고성능 라인으로 그랜드 체로키 SRT는 V8 6.4리터에 475마력의 괴물 출력을 자랑하며, 커다란 체구 대비 제로백은 4.8초에 불과합니다. 넉넉한 출력 덕분에 험로와 같은 지형에서도 여유로운 주행감을 자랑합니다. 또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위해서 셀렉-트랙 지형 설정을 통해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5. 마쯔다 CX-3
일본의 도요타, 혼다, 닛산 등에 묻혀서 비교적 국내에는 덜 알려져 있는 마쯔다는 민첩한 핸들링을 대표하는 일본 자동차 회사입니다. 최근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신형 그랜저에 보급형 C-MDPS가 탑재되면서 조향감 이슈가 있는데, 마쯔다는 조향감에 있어서는 독일 3사의 자동차를 제외하고 가장 뛰어난 자동차 제조사라고 생각합니다. 마쯔다 CX-3의 경우 서브컴펙트 크로스오버 중에서 가장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4기통 2.0엔진에 146마력을 제공하며,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쯔다 자동차는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높은 자동차 브랜드 중에 하나로 [2017년 주목해야 할 SUV]와 [패밀리를 위한 가장 안전한 차량]으로 선정될 만큼 상당히 높은 경쟁력을 갖춘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6.Mazda CX-5
7. Subaru Forester
일본 자동차 회사 중에서 가장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스바루(후지 중공업)는 규모와 달리 네 바퀴 굴림인 4WD와 관련해서 뿌리 깊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날씨의 변화가 지역에 살고 있다면 가장 추천하고 싶은 자동차 중에 한 가지가 스바루에서 만든 자동차입니다. 스바루 포레스트 2.0 XT는 2.0 터보차저 엔진에 250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강직하면서 솔직한 성향을 가진 포레스트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 협회가 주도하는 IIHS(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최고 등급인 Pick+ 등급을 획득하여 안전성 면에서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은 차량입니다.
8. Nissan Juke Nismo RS
니산 주크는 SUV 중에서 가장 작은 차체를 가지고 있는 엔트리 클래스의 SUV입니다. 비록 작은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반응성 높은 터보차저 엔진과 괜찮은 핸들링을 자랑합니다. Nismo RS는 주크 라인업의 최상위 트림으로 일반 트림의 차량들과 파워트레인 전반에 차별성을 갖춘 차량입니다. 1.6 터보차저 엔진에 무려 215마력의 출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작은 차체 대비 넘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운전할수록 즐거운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Toyota Land Cruiser
토요타 랜드크루저는 글로벌을 대표하는 대형 SUV 입니다. 연못구름이 소개한 300마력 이상 괴물 출력을 자랑하는 SUV에서 소개되었으며, 한가위처럼 실내공간이 넉넉한 7인승 대형 SUV에서도 소개를 했었습니다.
또한 멋진 실내를 가진 럭셔리 SUV에서도 최근에 소개를 했습니다.
10. Toyota 4Runner
토요타 4러너는 전통 프레임 바디로 온로드-오프로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SUV입니다. 포스팅에 소개한 SUV 중에서 지프와 함께 오프로드에서 보다 큰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차량입니다. 한마디로 오프로드에 최강자라고 표현할수 있는 차량입니다. V6 4.0엔진에 270마력을 가지고 있으며 엑티브 트랙션 컨트롤과 디퍼렌셜 락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에서 최고의 차량으로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검증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패밀리를 위한 SUV! 승객이 선정한 SUV! 300마력 이상의 출력을 자랑하는 SUV! 그리고 운전자가 선정한 SUV! 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SUV를 살펴보았습니다. 차체가 높아서 승차감과 주행 질감에 불리한 SUV는 오프로드 목적으로 주로 사용했다가 최근 레저문화의 확산과 함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들이 저성장에 접어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한 목적으로 SUV를 출시하고 있으며, 벤틀리 벤테이가, 알파 로메오 스텔비오, 마세라티 르반떼 등이 출시되면서 SUV 시장은 중형 SUV 중심에서 대형과 소형, 럭셔리 SUV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가오는 2017년도에도 2016년만큼 다양한 종류의 SUV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포스팅!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업사원 조차도 모르고 있는 준중형 SUV ! 투싼 VS 스포티지 정밀 비교! (13) | 2016.12.14 |
---|---|
중형 SUV 시장의 영원한 맞수! 싼타페 VS QM6 VS 쏘렌토 실내공간 정밀 비교 ! (14) | 2016.12.09 |
극찬받는 신형 그랜저! 하지만 아쉬운 5가지 시선! (23) | 2016.12.05 |
2017년에 주목해야 할 SUV TOP 10! (0) | 2016.12.03 |
영국 황실을 대표하는 레인지로버에 도전하는 BMW 플래그십 SUV X7! (1) | 2016.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