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캠핑과 여행

아직도 땀 흘리면서 텐트를 설치하나요? 듀랑고R2 텐트설치방법

반응형

땀 흘리지 말지어아! 듀랑고 텐트! 설치방법

 

부제: 절대로... 땀 흘리지 말지어다!

 

 오키

 


대형텐트중에서 가장 설치쉽다는 듀랑고R2의 설치방법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인 대형텐트가 6~7개 정도의 폴대로 구성되어 있는데 듀랑고R2의 경우 3개의 폴대만 설치한다면..

 

 

즐기자고 하는 캠핑인데...굳이 땀까지 흘리면서 텐트를 설치해야 할까요^^


 

# 듀랑고설치 1단계 (땀 흘리지 말지어다! 그라운드시트만 깔아도 10% 텐트완성)

텐트가 설치될 위치에 전용그라운드시트를 펼쳐줍니다.

 

 

 

# 듀랑고설치 2단계 (땀 흘리지 말지어다! 펼쳐만 놓아도 20% 텐트완성)

 

그라운드시트 위에 듀랑고R2 텐트본체와 폴을 펼칩니다.
 

 

 

주의사항: 텐트본체를 펼칠때 주의할 점은 붉은색 동그라미로 표기된 듀랑고 전갈 로그가 있는 부분이 전면입니다,


 

 

 

 

# 듀랑고설치 3단계 (땀 흘리지 말지어다! 펙만 고정해도 30% 텐트완성)

텐트가 고정될수 있도록 펙을 설치합니다.

 

펙은 텐트모서리 4군데에 당겨서 고정합니다.

(전체펙을 설치하는 것이 좋겠지만, 4군에 펙만 고정하고 텐트설치를 진행하는 방법이 땀을 덜 흘릴 수 있기 때문에 연못구름은 4개의 펙을 우선설치하고, 텐트 설치가 종료된 후에 나머지 펙을 선택적으로 고정합니다.)

 

모서리에 펙을 고정할때 가능하면 대각선방향으로 고정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펙고정시에 설치시 너무 힘을 들여서 텐트스킨의 당기지 않아야 합니다.



 

 

 

# 듀랑고설치 4단계 (땀 흘리지 말지어다! 용마루 처마폴만 조립해도 50% 텐트완성)

 

지붕에 용마루 처마폴(검정색 얇은 폴 4개)을 설치합니다.
 

 

 

 

<잘못 설치한 예>

 

주의할 점: 용마루 처마를 설치할때 주의할 점은 동그랗게 돌출된 용마루 T자 폴대가 아래쪽 방향으로 설치되어야 합니다.

 

 


<바르게 설치한 예>

 

주의할 점: 검정색 용마루 처마 폴대가 용마루 T자형 폴대 내부구멍 끝까지 삽입되어야 합니다. 

 

 

 

# 듀랑고설치 5단계 (땀 흘리지 말지어다! T자형 용마루 폴대만 설치해도 70% 텐트완성)

 

용마루 처마 조립이 완료되면, 지붕을 만드는 2개의 T자형 용마루 폴대를 맞닿게 한 후 위방향에서 아래 방향으로 천천히 눌러줍니다.

 

주의할점: 용마루 폴대를 눌러줄때 너무 강하고 빠르게 눌러주는 경우, 용마루 끝에 있는 메쉬창 부분에 손상을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용마루 폴대를 조립 완료하고, 메인폴을 올리는 경우에도 메쉬창 부분에 손상이 발생될 수 있으니, 손상을 줄 일 수 있게 듀랑고 케이스 부분을 받쳐놓고 조립하시는 것도 좋으며, 천천히 하시는 방법도 경험상 좋습니다.

 

손상이 발생될 경우는 낮지만, 주의하는 편이 항상 좋을 것 같습니다.

 

 

 

# 듀랑고설치 6단계 (땀 흘리지 말지어다! T자형 용마루 스프링로드만 체결해도 70% 텐트완성)

 

용마루 조립이 완료되며, 용마루 폴대에 있는 "슬라이드식 스프링로드"를 체결해 줍니다. 

체결이 완료되면, 2개의 T자형 용마루 폴대와 폴대의 이음새가 완전히 가려집니다.
 

 

 

<슬라이드식 스프링로드 체결전 상태>

 

화살표 방향(중앙쪽으로) 밀어줍니다. 

 

 

 

<슬라이드식 스프링로드 체결완료 상태>

 

스프링로드가 정상적으로 체결되면, 버튼식 스프링이 사진처럼 양쪽으로 돌출됩니다. 

 

 

# 듀랑고설치 7단계 (땀 흘리지 말지어다! 기둥폴을 설치하면 90% 텐트완성)

 

듀랑고R2의 지붕이 완성되면, 사실상 거의 다 설치를 했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 텐트를 설치하면서 더 이상 땀 흘리지 말지어다!"

 

남은 2개의 기둥폴을 T자형 용마루 폴대에 끼워서 지붕을 천천히 들어줍니다.

 

주의사항: 지붕을 들어올리기 전에, 창문을 적당히 개봉해 놓는다면 외부공기 유입이 원할해져서 설치가 용이해 집니다.

창문을 닫아 놓은 경우라면, 진공포장해 놓은 것 처럼 들어올리는데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설치팁: 기둥폴을 들어올리고 바닥쪽에 있는 핀을 연결할때에는 한번에 조립을 하겠다는 생각보다는 기둥을 올리고 한번 잠시 쉬고, 두번째에 바닥쪽 핀을 기둥폴에 끼워 준다고 생각하고 작업하면 누구나 편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잘어울리는 듀랑고R2 조립이 완료되었네요!

 

마지막으로 앞뒤에 있는 어닝은 필요에 따라서 고정해 주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땀을 흘리지 않고도 텐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매번 느끼는 점이지만...자연과 듀랑고 텐트는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초보자도 10분이면 설치하는 듀랑고R2 텐트의 설치기였습니다.

 

설마... 아직도.. 땀을 흘리면서 텐트를 설치하지 않죠? ㅎㅎ

 

앞으로 텐트를 설치하면서 땀을 흘리면 지는 겁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과 댓글은 연못구름이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 듀랑고 관련리뷰

 

http://www.lastzone.com/5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