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머로 제작한 전술차! NXT 360 공개!

   




허머로 제작한 전술차! NXT 360 공개!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상남자의 SUV! 허머! 



허머는 웅장한 디자인으로 상남자라면 한번쯤 구입해 보고 싶은 SUV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육중한 차체를 가진 덕분에 아쉽게도 국내 도로에서 자주 볼 수 없지만, 도로에 허머가 등장하며, 수많은 차량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도로의 모든 차량을 숨죽이게 만드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사용 전술차량을 제조하는 AM GENERAL은 군사 목적의 허머차량을 미군에 15만대 이상 단일 계약으로 체결할 정도로 군사 분야에서 알려진 회사인데 지금까지 170만대가 넘은 전술차량을 군사목적으로 제작했습니다. 





  #. 2018 파리 군사박람회! 최초로 공개된 HMMVEE NXT 360!   



파리에서 개최된 Eurosatory 군사박람회에서 성능이 대폭 개선된 Humvee NXT 360이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허머를 기반으로 제작된 NXT360은 전술용 차량으로 거친 오프로드 환경뿐만 아니라 도심과 같은 환경에서 최적의 주행 능력과 전술능력을 제공합니다.






금고를 연상시키는 튼튼한 도어와 개폐장치 그리고 갑옷을 두른것과 같은 차체는 총알이나 소형 미사일에도 견딜 수 있을만큼 튼튼한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Humvee NXT 360 가장 큰 특징은 성능 개선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HMMWV(High Mobility Multipurpose Wheeled) 플랫폼으로 군사용 차량중에서 가장 경량화된 무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전면부 하단에는 전동 윈치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치는 로프에 걸어서 상대 차량을 끌어올리거나 내 차량이 스턱에 걸리거나 수렁 등에 빠진 경우 매달아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거친 환경인 오프로드에서 주력하는 군사목적의 차량에서 반드시 필요한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사용 차량의 가장 중요한 능력은 생존 능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 폭발에 대한 위협을 보호하는 능력과 B7 수준의 방어능력을 갖춘 갑옷 등이 제공됩니다. 







등판의 경우 철갑을 두룬 거북선을 연상시킬만큼 튼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Humvee NXT 360은 안전주행을 위한 ABS, ESC, 트랙션 제어 및 자동 브레이크 제어 장치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는 자율 주행 장치를 제공되지 않고 있는데, 두눈을 부릅띄고 경계해야 하는 군사목적의 차량임을 고려한다면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도 대폭 개선이 되었는데 V8 6.5L 터보차져 엔진에 250마력의 파워를 제공하며, 기존 4단 변속기에서 6단 변속기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전술용도인  NXT 360 핵심 전술 능력을 세부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정차하지 않는 주행 상태에서 360도 발사가 가능한 최초의 차량으로 M20 105mm 캐논을 적용했으며 1분에 3발을 연속적으로 발사할 수 있는 차별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 K151 지휘 4인승


▲ K151 지휘 8인승





▲ 중형 전술차



▲ 기아차의 다양한 전술차



우리나라 군대에서도 소형 전술차량을 포함한 중형과 대형 전술차를 운영하고 있는데, 분단 국가라는 특수성을 장점으로 경쟁력 높은 전술차량을 확보한다면 승용차에 이은 또 하나의 전술차라는 먹거리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002+MINI.jp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