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60 전기차! 실제 차량 포착! 디자인 차이점! Genesis 민트 EV! MINT JW!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GV60의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GV60 광고 촬영 현장에서 후면부 디자인이 처음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것도 얼마 전인데, 광고 촬영 현장이 포착된 점을 본다면 빠르면 이번 달 또는 다음 달에는 GV60의 실제 차량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세월이 참 빠릅니다.
두터운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고, 위장막 테이프만 부착된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면서 출시가 가까웠다는 점은 누구나 인식할 수 있었죠?
이후에 실내 공간까지 유출이 되면서 제네시스 최초의 순수전기차인 GV60에 대한 관심을 더욱 뜨거워진 것 같아요!
공개 직전이 되면서 광고 촬영 현상의 사진이 포착되었습니다.
▲ SOURCE : @qqqqqding @wilcoblok
이번 주말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처음 보는 GV60의 후면부 사진인데요!
예상보다도 좀 더 미끈한 느낌이라서, 마치 조약돌처럼 군더기없는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볼 수 있어요!
#3
후면부 디자인! 제 기준으로 예상보다 괜찮은데요!
이 차량을 구입하실 분들이 젊은 층이 많은 것 같은데, 포르쉐처럼 부드럽게 떨어지는 곡선은 GV70처럼 좋은 반응이 예상되네요!
좀 더 자세히 볼게요!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은 당연히 테일램프 디자인이죠!
두 줄의 디자인은 제네시스 디자인의 시그니처이자...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 보시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많이 다듬어지면서 GV60에서는 처음 보지만 어색함이 없다는 점이 좋은데요!
새로운 테일램프 디자인은 G70 페이스리프트에서 시작되었죠?
두 줄의 제네시스 디자인이 적용되었지만 중앙으로 긴 디자인이 적용되고, 트렁크까지 연장되지 않는 G7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상위 차량인 GV80 G80과는 확실히 구분되는 디자인이죠!
차량 등급에 따른 의도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후 공개된 제네시스 최초의 G70 슈팅 브레이크는 G70 디자인을 베이스로 만들어졌는데, 차이점이라면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특징을 이어가기 위해서 트렁크까지 테일램프를 확장한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기존 금형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디자인을 해서인지... 아니면 이 디자인을 의도한 것인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한 줄로 연결되지 않고 중간이 끊어진 테일램프 디자인은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더 아쉬움이 있다고 생각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이런 디자인의 완성형이 저는 GV60이라고 생각되는데, 기존 제네시스 차량과 비교해도 어색함이 없고, 자연스럽지만 확실히 개성을 좀 더 살리는 그런 디자인이에요!
G70 페이스리프트와 비교해 봤어요!
디자인은 취향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이 판단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G70 슈팅 브레이크와 비교해 봤어요!
같은 두 줄의 디자인이라고 해도 많이 다르죠?
전반적인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유사한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GV70입니다.
GV70은 상위 차량인 GV80과 구분되는 2가지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데...
두 차량을 비교해 보면 볼륨감 있는 트렁크 차량이 GV70이고 안쪽으로 음각 디자인처럼 들어간 차량이 상위 차량인 GV80입니다. 동급 세단인 G80도 동일합니다.
트렁크쪽 디자인과 범퍼 하단쪽 디자인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 젊은 감각의 GV70은 하단 범퍼의 영역을 상하로 넓히면서 좀 더 비중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역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제네시스 디자인의 특징을 알려드렸는데, 그럼 GV70과 비교해 볼게요!
안쪽으로 진행될수록 좁아지는 테일램프 디자인과 한 줄로 동일한 두께로 이어지는 GV70은 크로스오버와 SUV에 대한 디자인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볼륨감 있는 트렁크 디자인은 통통한 볼살처럼 귀여운 느낌이네요!
트렁크 위쪽까지 올라온 범퍼 하단 디자인도 유사한 느낌이죠!
비슷한 점을 체크했는데, 차이점도 체크해 볼게요!
측면부에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디자인에는 3가지 GV60만의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어요!
첫 번째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입니다.
아이오닉5의 광고 촬영 사진에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가 국내용에는 제공되었지만, 해외 홍보 영상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GV60에서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도 본격적으로 홍보할 예정인 것 같아요!
디자인은 아이오닉5와 동일한 것으로 예상했지만 잘 보면 좀 더 역동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보셨을 사진인데, 지난번에 유출된 사진이었죠?
디지털 사이드 미러 커버를 보면 아이오닉5의 네모 디자인이 아닌 마름모 디자인을 볼 수 있어요!
좀 더 에지 있는 디자인으로 위에 각진 부분이 방향지시등이 점등 되는 것 같아요!
아이오닉5와 비교해 봤는데, 마름모가 GV60이고 네모가 아이오닉5입니다.
작은 디자인 요소라고 할 수 있지만 눈에 자주 보이는 부분이라서 오너의 만족감은 좀 더 높아지겠죠!
두 번째 디자인에 차이점은 차량의 성격을 나타내는 측면부 캐릭터 라인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포물선 디자인의 캐릭터 라인을 전면 보닛부터 후면부 테일램프까지 길게 디자인하면서 역동적인 우아함이라고 표현하죠!
하지만 GV60은 2열 도어에서 리어 펜더를 가파르게 치고 올라가는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었어요!
젊은 감각의 GV70에도 이런 캐릭터 라인을 일부 찾아볼 수 있지만 GV60은
그랜저 HG의 메뚜기가 멀리뛰기 위해서 움츠렸다가 뛰는 동작은 하는 것처럼 근육질의 캐릭터 라인을 볼 수 있네요!
3번째 특징은 도어에는 히든 도어 타입인 오토 플러시 도어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오토 플러시 도어가 장착되어 있는데, 최근 출시한 G80 전기차에는 오토 플러시 도어가 미장착되었죠?
최근 출시되는 전기차라면 당연히 적용될 것 같지만, 오토 플러시 도어도 순수 전기차인 EGMP 플랫폼에서만 제공되는 것 같아요!
4번째 차이점은 C 필러에 삽입된 블랙가니쉬 디자인입니다.
자동차 제조사는 남다른 개성과 고급감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서 블랙 스타일은 선보이는데, 이 차량을 보면, 휠 아치, A,B,C 필러, 에어 스포일러, 루프레일, 하단 트렁크에 블랙 색상을 볼 수 있네요!
광고 촬영 사진이니, 이 차량이 고급 트림으로 예상되는데, 고급 트림에서는 블랙 디자인 요소가 스타일 옵션 등으로 제공될 것 같아요!
마지막 5번째는 GV60만의 전용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에어 스포일러를 볼 수 있네요!
블랙으로 가변적으로 작동되는 것이 아닌 고정형 에어 스포일러로 보이는데, 다운 포스 된 자세와 함께 기능적으로도 차량의 주행성능을 높이는 요소입니다.
눈치 빠른 분들이라면 이 차량에 리어 와이퍼가 없는 것을 보셨을 것 같은데..
크로스오버 CUV 스타일이라서 별도의 와이퍼 없이도 리어 윈도가 덜 오염되는 구조입니다.
이런 구조는 차량의 디자인에 따른 차이로 SUV는 와류가 발생되면서 흙먼지가 올라오기 때문에 리어 와이퍼가 꼭 필요하지만 세단은 리어 와이퍼가 없는 이유입니다.
마찬가지로 최근 공개 및 출시된 아이오닉5와 EV6에서도 리어 와이퍼를 볼 수 없죠!
하지만 실생활면에서는 리어 와이퍼가 제공되는 것이 없는 것이 우천 시 환경에서 훨씬 편리하기 때문에 이건 GV60이 출시되고 한번 더 체크해 봐야 할 것 같네요!
제가 오늘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통해서 격려해 주시면 영상을 제작하는데 "큰 힘"이 되시는 점 아시죠?
"알람 설정"하시면 새로운 전기차의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a32c3;">"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