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이쿼녹스 풀체인지! RS 트림! 새로운 디자인 미쳤다! 투싼 스포티지 싼타페 긴장할 상품성!

반응형

이쿼녹스 풀체인지! RS 트림! 새로운 디자인 미쳤다! 투싼 스포티지 싼타페 긴장할 상품성!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요즘 #한국지엠 이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사실 쉐보레가 차는 잘 만드는데, 국내 출시 일정과 경쟁 차량 대비 높은 가격 정책 그리고 아주 오래된 실내 디자인이 발목을 잡았지만, 이제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4세대로 풀체인지 되는 #이쿼녹스 를 바로 만나보시죠!

 

그리고 테스트 차량만으로도 우락부락해 보이는 이쿼녹스 RS 트림도 동시에 포착되었습니다.

이쿼녹스라기 보다는 #블레이저 #트래버스 처럼 강인해 보이죠?

놀라지 마세요! 지금부터 실물을 보여드릴게요!

 

정확한 소식을 영상으로 빠르게 만나보세요!

 

이쿼녹스 풀체인지 실물입니다.

이번에도 중국 특허청을 통해서 유출되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는 글로벌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 가장 먼저 신차를 선보이는 것이 이제 관례가 되면서 공통점이라면 최근 신차의 유출은 중국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기존 이쿼녹스와 비슷해 보여서 별로 달라진 점이 없는데.. 이렇게 생각했는데..

RS까지 보시면 생각이 바꿀 것 같아요!

 

이 차량은 RS 트림의 차량입니다. 무시무시한 얼굴은 기존 이쿼녹스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쉐보레 디자인도 제대로 물이 올랐는데.. 신형 트랙스부터는 디자인이 확실히 달라졌죠?

 

기본형 이쿼녹스 풀체인지입니다.

처음 본 순간.. 이건 완전히.. 이 차량이잖아요? #블레이저EV

 

ㄱ 자처럼 양쪽 옆으로 뚝 떨어지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강렬한 포스의 블레이저 EV가 연상되네요!

 

그리고 RS 트림도 유출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외부 디자인은 완전히 공개된 것이나 마찬가지죠?

그럼 달라지는 디자인부터 체크해 볼게요!

 

정확한 소식을 영상으로 빠르게 만나보세요!

 

기존 이쿼녹스의 디자인은 위와 아래로 분리되는 듀얼 포트 그릴에 쉐보레 구형 디자인 공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최신 디자인에 신형 트랙스는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소형처럼 보이지 않는 위풍당당한 디자인으로 달라지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죠?

이 디자인이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입니다.

   

 

다음 주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도 최신 디자인으로 이렇게 달라집니다.

 

그럼 기존 이쿼녹스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부드러운 라운드 디자인에 헤드램프와 DRL이 위에서 제공되었지만, 신형은 위에는 DRL 아래에 헤드램프가 제공됩니다.

기존 그릴은 마름모 방패와 같은 디자인에서 아래로 진행될수록 좁아지지만 신형 그릴은 완만한 수직으로 아래로 진행되면서, 더 큰 차량처럼 보이죠?

마치 중형과 대형급 차량을 비교하는 것처럼 많이 달라보입니다.

 

옐로 색상 보타이 로고는 기본 트림을 나타내는데, 기본 트림의 도심형 SUV 같은 디자인이 매력적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블랙 색상의 클래딩은 휠 하우스 전체를 두텁게 감싸고 있으며

도어 아래 사이트 스커트 영역도 좀 더 위로 확장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이 기존 차량의 측면부가 통통해 보였다면...

 

신형은 확실히 날씬해 보이면서 수평을 강조하는 대형급 차량처럼 보이네요!

 

특히 측면부 캐릭터 라인을 보면 기존에는 바람의 결을 연상시키는 물결 모양에서

 

신형은 굵은 수평의 선을 사용하면서 전장이 긴 중대형 SUV처럼 보이는 착시효과를 얻었습니다.

그럼 얼마나 커졌을까요?

   

전장 4653mm, 전폭 1902mm, 전고 1710mm, 휠베이스 2730mm입니다.

기존 전장 4650mm, 전폭 1845mm, 전고 1690mm, 휠베이스 2725mm로 다른 부분은 소폭 커졌지만 전폭은 무려 57mm가 더 커졌습니다.

그런데 훨씬 큰 차량처럼 보인다는 점은 디자인의 힘이 이렇게 대단하죠?

 

C 필러 디자인은 완전히 달라졌는데..

상어의 지느러미처럼 중간이 솟아오른 새로운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블랙 몰딩을 더하면서 마치 루프가 분리되어 있는.. 떠 있는 것 같은 디자인 효과를 얻고 있네요!

 

기본 트림과 RS 트림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그릴과 범퍼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과 휠 디자인에 차이가 있습니다.

 

루프 레일도 블랙 색상으로 확실히 블랙 감성을 더하며

특히 RS 트림 전용 블랙 보타이가 강렬함을 더하면서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네요!

강렬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확실히 RS 쪽이 멋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소식을 영상으로 빠르게 만나보세요!

 

후면부 디자인은 완전히 달라졌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중형이 대형으로 달라진 것처럼 확실히 큰 차량처럼 보입니다.

 

출처:motor1.com

기존 차량은 이렇게 생겼죠? 최신 디자인과 비교해 보면 좀 올드한 느낌이 있네요!

   

 

새로운 후면부 디자인은 트래버스 차량처럼 듬직한 느낌도 있고...

 

블레이저 EV처럼 역동적이면서 안정적인 느낌도 있습니다.

 

테일램프 두께를 줄이고, 좌우 양끝에 ㄱ자로 떨어지면서 훨씬 와이드해 보이죠? 여기에 전폭이 57mm나 늘어났기 때문에 좌우로 훨씬 커 보입니다.

그런데 테일램프 디자인은 붉은 색상 부분이 신형 트랙스와 유사한 디자인이군요!

 

브레이크 등이 점등되는 부분을 보면 ㄷ자 디자인으로 하위 차량인 트랙스와 패밀리룩 디자인입니다.

 

RS 트림은 블랙 보타이 로고와 독특한 디자인 블랙 이쿼녹스 레터팅과 함께 강렬한 레드 색상 RS 레터링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차이점이라면 범퍼 하단에 두 개의 머플러 팁 디자인을 추가하면서 고성능 같은 개성을 살리고 있습니다.

   

범퍼 중앙에는 후진등으로 예상되는데.. 9개의 네모난 LED가 추가되면서 기존 보다 밝은 시야를 확보해 줄 것 같습니다.

하이스톱 램프도 LED 테일램프도 LED 후진등도 LED 최신차량다운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는 현재까지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쿼녹스의 실내는 경쟁 차량 대비 한 세다가 아닌 두 세대 정도 이전 차량을 보고 있는 것 같은데. 최신 차량과 비교해 보면 상품성이 부족합니다.

 

새로운 실내 디자인은 설명하지 않아도 이미 알고 계실 것 같은데.. 신형 트랙스를 포함해서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가장 작은 트랙스부터 큰 #픽업트럭 #실버라도 EV까지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이쿼녹스 풀체인지도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이점은 디스플레이 크기인데 이쿼녹스 EV가 17인치 인포테인먼트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쿼녹스 풀체인지도 비슷한 구성이 예상됩니다.

 

기존 기어 레버는 사라지며, 전자식 컬러 기어 레버가 새롭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쿼녹스 풀체인지의 파워트레인은 두 가지로 출시가 됩니다.

기본은 177마력을 제공하는 기본 1.5L 터보차지 4기통 엔진이며, 상위 트림에서는 227마력 2.0L 터보차저 엔진이 예상됩니다.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올해 하반기에 중국 시장에 먼저 공개가 되며, 이후 글로벌 출시가 확정된다면 국내에는 이미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이쿼녹스 풀체인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쉐보레가 잘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네요. 다음 주에는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에 출시됩니다.

출시 현장에서 가장 빠르게 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추천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