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서 온 자동차 넥쏘! 놀라운 8가지 기능! NEXO

 



미래에서 온 것 같은 자동차 넥쏘! 놀라운 8가지 기능! NEXO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 달리는 공기 청정기! 넥쏘!


친환경 수소전기차인 넥쏘가 다음달인 3월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수소탱크에 저장된 수소와 산소가 결합하여서 전기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인 넥쏘는 유혜한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달리는 공기 청정기라고 할 수 있으며, 친환경을 대표하는 전기차입니다.

   



 



  #.넥쏘(NEXO)의 이름 유례는?


넥소(NEXO)라는 이름은 덴마크의 섬의 이름이자 첨단 기술(High Tech)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고대 게르만어로는 ‘물의 정령’, 라틴어와 스페인어로는 ‘결합’을 의미하는데 산소와 수소의 결합(NEXO)으로 친환경차의 특성을 부각할 수 있는 이름으로 넥쏘라는 이름이 탄생했습니다. 






  #. 직접 만나본 넥쏘! 놀라운 8가지 기능!


시크한 느낌의 도시적인 넥쏘의 얼굴은 최근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코나와 싼타페처럼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괴기스러운 얼굴은 호라이즌 포지션 램프 디자인으로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 첫 번째! 사각지대가 없어요! BVM(Blind spot View Monitor)
 

사이드 미러를 자세히 살펴보면 어라운드 카메라 외에도 한 개의 카메라가 더 장착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넥쏘의 계기판은 세련되거나 독특한 느낌 보다는 평범한 느낌인데, 중앙부에 놀라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서 좌우의 화면을 계기판 중앙에 보여주는 방식으로, 턴 시그널을 작동하면 해당 사이드미러 하단의 카메라 화면을 계기판에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일부러 머리를 좌우로 돌려서 사이드 미러를 확인할 필요성이 없어졌으며, 더욱 좋은 점은 사각지대가 없어졌다는 점입니다.  


  #. 두 번째! 리어 와이퍼가 없어요! 히든 와이퍼!


말끔한 느낌의 후면부에서 리어 와이퍼를 찾을 볼 수 없습니다. 와이퍼는 평소에 트렁크 상부 아래에 숨겨져 있다가 작동시에만 보이게 구조입니다. 



  #. 세 번째! 도어 손잡이가 없어요! 히든 도어! 

측면부의 경우 다른 차량에서 볼 수 있는 도어 손잡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국내 차량 최초의 전자식 히든 도어가 적용되었습니다. 





히든 도어는 랜드로버 벨라와 같은 차량에서 볼 수 있었는데, 국내 차량에는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과거의 차량을 살펴보면 쉐보레 스파크나 현대차 벨로스터에 히든 방식의 수동 도어가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넥쏘의 경우 자동차 키를 보유한 상태에서 도어 근처에 다가서면 도어 손잡이가 팝업 되는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히든 손잡이 내부에는 버튼이 제공되며, 버튼으로 통해서 도어를 닫을 수 있습니다.





 





  #. 네 번째! 계단식 센터페시아! 높은 공간 활용성!


실내에 들어서면 가장 놀라운 점은, 센터패시아 디자인으로 계단식으로 기어 콘솔박스까지 연장되어 있습니다.




국내 차량에는 처음 적용되는 디자인으로, 직접 사용해 보니 상당히 좋은 느낌입니다.




조그 다이얼은 고급 오디오의 노브를 조작하는 것처럼 묵직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며, 기존의 버튼이 전면에서 누르는 방식이었다면, 넥쏘의 버튼은 위에서 아래로 누르는 방식으로, 훨씬 자연스럽게 조작되는 느낌입니다. 향후 출시되는 국산 차량에도 유사한 디자인으로 적용되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계단식 방식은 이외로 좋은 점이 많은데, 기어노브 하단에 추가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쾌적한 ​실내공간이 차량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다 보니, 완성차 제조사의 경우 넓은 실내공간을 뽑아내기 위해서 수납공간이 줄어들게 되는데 계단식 구조는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서 참신하면서 디자인도 좋고, 공간 활용성까지 좋은 것 같습니다. 

   



  #. 다섯 번째! 히든 컵홀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적용된 넥쏘의 또 하나의 재미는 히든 컵홀더 입니다.



  


조수석 글로브 박스 상부에 위치한 컵 홀더의 경우 지긋이 누르면 나오는 구조인데, 아이디어도 좋지만, 더운 여름에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에 있다 보니 일거양득의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좀 더 시원한, 그리고 겨울에는 좀 더 따뜻하게 음료수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여섯 번째! 리얼 오르간 페달


운전석 하단에 액셀러레이터의 경우 오르간 타입 페달이 아닌 리얼 오르간 페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형차량이나 스포츠 성향의 차량에서 오르간 페달이 제공되었는데, 준중형 세그먼트에 해당되는 넥쏘에 오르간 페달이 제공되는 점은 보급형 이미지에서 고급 이미지로 변화하려는 현대차의 노력을 발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일 곱번째! 12.3인치 광활한 크기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에쿠스와 같은 대형 세단이 아니라면 상상할 수 없었던 광활한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넥쏘에 적용되었습니다. 국내 완성차에서 생산되는 차량중에서 최고의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큰 화면으로 쾌적하게 볼 수 있습니다.  




​수소 연료를 제공하다 보니, 주행 가능한 거리를 화면처럼 표시하고 있으며, 가장 가까운 수소충전소를 기본적으로 보여주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여 덞번째! 모형 자동차를 조정하는 것과 같은 리모트 스마트 주차보조(RSPA)!


넥쏘는 운전자 없이도 주차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모콘 방식의 주차지원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정식 이름은 리모트 스마트 주차보조(RSPA)입니다. 마치 모형 자동차를 조작하는 것처럼 재미있는데, 성큼 다가온 미래의 자동차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미래에서 온 것 같은 자동차 같은 넥쏘!

실제 만나본 넥쏘는 미래의 자동차를 먼저 만난 것처럼 새로운 기능과 재미있는 히든 기능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다음 달에 출시되는 넥쏘는 한 달에 200대만 판매하는 한정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이 판매하기 위한 양산차라기보다는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을 글로벌에 알리기 위한 한정판 양산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넥소의 시판 가격은 보조금을 제외하면 실질적으로 3500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는데, 신차의 가격을 보면서 예상보다 저렴하다는 느낌을 받아본 것을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생각되는 이유는 신기술이 대거 적용되었는데 이러한 신기술은 제네시스와 같은 프리미엄 차량에 먼저 적용되고 확대되지만, 넥쏘의 경우 신기술과 히든 기능, 계단식 센터페시아 등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현대와 미래를 연결하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길 응원해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