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에 유용한 정보

서울지역 아름다운 단풍길-2015년 단풍절정시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2015년도 단풍절정시기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연못구름은 지난주말에 북한산을 다녀왔는데, 아직 단풍절정은 아니였지만 여기저기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서울의 경우 북한산을 기준으로 10월 27일에 단풍절정시기가 시작되니, 시기를 맞추어서 다녀오신다면 짧은 가을을 보다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1 단풍 구경을 하기 위해서 어떤 산을 찾아가야 할까요?

 
     

 

 

단풍 절정시기(자료:기상청 발표자료)

 

 

방문 시기별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악산과 지리산이 10월18일~20일 전후가 절정이며, 속리산과 한라산 그리고 북산산이 10월28일 전후입니다.

 

 

 

 
     
 

#02 첫단풍과 단풍 절정시기는 언제인가요?

 
     

 

 

 

 

 

 

 

 

 

 
     
 

#03 10월달에 단풍을 구경할 시간이 없는데 11월달에는 구경할 수는 없나요?

 
     

 

 

10월달은 놓치더라도 11월달에 내장산/무등산/두륜산을이 11월 초순까지 절정입니다.

 

(설악산이 10월18일 전후 / 지리산 10월20일 전후 / 속리산 10월28일 전후 / 한라산 10월 28일 전후 / 북한산이 10월27일 전후)

 

 

 

 

 

 
     
 

#04 서울 도심에서는 단풍을 구경할 수 없나요?

 
     

 

 

서울은 10월27일 경, 북한산을 시작으로 도심지역을 이 보다 늦은 11월 초순에 절정을 이룬다고 합니다.

 

서울시내! 어디를 가야 가을 단풍구경을 할 수 있을까요?

 

 

1) 덕수궁길/덕수궁돌담 (서울 중구): 덕수궁 돌담길과 함께 단풍이 든 은행나무 등으로 잘 알려진 아름다운 길입니다.

 

 

 

 

 

 

2)삼청동길(종로구): 인사동과 북촌을 지나 삼청동까지 이어진 길로 젊은 층과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거리로 성벽과 함께 어우러진 은행나무가 멋진 길입니다.

 

 

 

 

3) 남산 북측순환로(중구): 봄에는 왕벚나무가 우거진길로 유명하며 가을에는 단풍길로 아름다운 길입니다.

 

 

 

 

 

4) 하늘공원 상암운동장 맞은편 / 서울마포구): 억새축제로 더욱 유명한 평화의 공원등과 함께 도심에서 가을 절정을 만끽하는데 좋은 장소입니다. 

 


 

5) 안양천 제방길(금천구): 봄에 벚꽃축제로 유명한 안양천을 둘러싸고 있는 제방길로 가을에는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가산디지털 단지역에서 10분정도 걸어나오면 안양천과 이어지는 산책로입니다. 다른 산책로에 비해서 편의시설이 부족하니 참고하세요!

 

 

 

 

안양천 가는길 참고

http://blog.naver.com/xhojin/220325280471

 

 

 

 

 6) 양재천(서초구): 양재역/도곡역/학여울역 등 지하철과 가까운 거리에 있고 물억새와 산책로가 어우러져있어서 가을 산책을 하기에 좋은 길입니다.

 

 

 

 

가을은 일교차가 크기때문에, 낮에는 덥지만 아침과 저녁은 상당히 쌀쌀하니 여러장의 옷을 잘 챙기시고 행복하고 행복한 단풍추억을 만드시면 좋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댓글은 연못구름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