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사쿠 프로호스 / 흑사청소 / 소일 청소 / 어항청소 / 바닥재청소 / 잔유물제거 /Suisaku Pro-hose

Suisaku Pro-hose / 프로호스 / 수이사쿠 / 흑사청소 / 소일 청소 / 어항청소 / 잔유물제거

 

 

물생활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어항의 물을 환수해 주게되며, 일년에 2번 정도는 어항 바닥재를 청소 또는 교체해 줘야 어항속에 아이들이 튼튼하게 살수가 있습니다.

연못구름도 바닥재를 청소할때면, 귀~차~니~즘~ 때문에 청소 주기를 미뤼고 미뤼고~~ 했다죠!

moon_and_james-10
이런 고민을 상당수 덜어줄 제품이 출시가 되었네요!

바로 수이사쿠 프로호스입니다!

http://www.suisaku.com/items/item06_01_01.html

 

 

 

 


 

 

어항을 청소할때 아래와 같은 사이펀을 자주 사용하시죠?
 

 

 

사이펀의 경우, 물을 환수하는 용도로는 좋지만, 바닥재를 청소하면 어항물이 뒤집히면서 발생되는 부유물 때문에 오히려 더러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못구름의 경우 왼쪽과 같이 작은 파이프를 이용해서 조심조심 청소를 했었죠^^
 

 


반면에 수아사쿠 Pro-hose의 경우, 잔유물만 제거가 되기 때문에 어항물이 뒤집히거나 소일이나 흑사가 배출되지 않아요!

아래의 설명서 처럼 제품을 조립하고 검정색 펌프만 몇 번 눌러주면 청소를 쉽게 할 수가 있어요~~~
 


 

 

 

바로 검정색 윗 부분(펌프)을 몇 번 누르면,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어요! 
 

 

 

배출 호스와 연결되는 부분으로 펌핑을 할 때마다 열렸다가 닫혔다가 합니다!
 

 

 

물이 올라오는 파이프와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수이사쿠 프로호스는 지금까지 물생활을 하면서 경험했던 제품중에서 가장 깔끔한 사출물중에 하나 인 거 같네요!
 

 

 

연결되는 부품은 분리가 되기 때문에, 청소하기도 좋아요!
 

 

 

물이 배출되는 호스의 길이가 제법 넉넉합니다.
 

 

 

호스 끝에 고정고리가 있어서 세수대아 등의 고정이 됩니다.
 

 

 

고정고리로 인해서 물이 외부로 튀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청소를 할 수가 있네요~~ GOOD!

moon_and_james-2


 

 

35CUBE 어항을 청소하는 모습입니다. L사이즈가 35CUBE 어항에서는 조금 크지만, 불편함은 없습니다.


 

 

프로호스는 총 3가지 사이즈를 제공하며, 일본처럼 미니어항을 선호하는 경우에는 S 사이즈가 좋겠지만, 국내의 경우 자반(30cm)이하의 어항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M 또는 L 사이즈를 선택하면 될 거 같네요!

 

 

 

 

연못구름의 총평!

 

기존 사이펀과 큰 차이점은 일반적인 사이펀의 경우 펌핑 작업을 하는 동안 잔유물만 제거되는 것이 아닌 어항 바닥재인 소일과 흑사가 사이펀을 통해서 외부로 배출되었습니다.

 

반면에 수아사쿠 Pro-hose의 경우, 잔유물만 제거가 되기 때문에 어항물이 뒤집히거나 소일이나 흑사가 배출되지 않아요!

 

이런 제품은 물생활을 오래하시는 분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구입하셔도 될 것 같네요!

 

 * 검정색 펌핑하는 고무 부분이 조금 약하다는 이용후기가 있네요! 조금 주의하면서 사용하면 좋을 거 같네요!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