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풀 사이즈 SUV로 출시될 베라크루즈 후속! 미리보기! 팰리세이드! / hyundai palisade

반응형



풀 사이즈 SUV로 출시될 베라크루즈 후속! 미리보기! 팰리세이드!  / hyundai palisade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 인간의 욕심처럼 점점 커지는 SUV 사이즈!


현재까지 국내에서 가장 큰 SUV는 기아자동차 모하비와 현대자동차 맥스크루즈입니다. 국내 기준으로 대형 SUV에 해당되지만 미국 시장 기준으로는 중형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욕심만큼 SUV 사이즈도 계속 커지고 있는데, 올해 하반기에는 출시될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인 베라크루즈 후속은 얼마나 커질까요?

   





  #. 풀 사이즈 SUV로 출시가 예상되는 베라크루즈 후속!


풀사이즈 SUV는 무엇일까요? 차량을 분류하는 다양한 방법(크기,무게, 적재용량 등)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기준은 외부 디자인 형상과 도어 수를 기반으로 분류하며 A~J 세그먼트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A-Segment Mini-Compact

B-Segment Super-Mini
C-Segment Small Family Car
D-Segment Large Family Car
E-Segment Mid-Size Executive Cars
F-Segment Full-Size Luxury Cars
M-Segment Small Mid and Full-Size MPV
S-Segment Sports Cars, Supercar, Cabriolet
J-Segment SUVs

 Classification Methods / Car Segmentation

 


SUV는 J 세그먼트로 분류되며 미니 SUV, 소형 SUV, 중형 SUV, 풀사이즈 SUV로 나눌 수 있습니다.


 


풀 사이즈 SUV는 일반적으로 5미터가 넘는 전장을 가진 SUV를 말하는데 국내에서 5미터가 넘는 전장을 가진 대표적인 차량은 카니발이며, 국내 차량 중에서 가장 큰 차체를 가진 차량에 속하기 때문에 풀 사이즈 SUV가 어느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국내를 대표하는 대형 SUV 사이즈 살펴보기!


​국내 대형 SUV를 대표했던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의 경우 4840mm의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세그먼트상으로는 중형 SUV에 해당됩니다.


​국내 대형 SUV를 대표했던 기아자동차 모하비의  경우 4930mm의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세그먼트상으로는 중형 SUV에 해당됩니다.

   

싼타페의 롱보디 버전이면서 베라크루즈의 후속으로 현대자동차가 마케팅을 했지만 국내 소비자에서 대형 SUV로 인정받지 못했던 맥스크루즈의 경우 4905mm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세그먼트상으로는 중형 SUV에 해당됩니다.




  #. 국내 출격을 준비중인 풀 사이즈 SUV!


위기 속에 빠진 한국GM이 올해 선보일 차량으로 중형 SUV 에퀴녹스와 함께 후속 차량으로 풀 사이즈 SUV인 트래버스가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트래버스는 5189mm의 막강한 전장을 자랑하며, 카니발보다도 무려 +74mm 더 큰 전장을 자랑하는 풀 사이즈 SUV입니다.

  

해외 출시가 확정된 텔루라이드는, 올해 하반기에 해외 모터쇼를 통해서 실체를 선보일 예정인데, 텔루라이드는 5010mm의 전장을 가진 차량으로 트래버스보다는 조금 작지만, 국내 기준으로는 초대형(풀 사이즈)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폭은 2미터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카니발의 전폭(1985mm)을 뛰어넘기 때문에 웅장함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출처 : autovolution​


금년 하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베라크루즈 후속은 한눈에 보더라도 기존 베라쿠르즈나 맥스크루즈 보다 훨씬 큰 차체를 가진 것으로 파악됩니다. 차체의 사이즈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텔루라이드와 플랫폼의 일부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5m가 넘는 전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국내 출격을 준비 중인 풀 사이즈 SUV! 미리보기!

하반기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베라크루즈 위장막 사진이 국내와 국외에서 목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먼저 목격되다가 최종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자주 목격되게 되는데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코나-신형 싼타페- 베라크루즈가 동일한 디자인 선상에서 연결되며, 컴포지트 램프와 커다란 크기의 캐스캐이딩 그릴, 새로운 형상의 그릴 패턴이 적용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부 C 필러 부근의 커다란 크롬 몰딩은 새로운 베라크루즈만의 디자인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쉐보레 트래버스와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라크루즈의 후속의 실내 공간도 포착되고 있는데, 초대형 차량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중앙부에 12.3 인치 정도의 대형 와이드 모니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을 제공하는 차량은 제네시스 최상위 차량인 에쿠스 EQ900(제네시스 G90)이며 유사한 대시보드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에는 전자식 변속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포드 랩터와 같은 픽업트럭에서 제공되었던 터레인 드라이브 모드가 제공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포드 랩터 F150


주행 환경에 따라서 엔진반응과 스티어링, 기어 변속 등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터레인 모드는 온,오프라인에서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드라이브 옵션입니다.





  #. 인간의 욕심처럼 점점 커지고 다양해지는 SUV 시장!

최근까지 풀 사이즈 SUV는 에스컬레이터나 레인지로버, 벤테이가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의 SUV가 대표되었다면, SUV 시장이 확대되면서 풀 사이즈 SUV는 대중적인 영역까지 확대될 것 같습니다.    




할리우드 스타만 이용할 것 같았던 에스컬레이드와 같은 풀 사이즈 SUV도 국내에서 하정우, 심혜진, 이승철, 송강호, 박상민, 전효성씨 등이 이용하는 것을 알려져 있는데 연예인뿐만 아니라 대중에게까지 가까워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서 베일을 벗을 것으로 알려진 레인지 로버 SV 쿠페는 지상 최고의 럭셔리 쿠페로 2도어를 탑재한 SUV 쿠페입니다.

 




세계 최초의 2도어 SUV라고 할 수 있으며, 풀 사이즈 SUV 만큼 큰 사이즈로 알려졌습니다. SUV 시장이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커져만가는 인간의 욕심처럼 SUV 사이즈도 점점 커지고 다양해지는 것 같습니다. SUV 시장이 넓어지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SUV를 만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 소식이 전해진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형 싼타페 실내공간! 쏘렌토 보다 정말 클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