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건강식 한정식! 차이야기! 쌈밥과 대나무통밥

인사동 대나무통밥 쌈밥&맛집 차이야기!


사진, 글 |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일 년에 한두 번씩 찾게 되는 인사동에 나왔어요! 고풍스러운 옛것을 판매하는 거리! 미술의 거리라고 할 수 있는 인사동은 서울 속에 우리네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장소로 아이들과 지인들과 방문하게 되네요! 모처럼 인사동에 나오면 찾아가게 되는 음식점이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인사동에 자주 나오시는 분들이라면 인사동 8길을 아실 것 같은데요. 예전 피맛골이 있었던 시절에 좁다란 골목길 구석구석에 정감 가는 음식점들이 많았는데, 이제 그런 풍경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거리가 인사동 8길에 있는 음식점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인사동 8길에서 골목 쪽을 바라보면 "차이야기" 음식점이 보입니다. 처음 찾으시는 분이라면 경민 미술관 쪽으로 찾아가신 후에 물어보셔도 될 것 같아요! 

 

 



 





인사동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점 중에 한 곳인 차이야기는 대나무통밥&쌈밥으로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오늘은 평소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11시에 방문했는데, 커다란 압력솥에 고슬고슬한 밥이 만들어지고 있네요.

   

 

 

 

 

 


전통가옥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은, 인사동에서만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좌식 테이블이 보입니다. 20명 정도의 단체 손님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오전 시간이라서 손님이 아직 없는 덕분에(?) 양해를 구하고 식당 구석구석을 촬영해 봅니다.

 

 

 

 

 

 

식당 구석구석에는 익숙한 느낌의 그릇들이 볼 수 있습니다.

 

 

 

 


선반에 대나무통밥이 보이네요! 처음 차이야기를 방문했을 때 한 개쯤 가지고 있으면 집에서 연필꽂이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서 얻어보려고 생각했었는데... 여러 번 방문하다 보니 현재 집에 2개의 대나무통 연필꽂이가 있습니다. 어떻게 구했냐고요? 된장을 구입할 때 대나무통 안에 넣어주시더군요!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인사동에 나올 때마다 차이야기를 찾게 되는 이유는, 건강식 음식을 판매하다 보니 식사 후 영양이 온몸에 퍼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후 인사동에 나오면 꼭 들리게 되는 음식점에 한곳이 된 것 같아요!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기둥에 장승과 같은 문양이 인상적이네요. 그동안 여러 번 방문하면서도 못 봤는데,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한적한 시간에 둘러보니 새로운 것을 발견한 것 같아서 기쁘네요.

 

 

 

 

 


천정 한쪽에는 알록달록 색상의 복조리개를 찾았는데, 정말 오랜만에 본 것 같네요! 어릴 적에 자주 봤던 것 같은데 오랜만에 보니 정겨운 느낌입니다

 

 

 

 

 


음식점 내부에는 입식과 좌식, 가족과 단체가 다양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음식점 안쪽에 로커가 있는지 모르고 있었네요! 외국 손님이 많이 찾아오는 음식점이다 보니 이런 시설이 필수일 것 같네요. 10년전쯤 지인이 차이야기를 소개해 주고 처음 찾찾아왔을 때에는 주말이라서 그런지 한국 손님보다는 외국 손님이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금도 외국인에게 더 유명한 음식점인 것 같아요!  

   

 

 

 

 

신선한 쌈을 많이 먹을 수 있는 쌈밥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쌈밥정식은 갈비살+삼겹살+녹차대나무밥+야채쌈+영양쌈장(된장)이 나오며 1인분에 14,000원입니다.

 

 

 

 

 

 


떡갈비정식, 차이야기정식, 갈비살정식, 쌈밥정식, 삼겹살 정식에는 신선한 쌈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떡갈비 정식과 쌈밥정식을 자주 주문하는 것 같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대나무통밥과 신선한 쌈 그리고 영양쌈장(된장)이 차려진 상만 보더라도 벌써~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차이야기 음식점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이 영양쌈장이라고 하는 된장인데요. 콩,참깨,잣,호두,해바라기씨 등 13가지 건강 재료로 만든 저염식 된장입니다. 밥에 비벼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짜지 않은 된장인데, 먹어보면 견과류가 가득 들어가 있어서 온몸에 영양이 퍼지는 느낌입니다.

 

 

 

 

 

 

영양쌈장을 한 숟가락 듬뿍 퍼서! 대나무통밥에 비벼 먹으면 굿~~~ 된장과 어우러진 견과류가 입안에서 씹히는 맛이 일품! 쫙~~~ 퍼지는 느낌이 최고!

 

 

 

 

 

 


된장찌개도 맛있어 보이죠?

 

 

 

 

 


어떤 반찬들이 나오는지 보시죠! 어른들을 모시고 방문하시면 여러 종류의 반찬이 나오는 것을 선호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차이야기"

 

 


오징어 젓갈입니다. 짜지 않아서 좋아요!

 

 

 

 

 


비주얼부터 남다른 대나무통밥! 대추와 은행 그리고 밤을 넣어서 충분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대나무통밥을 드실 때에는 젓가락으로 쉬쉬 돌려가면서 드셔야 마르지 않아서 더 맛있어요! 밤이 한 숟가락 정도 남을 때 따뜻한 주전자의 물을 넣어서 숭늉처럼 드시면 개운합니다.

 

 

 

 

 

쌈밥을 더욱 맛있게 하는 고기! 고기의 양은 1인분에 100g인데, 저희 가족은 어른2명+아이2명이 주문하다보니 부족함을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먹는다면 조금 부족하게 느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건강해지는 느낌의 쌈! 상추와 깻잎은 기본이고 다른 채소들도 가득 나옵니다! 차이야기의 쌈은 쓴맛이 나는 쌈이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가끔 쌈 집으로 유명한 음식점을 찾았을 때 쓴맛이 강한 채소들이 나와서 부담되는 경우가 있었던 것 같아요.

 

 

 

 

 

 


고기가 익어가면서 육즙이 좌르르~~ 올라오네요^^

 

 

 

 

 



설명이 필요 없는 영양쌈잠! 집에 돌아올 때 한 번씩 포장해서 오는데, 대나무통에 담아주기 때문에 기념(?)으로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밭에 고기라고 하는 두부 반찬! 영양이 가득한 최고의 반찬이죠!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맛집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맛집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맛집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맛집 "차이야기"

 

 


 

 

 


인사동 대나무통밥&쌈밥 맛집 "차이야기"


신선한 야채에 영양쌈장을 먹고 싶을 때 차이야기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인사동에 방문하신다면 대나무통밥&쌈밥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이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차이야기는 건강식 음식점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음식점입니다!

 

 




 

※ 맛집 블로그 아님!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안심하고 찾아도 좋은 음식점 소개!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관훈동 29-12 | 차이야기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