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사이즈 SUV! 팰리세이드 예상도 공개!

   


 


2018년 주인공! 풀사이즈 SUV 팰리세이드 예상도 최초 공개!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에 없었던 풀사이즈 SUV! 팰리세이드 미리보기! 그랜드 마스터 HDC2 티저!



지금까지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는 변변한 대형 SUV를 보기 힘들었습니다. 


단종된 현대차 베라크루즈와 기아차 모하비가 대형 SUV 역할을 했찌만 미국 시장 기준으로는 중형급 SUV에 해당 되는 사이즈로 싼타페나 쏘렌토와 같은 중형 SUV와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살펴본다면 파워트레인과 프레임 보디 정도의 차이만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가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5미터가 넘은 전장을 제공하며, 국내 기준으로 풀사이즈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나를 시작으로 새롭게 선보인 현대차 SUV만의 파격적인 디자인과 함께 현대차에서는 베라크루즈 후속 또는 맥스크루즈 후속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출시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스스로도 베라크루즈나 맥스크루즈가 국내 시장에서 확실하게 성공한 이미지를 만들지 못했기 때문에, 당초 예상했던 베라크루즈 후속 또는 맥스크루즈 후속이라는 네이밍을 버리고 당초 언급되었던 팰리세이드라는 이름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공식 티저를 통해서 보여준 팰리세이즈의 경우 웅장한 디자인과 플래그십 세단을 연상시키는 캐릭터라인은 헤드램프 부터 테일램프까지 수평으로 이어지면서 큰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전면 그릴 양쪽에 장착된 주간주행등과 후면 테일램프는 폭포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적으로 조화가 되고 있습니다. 



 


쿼터글라스와 루프가 만나는 디자인은 지금까지 국내 SUV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디자인으로 포드 익스플로러와 쉐보레 트래버스를 연상시키는 형식상의 3열이 아닌 확실한 3열을 제공하는 7인승 대형 SUV만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떨어지는 폭포수를 연상시키는 세로타입의 테일램프 디자인은 지금까지 출시된 국내 SUV중에서 처음 선보이는 디자인입니다.



  # 굿바이 베라크루즈! 굿바이 맥스크루즈!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를 대표했던 베라크루즈는 3리터 V6 디젤 엔진을 탑재하여서 여유로운 출력을 자랑하며, 지금까지도 주행성능은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회자가 될 정도로 좋은 품질을 인정받았던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대차 스스로 베라크루즈의 이름을 사용하지 새로운 대형 SUV에 사용하지 않겠다고 공식적으로 언급한 만큼 더이상 베라크루즈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현대차에서는 베라크루즈의 후속으로 맥스크루즈에게 역할을 부여했지만, 자동차 시장에서는 싼타페의 롱보디 버전인 맥스크루즈를 베라크루즈의 후속 모델로 인정해 주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맥스크루즈도 하반기에 출시되는 대형 SUV와 연계성이 없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 미리보는 팰리세이드! 그랜드 마스터 HDC2 콘셉트!



지난 6월에 부산에서 개최된 국제모터쇼에서 펠리세이드의 디자인 콘셉트인 HDC-2 그랜드 마스터가 공개되었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신차를 출시하기 전에 콘셉트카를 선보이면서 글로벌 시선을 집중시키는 마케팅 방식을 자주 사용했는데 과거에도 싼타페와 투싼이 동일한 방식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업계 관계자 분들이라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펠리세이드의 콘셉트 버전인 것을 쉽게 직감하셨을 것 같습니다. 






  # 해외 매체 카스쿱스가 공개한 팰리세이드 예상도! 


▲ 해외매체 카스쿱스 예상도


얼핏보면 싼타페와 상당히 유사해 보이는 베라크루즈 후속 예상도를 해외 자동차 매체인 카스쿱스가 공개했습니다. 


싼타페 보다 훨씬 큰 사이즈의 그릴과 육중하고 웅장한 차체를 가진 베라크루즈 후속 예상도는 근육질의 대담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목격된 위장막 차량과 다른 디자인의 카스쿱스 예상도! 


시기상 양산차에 가까운 펠리세이드 위장막 차량이 국내에서 목격되면서, 당초 카스쿱스가 공개한 팰리세이드 예상도와 위장막 차량이 상당히 다른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올해 초 포착된 팰리세이드 위장막 차량


올해 초에 목격되었던 팰리세이즈 위장막 차량의 경우 그릴 주변부의 디자인을 쉽게 파악하지 못할 정도로 위장막에 가려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해외 매체인 카스쿱스가 공개한 예상도와 유사한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최근 국내에서 포착된 팰리세이드 위장막 차량 / 아미지 보배드림


하지만 최근 국내에서 목격되고 있는 위장막 차량의 경우 전면부 그릴부분이 초기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과 상당히 다른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을 결정하는 헤드램프과 그릴디자인 중에서 그릴 양쪽에는 펠리세이드 컨셉트인 HDC-2 그랜드 마스터에서 보여준 주간주행등이 삽입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릴 양쪽에 주간주행등이 삽입된 디자인은 팰리세이드의 미리보기라고 언급했던 그랜드마스터에서 볼 수 있었던 디자인 특징입니다. 


현대차는 신차를 출시하기 전에 디자인 콘셉트를 공개하는데, 이번의 경우도 그랜드 마스터가 팰리세이드의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릴 양쪽에 주간주행등이 삽입된 디자인인 하위 모델인 싼타페와 확실한 디자인 차별성을 부각시키면서 현대차 플래그십 SUV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데, 올해 초에 포착된 위장막에서는 알 수 없었던 부분으로 출시가 얼마남지 않은 현재시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은 사실상 양산차 버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팰리세이드는 코나-싼타페-펠리세이드로 이어지는 차량간에 디자인 차별성을 확실하게 구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가장 높은 적중률을 보여준 구기성 스튜디오! 팰리세이드 예상도 공개! 




▲ 구기성 스튜디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예상도를 공개하는 필러스친이 있다면 국내에서는 기자로 활동하시는 구기성 스튜디오가 가장 유명한 예상도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기성 스튜디오를 통해서 지금까지 공개된 예상도는 열거하지 힘들정도로 많았고, 최근 출시된 그랜저IG, 싼타페,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투싼 페이스리프트가 예상도와 90% 이상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랜드 마스터와 구기성 스튜디오에서 공개한 팰리세이드 예상도는 콘셉트카에서 보여준 과도한 디자인을 제거한 담백한 느낌으로 하위 차량인 싼타페와 확실한 디자인 차별성을 갖추면서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만의 디자인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 3열 쿼터 글라스 디자인 비교 싼타페 VS 팰리세이드 


특히 무늬만 3열인 중형 SUV와 달리 팰리세이드는 확실히 구분된 3열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1열 부터 3열까지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부족함이 없는 쾌적한 승차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대형 SUV만의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


팰리세이드의 3열 공간인 쿼터글라스는 디자인면에서 포드 익스플로러나 쉐보레 트래버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 전운이 감돌기 시작하는 대형 SUV 시장! 


올해 하반기에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등장은 지금까지 불모지라고 할 수 있었던 대한민국 대형 SUV 시장에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해외에서는 기아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가 선보일 예정인데, 텔루라이드의 경우 해외 전략차로 출시되지만, 상황에 따라서 국내에서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팰리세이드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예상됩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  







▲ 쉐보레 트래버스 


또한 기존 대형 SUV 시장을 잠식했던 포드 익스플로러와 내년에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쉐보레 트래버스가까지 합류한다면 지금까지 대한민국에 없었던 대형 SUV 시장은 불타오르게 될 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차량을 만날 수 있고 선택이 폭이 넓어지게 되므로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형 SUV 를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스팅이길 바라며, 텔루라이드의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포스팅!

 


팰리세이드! 최초로 포착된 실내 디자인 공개!


https://lastzone.com/1243





 

 







 


  1. 너와나 2018.08.01 16:39 신고

    확실한건 가격은 익스플로러 근접할 듯...

  2. 한반도 2018.08.01 22:49 신고

    렉스턴 w 외관을
    많이도 베꼈네
    종이박스 같은
    허우대 차체에 뭘 바라겠냐?
    실내만 술집년 화장떡칠
    하듯 편의장치만
    수두룩하겠구만~~

  3. 우리 2018.10.16 11:42 신고

    구기성 스투디오 예상도처람 나온다면 폭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