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9부! 새로운 실내 포착! 완전분석!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HUD와 MDPS 정보! : 네이버 블로그

   

19부! 새로운 실내 포착! 완전분석!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HUD와 MDPS 정보!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긴장감이 느껴지는 카니발 영상으로 시작했는데요


이제 카니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에 사전 계약을 시작하기 때문에 기대감이 고조되는 시점이죠?


소비자 입장의 기대감과 달리 기아차는 막판 가격을 두고 정말 많은 고심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니발의 차량 가격은 쏘렌토와 유사 범위에서 모하비보다는 저렴하게 구성이 되는데 이번 카니발은 감성이 훨씬 올라가고 3세대 플랫폼에 새로운 엔진과 8단 DCT 변속기까지 새롭게 적용되면서 진정한 풀체인지로 변화가 됩니다.





현재 판매되는 가격을 보면 2880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이번 주 출시된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를 보면 최하위 트림이 3122만 원으로 처음으로 깡통 트림이 3천만 원을 넘어섰는데, 그런 의미에서 카니발이 2880만 원이라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신형 카니발은 모든 것이 변화가 되었는데 소비자도 착한 가격을 원하지만 제조사도 무턱대고 가격을 인상할 수 없기 때문에 막판 고심이 큰 것 같습니다. 


자영업자를 대표하는 카니발이 착한 가격에 출시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확정된 9가지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양산차 단계의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된 정보를 기반으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달이 출시이기 때문에 예비 구매자분들께서는 옵션도 거의 결정해 놓을 셨을 것 같은데 새롭게 파악된 소식을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립니다.





 


영상 보다 빠르게 알려드리고 위해서 커뮤니티에 알려드렸던 소식인데, 단가 문제로, 카니발에 R-MDPS는 적용되지 않을 것 같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차체가 크고 위급 상황에서 좀 더 뛰어난 조향감을 제공하는 R-MDPS 적용이 될 것이라고 알려드렸는데, 아쉽게도 최종 결정 단계에서 R-MDPS 제외가 되었고 대신 개선된 C-MDPS가 적용된다고 내부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제외된 가장 큰 이유는 단가로 예상되는데, 다행스러운 점은 유압식이 아니라서 반자율 주행과 같은 기능이 그대로 제공된다는 점이 아닐까요?





HUD가 제공되면서 운행 중에 고개를 돌려서 센터패시아 위에 달린 내비게이션을 보는 경우가 현저히 줄어들게 되며, 전방을 주시하기 때문에 안전운행을 돕게 됩니다.


또한 반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능이 HUD에서 표기가 되는데 HUB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너무나 슬픈 일이죠?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으로는 HUD 제공된다고 합니다. 


다만 기존 제공은 아닐 것 같고, 옵션 등으로 제공되겠죠? 


제공되지만 선택하지 못하는 것과 제공 안되는 것은 다르니 옵션이라도 제공되는 점은 좋은 점입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도 최근 문의를 주셨는데, 해당 기능도 현재까지는 제공되며, 옵션 등으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테스트 차량에서 모두 포착이 되었던 기능들이고, 유독 이런 이슈가 발생되는 이유는 카니발은 단가가 정말 중요한 차량이면서 기아차 입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차량이라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을 제외한 최근 출시된 쏘렌토 등에서 이런 변경 사항이 이슈가 되지 않았는데 사업자분들에게는 세금 감면 등의 혜택도 있고 카니발의 가격은 정말 민감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추가로 변경사항이 파악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탁송 차량에서 포착된 새로운 사진입니다.


이미 실차가 공개되었지만 아래서 본 각도의 사진은 없었는데, 듬직한 느낌도 있고 세련된 느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후면부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데, 저금통 같은 손잡이 디자인은 음...





새롭게 포착된 3열과 4열입니다.


시트 바닥에 10kg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데 조수석 뒤 2열 시트에 5개 있으니, 사람의 무게로 보면 50kg 정도의 사람이 탑승했다고 가정한 것 같습니다.


운전석 뒤에도 놓여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탑승한 것을 가정하고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테스트 차량이라고 해도 모든 차량이 이 정도로 정확하게 하는 것을 보기 힘든데, 신형 카니발의 경우 많이 신경 쓰고 있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카니발의 경우 캠핑 짐 등을 수납하는 경우에 후면부에 처짐 현상 등이 발생되었는데 신형 카니발에서 보강했을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테스트가 진행되는 이유겠죠?


이런 부분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패밀리가 이용하는 미니밴에서 승차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열을 자세히 보면 시트의 디자인과 패턴을 볼 수 있으며, 탑승자의 편의성을 위해서 홈을 파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홈이 있으면 승차할 때 이 부분을 잡고 타기 때문에 훨씬 편리합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티 테일을 놓치지 않았네요!





머리를 지지하는 헤드레스트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카니발과 비교해 보면 이런 부분에서 승합차 느낌을 많이 개선한 것 같네요!


제네시스 브랜드처럼 멋지지 않더라도 패밀리가 이용하기에 적합한 괜찮은 디자인입니다.


시트는 타공이 들어갔는데, 잔주름으로 시트의 형상이 변경되는 점을 최소화하고 실용적으로도 좋은 디자인입니다.


1열 뒤에는 2중 방식의 시트 포켓이 제공됩니다. 

   



사진이 어두워서 덜 보이는데, 쏘렌토 차량의 사진을 참고했는데 앞쪽이 탄성이 있는 메쉬망 타입이고 뒤에서 일반적인 포켓입니다.


메쉬망쪽은 눈에 잘 보이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같이 충전을 하는 경우에 넣어두면 편리하고 뒤는 공간이 제법 크기 때문에 책이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보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이런 기능은 디테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아차가 잘하고 있습니다.





2열 실내 공간은 완전히 알아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1열 암레스트 콘솔과 연결된 2열 송풍구와 컵홀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열 시트 보다 조금 나온 것을 볼 수 있는데 많이 튀어나오지 않아서 좋네요!


차체가 작은 차량에 컵홀더까지 제공되는 경우 뒤로 많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넓은 공간을 제공하다 보니 이런 점이 좋네요! 2개의 컵 홀더에는 온장과 내장 기능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이전에 포착된 사진에서 cool이라는 표시가 있었죠?


2열에는 수동 커튼이 제공되며, 창문의 크기가 어마어마한데, 이런 점도 개방성이 높아서 이용해보면 카니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열 손잡이도 볼 수 있는데, 모하비와 같은 차량에서 볼 수 있었죠?





3열과 4열 승객을 위한 창도 볼 수 있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크기가 작을 것 같다고 알려드렸는데, 예상이 맞았습니다. 크기가 작죠?


2열과 비교해 보면 얼마나 작은 사이즈인지 알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겨우 이 정도의 사이즈로, 아래의 차량은 기존 카니발입니다.


세대를 거듭할수록 창문의 사이즈가 작아지고 있는데, 루프의 강성을 확보하기 위한 부분인지는 알 수 없지만 3열과 4열 승객에게 조금 답답한 느낌을 줄 것 같네요! 





기존 카니발과 동일한 위치에 2열 공조기 컨트롤이 제공되며, 추가 손잡이가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천장형 송풍구가 제공되는데, 대형 SUV 와 미니밴만 제공되는 기능으로 B 필러와 1열 중앙에서 제공되는 방식보다는 천장형에서 제공되는 방식이 더 시원하고 좋은데, 팰리세이드 차량처럼 무풍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 것 같네요!




 


정말 얼마 하지 않는 부품이지만 역시 단가가 중요한 것이겠죠?


이 부분은 부품이 호환될 것 같은데, 구입하시면 DIY로 교체하시길 추천합니다.





천장에 실내등도 볼 수 있으며 안전벨트의 사진도 볼 수 있는데, 이 차량은 9인승 차량으로 파악됩니다.


7인승의 경우 시트 자체에 안전벨트가 제공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시트에 안전벨트가 장착된 사진은 이전 영상에서 잠시 보여드렸는데, 실내 엠바고가 풀린다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수석 워크인 스위치와 시트백 USB 충전 기능, 온장, 냉장 컵홀더 독립 시트, 통풍과 온열 시트 기능, 슬라이딩 손잡이 등을 이 사진 한 장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네요!


2열 레그룸도 기대했던 것보다 여유로워 보입니다. 





다시 보더라도 2열 창문의 크기는 파노라마 선루프처럼 커 보이는데, 독립 시트에 앉아서 편하게 쉬어갈 가족의 모습이 연상되네요!


3열 시트 앞에 레그룸 공간도 보입니다. 2열 슬라이딩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당연히 여유로운 것 같습니다. 


안전벨트도 볼 수 있습니다. 


3열 공간에 원형 타입 스피커가 운전자 쪽으로 틸트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작은 부분이지만 신경 썼네요! 




 


그동안 실내 공간을 보고 싶어 하신 구독자분들이 많으셨을 텐데, 출시 전에 이 정도만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궁금증이 풀리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보여드릴 실내의 마지막 사진인데, 시트 아랫부분이 조금 위로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2열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것인지, 또는 2열 시트 아래에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배터리가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런 이유에서 올라온 것인지 또 다른 이유가 있는지 현재 시점에서는 추정해야 하는데, 조금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유를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시트 우측에는 2개의 기능이 제공되는데, 앞쪽 스위치는 앞뒤로 조정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뒤에 스위치는 발판을 올리고 내리는 기능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궁금했던 실내 공간에 한발 더 다가가 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사진을 제공해 주신 네이버 카페 "카니발 멤버스"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사전 계약 일시가 확정되며, 빠른 출고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전 예약 팁을 포함한 생산 정보도 


한번 더 리마인드 차원에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니발 소식을 마무리할 때 항상 판도라의 상자처럼 알면 알수록 궁금하다고 알려드리고 있는데, 시트의 배열과 조절 범위, 4열 공간도 아직 확인이 안되었으며, 하이리무진과 같은 차량도 많이 궁금하네요!


다음 영상에서는 카니발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