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현대차! 신형 넥쏘2 이니시움 공개! 내년 상반기 출시!

반응형

 

신형 넥쏘! 컨셉트 공개!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현대차가 수소전기차를 대표하는 넥쏘의 다음 버전인 넥쏘2 이니시움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넥쏘는 전동화 시대에 꿈의 전기차라고 할 수 있고, 현재의 전기차가 전동화의 시작이라면 전동화의 끝은 사실한 수소 전기차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데.. 이니시움은 어떤 차량인지 바로 만나볼게요!

 

공개된 디자인은 한마디로 꽤 괜찮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에 각과 면이 조합이 되었고, DRL은 한옥 창문은 연상시키는 4개의 네모가 풍차처럼 겹친 디자인입니다.

 

 

최근에 공개된 신차들은 너무 먼 미래같은 느낌 때문인지.. 멋지다기 보다는 좀 고개를 가우뚱 하는 납득하기 조금 힘든 디자인을 볼 수 있었죠?

하지만 이니시움의 디자인은 현실과 미래를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네요!

 

 

※정확한 정보를 영상으로 자세하게 만나보세요!

   


 

 

 

얼굴에 핵심 디자인 역활을 하는 헤드램프는 양쪽에 두 개의 램프가 세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두 줄이 위와 아래고 있는 디자인이 제네시스였는데.. 이건 두 줄이 좌우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어쩌면.. 제네시스는 우 아래, 현대차는 좌 우 이렇게 디자인을 연결해 가는 것은 아니겠죠?

헤드램프 중안에는 4개의 DRL 또는 네모난 픽셀 형태의 램프를 볼 수 있는데.. 디자인의 완성도를 떠나서 거부감이 없고 새로운 디자인이라고 해서 낮설지 않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런데 헤드램프의 영역과 디자인 어떤 차량이 떠오르죠?

 

바로 현대의 하이퍼카 수소 전기차 끝판왕인 N 비전 74와 비슷합니다.

아니 이렇게 연결 고리를 만들었네요! 헤드램프의 영역은 영락없는 N 비전 74가 맞구요!

차이점이라면 N 비전 74는 네모난 형태의 헤드램프과 좌우로 2개씩 배치되어 있는데..

 

 

이니시움은 네모가 아닌 한 줄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구요! 전고가 높은 차량이라서 전면 범퍼의 길이가 확실히 좀 더 넓은 것이 디자인에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잘 만든 디자인은 처음 봤을 때 시선을 뺏고, 자주 봐도.. 볼때마다 멋지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헤드램프의 영역을 네모난 박스 형태로 가지고 가니.. 단단해 보시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느낌이고, 여기에 박시한 느낌까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영상으로 자세하게 만나보세요!

   


 

 

 

싼타페 차량도 네모난 디자인에 있어서 헤드램프의 영역을 조금 다듬으면 제법 멋진 디자인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이름인 이니시움은 "수소 사회를 여는 선봉장"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이니시움은 단순한 컨셉트카가 아닙니다. 금일 공개와 함께 25년 상반기에 출시된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지금 보시는 디자인이 거의 그대로 양산차에 반영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근사하죠? 이정도의 디자인이라면 최근에 현대차그룹이 출시한 차량중에서 가장 멋진 차량중에 한대가 될 것 같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이 N 비전 74를 연상시킨다면 측면부 디자인은 포니를 연상시킵니다.

 

 

먼저 출시된 아이오닉5가 대대적으로 포니의 헤리티지를 이어가는 차량이라고 홍보했었는데..

포니의 디자인은 지금 봐도 정말 멋지죠? 특히 섹시하게 떨어지는 루프에서 연결되는 트렁크라인은 레트로와 뉴트로를 넘어선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데요.

 

 

이니시움의 루프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라인은 많은 아이오닉5를 넘어서 진짜 포니의 헤리티지를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현대차그룹에서 포니를 오마주한 첫 번째 차량이 아이오닉5 이었다면, 수소 전기차 2번째 차량인 이니시움도 이런 디자인 요소가 숨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A 필러는 블랙으로 감추면서 루프가 떠 있는 것 같은 플로팅 디자인을 볼 수 있으며, 측면부는 면을 강조하면서 날카로운 캐릭터라인을 숨겼지만, 양각이 아닌 음각 디자인을 더하면서 볼륨감 있는 펜더를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영상으로 자세하게 만나보세요!

   


 

또한 도어에도 볼륨감 있는 두 줄의 음각 디자인 요소를 볼 수 있는데 이제는 두 줄 하면 제네시스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것은 당연한 것일까요?

측면부에 C 필러 디자인은 45도로 각을 주면서 스피디한 느낌을 구현했는데.. 이 라인이 도어쪽까지 연결되면서..

제 자리에 멈춰있는 차량이 마치 빠르게 달리고 있는 것 같은 스피디한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이 정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된다면 수소전기차 이니시움을 구입하고 싶은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플러시 오토 도어를 볼 수 있는데 구독자 분들은 기억하시죠? 2018년도에 넥쏘가 처음 출시가 되고 현대 모터스튜디오 현장에서 플러시 오토 도어가 양산차에 처음 적용된 차량이 넥쏘라고 알려드렸는데요.

넥쏘는 현대차그룹 수소전기차라는 점외에도 최초로 적용된 기능이 많았습니다.

 

전면 범퍼 하단에 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도우 OS 로고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은 차량과 정말 잘 어울리네요!

헤드램프 중간에 4개의 램프와 범퍼 하단 양쪽에 4개의 램프의 크기를 다르게 했지만 삼각형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받으며,

두 줄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안쪽 램프가 좀 더 앞으로 돌출되면서 입체적이고 선명한 얼굴을 완성합니다.

 

요즘 현대차의 디자인이 좀 아쉽다고 하신 분들이 많았는데..이니시움 정도라면 딱 봐도 멋지다라고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후면쪽은 보는 각도에 따라서 재미있는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옆에서 보면 마치 픽업트럭의 적재공간 또는 스포츠 바를 달아놓은 것 같은 익살스러운 느낌도 있군요!

든든한 오프로드 범퍼와 같은 디자인과 공력성능을 높일 것 같은 에어 인테이크의 디자인까지 합격입니다.

 

 

개인적으로 양산차에 조금 욕심을 내본다면 오버 펜더 디자인을 그대로 볼 수 있으면 좋겠는데..

타이어 보다 좀 더 튀어나왔기 때문에 이런 디자인이 양산화 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영상으로 자세하게 만나보세요!

   


 

 

루프는 뒤로 진행될수록 낮아지는 디자인을 연출하면서 스포츠카처럼 미끈한 느낌이죠?

잘 보면 루프의 두께가 뒤로 진행될수록 두꺼워지면서 시각적인 효과를 얻을 것인데요. 루프랙의 디자인도 평범하지 않네요!

 

 

위에서 본 루프랙 디자인은 커다란 왕관을 쓴 것처럼 확실히 구분이 되며, X자 형태에 듬직한 디자인으로 루프 텐트를 올려놓아도 문제가 없을 것처럼 튼튼할 것 같습니다.

루프랙 전면에도 윈도우 디자인을 볼 수 있군요! 카메라 기반에 디지털 사이드를 볼 수 있으며, 수소 연료를 충전하는 포트는 조수석 뒤에서 제공됩니다.

특이한 점은 연료를 충전하는 충전구 위치가 현대차그룹은 일반적으로 운전석 뒤에 위치하죠?

하지만 이니시움은 동승석 뒤에서 제공됩니다.

 

기존 넥쏘의 경우 동승석 뒤에는 아무것도 없죠?

 

이렇게 운전석 뒤에 있었습니다.

 

오버펜더에 적용된 휠은 무려 21인치로 과거에 친환경 차량은 작은 사이즈의 휠을 고집했는데.. 전동화 시대로 다가가수록 휠의 사이즈는 거대해지죠!

에어로 다이나믹 휠과 낮은 저항의 타이어로 이니시움은 65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예상한다고 합니다.

전기차는 아직까지 500km 전후에 머물러 있지만 기존 넥쏘도 공식 주행거리가 609km이었죠?

650km가 목표 연비라면, 실 영역에서는 700km는 무난하게 넘어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행거리에서는 스트레스가 없겠네요!

참고로 수소전기차는 전기차처럼 충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수소를 연료통에 채우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전기차가 급속 충전을 해도 18분 이상, 현실적으로는 오랜시간이 걸리지만, 소수는 1kg를 충전하는데 1분 정도 고려하면 되기 때문에 10분 일반적인 충전소라면 5~10분 정도로 충전히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테일램프 디자인을 윈도로 치장했으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이라서 낯선 느낌도 있고, 한편으로는 개성미가 넘치네요!

특히 트렁크 라인은 허리처럼 오목하게 디자인하면서 트렁크 위쪽은 반구 형태로 디자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힙업 한것처럼 스포티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일반적인 SUV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자인 요소로 상당히 신선하네요!

후면 유리는 필러를 유리로 감추면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영상으로 자세하게 만나보세요!

   


 

 

이 차량에도 리어 와이퍼가 보이지 않죠? 히든 와이퍼가 최초로 적용되었던 차량이 바로 넥쏘였는데, 넥쏘2인 이니시움은 당연한 것이겠죠?

개인적으로 루프랙 뒤에 하이스톱 램프를 추가한 것이 멋져보이는데요. 이제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되었기 때문에 과연 컨셉트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구요! 안전 사양으로 9개의 에어백과 전기차에 편의성인 V2L 기능이 당연히 제공됩니다.

 

 

현대차그룹 최초의 수소 전기차를 넥쏘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는 싼타페가 최초이고 이후 투싼IX에 양산되었죠?

이후 넥쏘에 적용될 것인데요. 내년 상반기에는 넥쏘2 이니시움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니시움의 디자인을 모두 보셨는데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 소식도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신차정보는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을 통해서 가장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독 잊지마세요^^;

https://www.youtube.com/@newscar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