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최고의 가성비 ! 입문형 액티브 스피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가성비 왕! 입문형 액티브 스피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사진 | 글, 연못구름










오랜 역사를 가진 독일 마그낫은 음향기기 분야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마그낫은 2017년에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는데 최근 액티브 스피커인 멀티모니터 220을 출시했습니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은 50만 원 미만 대의 부담없는 가격에 앰프와 스피커가 일체형인 액티브 스피커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PC-FI와 입문형 오디오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패키징과 구성품! 

  



안전하게 포장된 패키징과 파워케이블, 인터케이블, 리모콘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전면부 그릴은 안쪽에 자석이 제공되어서, 가볍게 갖다 대면 부착되는 방식입니다. 





 

 # 디자인과 기능! 

  



단단한 느낌의 하우징은 MDF 소재를 사용하여서 가성비를 중시한 것을 알 수 있으며 공진을 잘 잡을 수 단단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바닥에는 고무발을 기본 제공하여서 미끄럼을 방지합니다.







다양한 아날로그와 디지털 입출력을 제공하며, 특히 턴테이블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PHONO 단자를 제공한다는 점은 50만 원대의 다른 액티브 스피커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브우퍼 아웃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풍성한 저역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서브우퍼와 조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PC-FI를 위한 USB 입력단자를 제공하지 않는 점인데, 50만 원대의 액티브 스피커임을 고려해 볼 때 너무 큰 욕심을 기대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입문형 가격대의 액티브 스피커이지만, 사용된 부품은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블은 오엘바흐 제품으로 고가의 케이블을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를 보면 메인 스피커에 파워앰프와 네트워크가 탑재되어 있으며, 오른쪽 스피커는 단순한 패시브 스피커 역할을 합니다.

 





자석으로 부착되는 그릴은 필요할 때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의 크기는 W 178 H 298 D 235 로 다인오디오 XEO2와 비교해 보면 조금 더 큰 사이즈입니다. 







그릴을 제거하면 25mm fmax 트위터와 화이트 색상 5인치 우퍼를 볼 수 있습니다. 

 







돔 트위터를 개선한 fmax 트위터는 맑고 깨끗한 음색을 전달합니다.






FE 다이나믹 우퍼는 35Hz의 낮은 저역까지 재생하는데, 크기가 작은 북쉘프 스피커임을 고려할 때 상당히 낮은 저역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차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리모컨! 

  


전용 리모컨의 경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의 모든 기능을 리모컨에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의 경우, 리모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서 블루투스 페어링과 고음과 저역을 바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을 감상하는 도중에 집중력을 잃지 않으면서 원하는 음색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은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더라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사운드 성향! 

  








스피커를 테스트할 때에는 평소에 즐겨듣는 재즈, 클래식, 락, 메탈, 댄스 등 귀에 익숙한 노래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익숙한 음악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스피커의 특징을 잘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 포스팅 : 스피커를 어떻게 테스트하는가?









 

고역의 경우, 저가형 액티브 스피커에서 느낄 수 있는 막이 막혀있는 듯한 답답한 느낌이 없으며, 화사하거나 이쁜 고역이라기 보다는 비교적 맑고 시원한 느낌입니다. 


음색은 따뜻함과 차가움 보다는 중립적인 고역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대부분의 유저가 고역에 불만을 느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역의 경우, 사이즈에 제한이 있는 북쉘프형임을 고려해 볼 때 예상보다 낮은 영역까지 재생합니다. 







스피커와 스피커 사이의 좌우 무대감은 액티브 스피커임을 고려할 때 충분히 좋은 수준이며, 앞뒤 깊이감은 뒤쪽 보다는 앞쪽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크기 대비 낮은 영역의 저역을 제공하기 위한 세팅으로 인해서, 일부 음악에서는 풀어지는 듯한 저역을 느낄 수 있는데, 50만원대의 액티브 스피커임을 고려해 본다면 불만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의 특징과 장점 / 단점을 요약하면...



1) 실제 구입 가격이 50만원 미만에 구입할 수 있는 액티브 스피커!


2) 보스, B&Q, JBL 등 블루투스 기반의 홈시스템과 동가격대의 제품 비교시 월등한 사운드 재생능력!


3) 아날로그 및 디지털 연결을 위한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제공한다. 





4) apt-X 고음질 코덱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선 기반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편하게 사용하기에 좋다!


5) 40watt 의 출력과 클래스 D 앰프 내장으로, 작은 방을 포함한 30평대의 거실에서 메인 스피커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6) 활용도가 높은 리모컨은 액티브 스피커의 진가를 발휘한다. (단, 리모컨을 분실하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7) 단점으로는 USB 입력을 제공하지 않는데, 50만 원 미만의 제품임을 고려해 본다면 수긍할만하다.


8) 작은 사이즈 대비 35Hz의 낮은 저역을 재생하는 점이 좋지만, 약간 풀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연못구름은 가격 대비 성능(가성비)을 브랜드 인지도 보다 더욱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1) 종합 음질 (고역/중역/저역)

4 ★★★★☆

2) 고역

4 ★★★★☆

3) 중역  

3 ★★★

4) 저역

4 ★★★★☆

5) 만듦새(내구성/품질)

3 ★★★

6) 가격&가치(50만원 미만)

4 ★★★★☆

7) 디자인

3 ★★★

8) 블루투스 연결

3 ★★★

9) 리모콘 등 사용자 편의성(UI/UX)

4 ★★★★☆

10) 입출력 단자를 포함한 확장성

4 ★★★★☆

 

 하이파이 오디오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나 액티브 스피커를 처음 구입한다면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은 괜찮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이유라면 50만 원 미만의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앰프가 내장된 액티브 스피커로 공간을 덜 차지하는 점입니다. 





특히 블루투스 기반의 홈 시스템의 음질에 불만을 가진 분들이라면 마그낫 멀티모니터는  무선 기반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TV 와 연결된 사운드바 역할까지 겸할 수 있기 때문에 한대의 스피커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위시리스트에 넣어두시고 청음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음향기기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