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에 유용한 정보

몬스타 클리너 VS 캔디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가까운 지인이 3D 땅파기 게임인 "몬스타 클리너"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애니팡이나 캔디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로형태로 게임이 진행되다보니, 기존게임과 차이점도 있고, 재미있는 것 같네요.

 

=====================================================================

 

 

비슷한 게임? 다른 게임?

 

RPG와 자동 전투 등 '크고 편안한 게임'이 대세를 이루는 요즘, 머리도 쓰고 손가락도 써야하는 조금은 '작고 귀찮은 액션 퍼즐게임'이 나왔다.

()고블린벳은 캐릭터와 퍼즐게임이 조화를 이룬 모바일 액션 땅파기 게임인 '몬스타 클리너(MonStar Cleaner 이하 '몬클')'를 카카오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몬클'은 얼마 전 넷마블게임즈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에 론칭한 '미스터 드릴러'를 떠올리게 하는 액션 퍼즐게임으로, 몬스타(MON-STAR)에서 청소 로봇들이 고장 나고 성전 '발할라(valhalla)로 가는 길이 막혀 모든 몬스터가 각자의 '청소기'로 길을 뚫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이야기에서 출발한다.

 

향후 애니메이션을 염두에 두었다는 '몬클'은 모든 캐릭터와 블럭까지도 하나의 캐릭터로서 3D로 제작하였고, 가상패드 대신 가고자 하는 곳과 없애고자 하는 블럭을 직접 터치해 움직이는 100%터치방식을 사용하였다.

이러한 방식으로 인해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필요한 '콤보'를 하려면 실제로 유저가 많은 터치를 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자동 전투와 가상패드의 '편안함'은 사라졌지만 게임의 아날로그적 재미는 잘 살아난 느낌이다.

 

UI에서도 기존에 익숙한 세로 뷰를 버리고 조금 낯선 가로 뷰를 선택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였다. 이는 게임의 특성상 블럭으로 화면을 가득 채울 수 밖에 없는 화면을 다채롭게 하고, 게임 내 다양한 웹툰 같은 컷인(cut in)을 연출하기에 편안해 보이지만 세로 뷰에 익숙한 유저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듯 하다.

 

'몬클'은 친구와 단순히 점수를 경쟁하는 '혼자하기'와 모든 유저들과 트로피를 뺏고 빼앗기는 '대결하기'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고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동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FS7BI0OYX7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