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쉐보레 트래버스를 구입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반응형


 

 

쉐보레 트래버스를 구입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쉐보레 트래버스!   



▲ 콜로라도와 트래버스


현재 개최되고 있는 부산 모터쇼에서 한국지엠 "데일 셀리반" 부사장은 "트래버스의 국내 도입을 본사와 협의중" 이라고 언급하였으며, 이르면 2019년 상반기에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지엠은 15종류의 신차를 국내에 선보이면서 회생할 것으로 약속했기 때문에 대형 SUV인 트래버스의 출시는 기정화된 사실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래버스가 국내에 출시된다면 충분히 통할 것 같은 이유는 넓은 실내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특성과 대형 SUV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시장 환경 특성상 트래버스와 같은 차량이 국내에 출시된다면 카니발처럼 4인 가족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패밀리 차량으로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승합차인 카니발도 과거에는 자영업차를 대표하는 차량이었으나 지금은 포터 다음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소위 자동차 시장애서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UV 보다도 잘 팔리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패밀리가 집중적으로 구입하기 때문입니다.


 



  #. 한국 GM의 구원투수! 이쿼녹스!  


▲ 이쿼녹스


구사일생으로 회생하고 있는 한국 GM은 부산 모터쇼를 통해서 이쿼녹스를 공개했습니다. 이쿼녹스는 누적 판매량이 200만대를 넘어서는 높은 경쟁력을 갖춘 차량인데, 가격이 공개되면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쿼녹스의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는 국내에서 "터줏대감" 역할을 하고 있는 싼타페 및 쏘렌토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 GM의 구원투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 한국 GM의 진짜는 대형 SUV! 트래버스!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수 있는 트래버스는 최근 한국 GM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되었던 고객 설문 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한국 GM이나 미국 본사에서도 한국 시장의 반응을 보고 싶었을텐데, 예상했던 것 처럼 트래버스가 높은 반응을 얻으면서 국내 시장 도입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 트래버스 첫 번째 경쟁력! 카니발처럼 큰 차체!  


 


 구분

차종 

전장

전폭

  높이

 외형 비교

 카니발

 5115

1985 

 1755

(차이) 

+74(트래버스) 

+11(트래버스) 

+40(트래버스) 

 트래버스

 5189

 1996

 1795

트래버스는 전장/전폭/높이에서 미니밴 카니발보다도 넓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카니발은 패밀리가 선택할 수 있는 사실상 가장 큰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트래버스는 카니발과 비교시 전장-전폭-높이가 더 크거나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큰 차량을 선호하는 국내 자동차 시장의 환경상, 트래버스는 카니발처럼 큰 차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카니발을 구입하는 패밀리 수요층이 트래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 필요충분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 트래버스 두 번째 경쟁력! 대형SUV를 대표하는 모하비를 넘어선 실내공간!  

 

 

국내에서 가장 큰 SUV인 모하비의 휠베이스는 2895mm 로 일반적인 중대형 SUV의 휠베이스가 2800~3000mm 임을 감안해 본다면 상당히 큰 휠베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휠사이즈는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분

차종 

휠베이스(mm)

 휠베이스 비교

 모하비

2895

차이 

+11(트래버스) 

트래버스

3071

대형 SUV인 트래버스의 경우 모하비를 뛰어넘는 휠베이스(3071mm)를 제공하며 모하비 보다 무려 176mm가 더 긴것을 알 수 있는데, 휠베이스는 실내공간을 나타내는 지표이기 때문에 모하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실내공간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 실내공간 비교분석 레그룸 비교! 모하비 VS 트래버스!  


▲ 트래버스







 구분

차종 

레그룸(mm)

 1열 비교

 모하비

1060

차이

18

트래버스

1042

1열의 레그룸은 모하비가 18mm 더 넒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열의 경우 1000mm가 넘으면 성인을 포함하여서 누구나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충분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레그룸(leg room)은 탑승자가 시트에 착석했을 때 다리가 놓이는 공간을 말합니다.



 

 구분

차종 

레그룸(mm)

 2열 비교

 모하비

950

차이

40

트래버스

990

2열 레그룸은 모하비가 950mm로 트래버스의 경우 990mm 보다 40mm 작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내공간에 있어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2열 공간에서 40mm 차이라면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트래버스 3열 시트와 2열 슬라이딩 시트 

 



 구분

차종 

레그룸(mm)

 3열 비교

 카니발

(7인승/9인승)

835

 차이

21 

트래버스

856

3열 레그룸은 7인승 SUV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데, 국내 대형 SUV의 경우 형식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래버스의 경우 모하비 보다 21mm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하는데, 2열이 40mm가 더 넓기 때문에 시트위치를 조절한다면 사실상 60mm를 더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트래버스의 3열 공간은 쾌적함을 넘어서 광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인 이상의 패밀리이거나 가끔 부모님이나 어른 등을 모신다면 3열 공간의 활용성이 중요하고, 트래버스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시된 모든 SUV 중에서 가장 넓고 쾌적한 3열 공간을 제공합니다.

 


 

 

  #. 트래버스 세 번째 경쟁력!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IIHS)가 인정한 높은 안정성!  


트래버스의 경우도 2017년 테스트 자료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트래버스 네 번째 경쟁력! 트랙션 모드를 제공하는 4륜 구동력!  

 

 

4륜 구동력은 도심형 차량을 포함한 고급 세단에서도 기본화 되고 있는 편의사양으로 안전주행을 상시로 도와주는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의 경우 트랙션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온-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며, 사실상 모든 도로에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 트래버스 다섯 번째 경쟁력! 대형 카라반도 문제없는 높은 견인력!  

 

 

5000 파운드의 높은 견인력으로 대형 카라반도 문제없이 견인할 수 있으며  TOW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카라반을 견인하는 경우 낮은 기어에서 높은 토크를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으로 카라반 구입을 염두하고 있다면 트래버스가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트래버스 여섯 번째 경쟁력! 발로 동작하는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기능은 발 동작만으로 트렁크문을 개폐할 수 있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양손에 짐을 들고 있는 상황에서 일상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 트래버스 입곱 번째 경쟁력! 실내의 비밀공간! 히든 저장소!  

 


센터패시아에 감춰진 히든 저장소! 센터페이사에 특별한 기능으로 볼륨 우측에 버튼을 누르면 센터패시아의 숨겨진 공간이 나옵니다. 지갑이나 귀증품을 차량에 보관해야 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트래버스 여덞 번째 경쟁력! 후방 카메라와 연동되는 룸미러!  

 


리어 카메라 미러 기능은, 평상시 일반적인 후방 미러 역할을 했다가, 미러 하단에 달린 스위치를 전환하면 리어 카메라가 미러에 연동되는 기능입니다. 


 


 


  #. 트래버스 아홉 번째 경쟁력! 경고 상황을 진동으로! 햅틱시트!  

 


햅틱 시트! 경고음 대신에 시트 쿠션의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알려주는 햅틱 시트는 그동안 캐딜락과 같은 고급 차량에서만 제공되었던 GM의 특허기술로 트래버스에서 제공됩니다. 




 

  #. 트래버스 열 번째 경쟁력! 글로벌 소비자의 눈높이! 높은 신뢰도! 

 


차량을 구입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신뢰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뢰도는 초기 만족도를 포함한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하는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남은 건? 경쟁력 높은 착한 가격! 

 


트래버스의 10가지 높은 경쟁력을 살펴보았는데, 트래버스가 국내에 출시된다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정도 구성이라면 대형 SUV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수입 대형 SUV를 구입하려면 5000만원 부터 7000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괜찮은 SUV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가성비면에서 포드 익스플로러와 같은 SUV가 국내 시장에서 수입 대형 SUV를 대표하고 있으며, 수입 대형 SUV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래버스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면 익스플로러나 모하비, 렉스턴 모두 긴장해야 하는 상황이 전개될 것 같습니다.

 

트래버스의 높은 활용성과 넓은 실내공간은 캠핑이나 레저활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크게 환영할 것 같습니다.

   

 


 

 




​결국 트래버스의 성공을 결정하는 마지막 결정력은 착한 가격이 될 것 같습니다.

 

 

 

 

 

미국 시장 기준으로 트래버스의 가격은 3천만원 중후반 부터 5천만원 정도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국시장 기준으로 풀 사이즈 SUV에 속하기 때문에 이정도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경쟁력을 어느정도 확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GM의 경우, 글로벌에서 성능이 입증된 차량을 국내에 출시하는 과정에서 초기에 예상했던 것 보다 높은 가격에 신차를 출시하면서 마케팅에 실패하는 자주 보여줬는데 트래버스도 동일한 전차를 밟지 않기를 간절히 기대해 봅니다.



 




내년 상반기에 트래버스가 출시된다면 현대차 베라크루즈의 후속인 팰리세이드와 해외에서는 기아차 텔루라이드, 그리고 포드 익스플로러까지 치열하게 경쟁하게 되기 때문에 국내 대형 SUV 시장은 본격적으로 타오르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대형 SUV를 만날 수 있어서 좋은 것이겠죠? 기회가 된다면 다음 포스팅에서는 국내 대형 SUV인 포드 익스플로러와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