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품 부품을 저렴하고 빠르게 정비받는 방법!




 

수입차 정품 부품을 저렴하고 빠르게 정비받는 방법!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수입차 점유율!


▲이미지 출처: 한국수입 자동차 협회


불과 30년 만에 연간 기준으로 수입차 신규 등록 대수는 10만 대에서 22만 대 이상으로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과거만 하더라도 "수입차"는 "부유층의 전유물"이라는 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수입차의 내수 점유율은 무려 18%까지 차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를 보면 수입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를 선호하는 이유!

 


이미지 출처: 한국수입차 협회 / 동아닷컴


국산 차량의 낮은 인지도를 넘어서는 세련된 스타일! 앞선 기술력! 높은 신뢰와 안전성! 품질 만족도와 함께 브랜드의 이미지도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첫 차량으로 소형 수입차를 구입하는 것을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수입차 중고 가격이 떨어지는 5가지 이유!



 

1) 첫 번째 이유! 수입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가치가 떨어지는 감가상각이 크기 때문입니다.


2) 두 번째 이유! 국산차에 비해서 동일한 부품이라고 해도 교체 공임비가 비싸고, 사고가 발생 시 부품을 수리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3) 세 번째! 공식 워런티(A/S) 기간이 끝난 경우라면,  무상수리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감가율을 더욱 커지게 되기 때문에 구입을 꺼리게 됩니다.

   


4) 네 번째! 딜러마다 판매하는 가격이 다르고 프로모션을 통해서 구입하면 더욱 저렴하기 때문에 정찰가격제라는 것이 없고, 가격 또한 천차만별이라서 중고 가격을 더욱 떨어집니다. 


5) 다섯 번째! 국산 차량처럼 빠르게 매매가 되지 않기 때문에, 중고차 딜러가 보유하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마진을 남겨야 하기 때문에 중고차 매입 가격은 더욱 떨어지게 됩니다.




 





정품 부품을 저렴하고 빠르게 구입할 수 없을까?


 

부품을 빠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수입차의 감가상각도 늦춰줄 수 있고, 수입차를 이용하는 오너의 지갑도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을 것 같은데, 정식정식 수입업체를 통해서 소모품을 구입하는 경우 높은 공임비와 함께 국산 동급 차량 대비 2배~5배 정도 비용이 더 발생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현지에 거주하는 지인을 통해서 부품을 의뢰하거나 젊은 층에서는 해외 직구(직접구입) 등의 방식으로 부품을 구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소모품과 같은 부품은 쉽게 받아볼 수 있지만 부피가 큰 부품의 경우 해외 배송비 등을 고려한다면 큰 메리트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당장 수리해야 하는 부품인데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릴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수입차 부품 앱을 이용해 보세요! 



요즘 같은 모바일 중심 시대에 스마트폰의 앱을 찾아보면 수입차 정품 부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공임비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수입차 부품" 등의 키워드로 검색해 보시면 상당히 많은 앱이 제공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앱이 파트테일이나 파트존, 카닥과 같은 앱인데 중간 유통 마진을 최소화 시켜서 저렴한 가격에 정품 부품을 구입할 있고 수입차 정비소와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얼마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









직접 업체에 전화해서 가격을 물어봤습니다.





차종 

 부품명

소비자가격 

 직접 알아본 가격

할인율 

폭스바겐 골프 

전면 범퍼 

418,100 

334,480 

20% 

아우디 A6

헤드램프 

2,298,400 

1,83,800 

20% 

아우디 A4

 870,000

 696,100

20%

 아우디 A8

헤드램프

2,594,900

2,205,700

15% 

 토요타 LS460

헤드램프 

1,051,200 

735,900 

30% 

 BMW 5시리즈 

헤드램프 

2,056,800 

1,748,280 

15% 

벤츠 E250 

헤드램프 

2,704,000 

1,919,840 

29% 

벤츠 E250 

헤드램프

2,704,400

1,919,840

29%

벤츠 E250 

 범퍼

 847,000

 575,960

32%


* 해당 업체의 앱을 설치하고 비교견적을 받아서 저렴한 업체기준으로 수입차 정품 부품 가격을 조사했습니다. 취급하는 상품마다 차이를 보였지만 최소 15~20% 정도의 더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BMW 3시리즈 테일램프 교체 사례 (이미지 출처 : 파트테일)


실제 이용 사례를 확인해 보니 중간 유통 마진을 줄여주지만 구입 비용을 아껴줍니다. 흔히 예상하듯이 반값(50%)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고,  공식 수입 업체 대비 15~50% 정도 저렴합니다. 또한 업체마다 비교 견적을 같이 해보시면 좀 더 아낄 수 있습니다.




 

 ▲ BMW 3시리즈 테일램프 교체 사례 (이미지 출처 : 파트테일)

 

합리적인 가격에 수입차 부품을 판매하는 업체들과 연계되어 있는 정비소를 이용하면 믿을 수 있는 "정품 부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서 교체 받을 수 있고 "부품에 문제가 발생되면 일정 기간 보장"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보시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 BMW X5시리즈 사이드 미러 (이미지 출처 : 파트테일)


오너가 직접 알아봐야 하는 번거로움도 분명히 있겠지만 현명한 소비자라면 비싼 수입차를 구매하면서 부품이나 정비 비용 몫으로 한번 더 수입차 업체의 주머니를 채워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시사저널


해외직구가 보편화되면서 TV나 오토바이, 카악과 같이 부피가 큰 제품도 해외직구를 통해서 반값에 구입하는 세상에 살다 보니, 자동차 부품과 같은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 자가(DIY)로 장착하는 시대가 곧 다가올 것 같습니다. 


수입차 오너시라면 2~3군데 수입차 부품을 판매하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놓고, 비교견적으로 받으신 후에 합리적인 가격에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정품 수입차 부품을 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고 착한 공임비로 정비 받을 수 있는 업체가 많이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