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황금 연휴에 미니밴이 부럽지 않은 7인승 대형 SUV TOP 10!

반응형

황금 연휴에 미니밴이 부럽지 않은 7인승 대형 SUV TOP10!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5월의 긴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연휴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긴 황금 연휴가 특징인데, 직장인의 경우 연차를 사용하면 최장 10일까지 긴 연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황금 연휴 덕분에 수도권 주변이나 주요 도로는 추석이나 설 연휴처럼 꽉 막히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차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럴때 누구나 한대씩 보유하고 싶은 차량이 있다면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넉넉한 적재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대형 SUV 차량이 아닐까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대형SUV는 기아차 "모하비"와 현대차 "맥스크루즈", 새롭게 출시된 쌍용차 "G4 렉스턴"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풀 사이즈의 대형 SUV 라고 생각하기에는 실내공간이나 트렁크 적재공간 등에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특히 4인 이상의 가족이라면 형식적인 3열에 대한 공간적인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지출처:구글이미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도 대형 SUV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여유로운 실내와 많은 짐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트렁크 공간, 여류로운 출력과 함께 여행에 적합한 4륜 기반의 안정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부터 미니밴에 부럽지 않은 글로벌 대형 SUV TOP10을 살펴보겠습니다.




# 1

국내 도입이 예상되는 쉐보레 트래버스!

 

지난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서 정식으로 소개가 되었으며, 국내에 도입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관심이 뜨거워지는 대형 SUV입니다. 7인승 SUV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국내에서 기아 모하비와 같은 차량이 대형 SUV 역할을 하고 있지만 모하비의 경우 미니밴과 비교하면 실내공간 및 트렁크 적재 공간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는데 쉐보레 트래버스의 경우 미니밴을 뛰어넘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도입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헤드램프부터 후면부 테일램프까지 일직선으로 이어진 캐릭터 라인은 긴 차체를 더욱 길어 보이는 디자인 효과를 보여주며, 긴 차체와 고급스러움을 상징하는 대형 차량에서 보여주는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의 경우 쉐보레 자동차의 디자인 언어인 듀얼 콕핏 2.0 기반으로, 탑승자를 감싸는 듯한 대시보드 디자인으로 안정감을 주고 있으며, 동시에 날개 형상을 떠오르게 만드는 효과로 개방감을 함께 얻고 있습니다.



실내 좌석은 7인승과 8인승을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3열의 경우 형식상의 공간만 제공하는 국내 대형 SUV인 기아 모하비나 현대 맥스크루즈 보다 훨씬 여유로운 3열 공간을 제공합니다. 휠베이스 실내공간을 가늠해 본다면 7인승 카니발보다도 더 쾌적한 3열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동안 4인~7 인 이상 가족이 선택의 폭이 없어서 카니발과 같은 미니밴을 선택했다면 트래버스의 등장으로 미니밴 중심의 시장에서 대형 SUV 시장으로 시장의 판도가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3열을 사용하더라도 651 리터의 대형 세단 보다 넓은 트렁크 적재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캠핑족이나 레저활동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대형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  2

닛산 패스파인더

 

미국 항공 왕복선의 이름과 유사한 닛산 패스파인더는 풀 사이즈의 SUV 입니다. CVT 변속기가 장착된 4륜 구동 시스템은 대형 SUV 라는 이름이 무색할만큼 괜찮은 연비를 제공하며 10.4km의 높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가족을 위한 전용 제트기라는 컨셉에 걸맞게 고급스럽고 아늑한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3열을 접지 않은 상태에서 453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하는 453 리터 정도의 용량이라면 구형 소나타 정도의 트렁크 공간입니다. 





# 3

도요타 랜드크루저 


도요타 랜드크루저는 사막투어로 알려진 대형 SUV입니다. 일본 자동차로 6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재구매 등의 충성도가 높은 대형 SUV입니다. 




미국 대형 SUV를 보는 것처럼 웅장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3열을 세우고도 450 리터의 넓은 트렁크 적재용량을 자랑하는 SUV입니다. 5633cc V8 엔진에 381마력, 56.6토크를 가진 막강한 힘을 자랑하며 JBL 프리미엄 오디오와 14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 대형 SUV 라고 할 수 있습니다.




# 4

인피니티 QX80

일본 자동차 중에서 세단급 럭셔리 차량인 렉서스 브랜드가 있다면 SUV에서는 인피니티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X80은 웅장하고 멋진 자태를 가지고 있는 1억이 넘는 럭셔리 대형 SUV입니다. 


QX80은 국내에서 가장 큰 대형 SUV인 모하비나 베라크루즈 보다도 50cm 더 긴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8기통 5.5리터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국내 환경상 3.5 리터가 넘는 가솔린엔진은 운행에 부담을 느끼고 구입 가격도 고가이기 때문에 보기 힘든 SUV입니다. 





트라이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2열 탑승자는 7인치 디스플레이와 15개의 보스 프리미엄 스피커가 제공되어 균형감 있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열을 사용하고도 470리터의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제공합니다.




# 5

혼다 파일럿


국내에서 혼다 자동차를 생각하면 CR-V 가 먼저 떠오를 것 같습니다. 혼다 파일럿은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지만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10년간 140만대를 판매했을만큼 좋은 평가를 받는 대형 SUV입니다.


8인승을 기본으로 하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외산 대형 SUV 대비 5000만원대에서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하비나 베라크루즈의 출력을 원하는 소비자가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국내 대형 SUV의 경우 3열 공간에 성인보다는 2명의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데, 혼다 파일럿의 경우 성인2명 또는 어린이 3명이 이용해도 괜찮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용성이 높은 대형 SUV로 3열을 사용하고도 467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6

포드 익스플로러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외산 대형 SUV 로 대표되는 차량이 포드 익스플로러입니다.



수입 SUV 중에서 소형 SUV인 티구안과 함께 최대의 판매량을 자랑하는데 독일브랜드의 SUV와 비교시 합리적인 가격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형 SUV입니다.





포도의 자랑인 에코부스터 엔진은 3.5L 엔진보다도 2.3L 가솔린 터보 엔진이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4기통에 274마력 과 41.5 토크를 자랑합니다. 




3열 시트의 경우 전동으로 폴딩이 되기 때문에 처음 익스플로러를 보고 신기했던 기억이 떠오르는 차량입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무려 594 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대형 승용차인 체어맨 정도의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7

Dodge Durango / 닷지


닷지 브랜드의 이름만 들어도 남성다운 듬직함을 떠오르게 되는 자동차 브랜드로, 이전 세대와 다르게 세련되고 미끈한 스타일로 탄생한 모델입니다.




차량 특성상 국내에서 보기 힘든 브랜드이지만, 매력적인 대형 SUV 라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3열을 사용을 사용해도 47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트렁크를 개폐한 모습이 구형 카니발과 유시한 느낌을 받게 되는 차량입니다.


# 8

링컨 네비게이터 L



스탠다드 링컨 내비게이터보다 더 긴 차체를 제공하는 링컨 내비케이터 L은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대형 SUV 라고 하더라도 3열은 레그룸이나 헤드룸이 작아서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 링컨 내비게이터 L은 2열과 3열 모두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대형 SUV입니다.





2열에는 7인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으며, 2개의 무선 헤드폰을 제공합니다. 2개의 디스플레이는 별도로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탑승자 취향에 맞는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링컨 내비게이터는 7인승 SUV 중에서 멋진 실내공간을 가진 SUV로 유명하고, 넉넉한 실내공간과 트렁크 적재공간을 가진 SUV로도 유명합니다.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대형 SUV 지만 매력적인 SUV라는 사실은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9

Chevrolet Suburban / 쉐보레 서버밴

쉐보레 서버밴은 미국 JD 파워 초기품질 부문에서 대형 SUV 1위의 명예를 가지고 있는 대형SUV입니다. 쉐보레 플래그십 SUV로 백악관 경호차량으로도 유명한 모델입니다. 12세대 모델로 오랜 역사가 차량의 완성도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전장의 길이가 570cm의 상당히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럭셔리 SUV에 속하는 차량으로 차량 내부에 FBI가 타고 있을 것 같은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 9

Chevrolet Suburban / 쉐보레 서버밴


V8 5.3 엔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배기량이라고 할 수 있지만, 연비는 리터당 7.7 정도이기 때문에, 차량 크기 대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국내환경을 고려해 볼때 선호할만한 차량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미국에서는 패밀리 용도로 뽑히는 최고의 SUV 차량입니다.





전장의 길이가 5600mm로 국내 대형SUV와 비교해도 1m 가량 긴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차체를 가지고 있는 카니발은 5115mm 의 전장을 가지고 있는데, 50cm 이상 더 길다고 생각해 본다면 서버밴의 압도적인 크기에 놀라움을 감추기 힘들 것 같습니다.



3열도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무려 1101리터의 압도적인 트렁크 용량을 자랑합니다. 이정도의 트렁크 용량이라면 콤팩트 SUV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10

포드 익스페디션


탱크와 같이 커다란 차체를 가진 포드 익스페디션은 포드를 대표하는 에코 부스트 3.5 엔진에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2m가 넘는 전폭(카니발의 전폭이 1985mm)을 가지고 있다보니 협소한 한국도로와 주차장 사정으로 인해서 국내에서 거의 볼 수 없지만 시승한 분들의 공통적인 반응은 탱크를 타는 듯한 느낌이라고 말하는데 그만큼 크고 웅장한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2열과 3열 중앙에 있는 센터시트는 슬라이딩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키와 같은 긴 짐을 싣거나 3열로 이동하는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대형 SUV로 대표하는 포드 익스플로로 보다도 훨씨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포드의 가격 경쟁력이 괜찮은 편이라서 대형 SUV가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주차장과 도로 사정은 차주의 고민거리일 것 같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무려 1189 리터의 괴물급 트렁크 적재 용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적재공간의 용량은 중형 SUV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 사이즈라면 미니밴인 전혀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대형 SUV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대형 SUV 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필요성이 이슈되고 있지만, 차량의 가격, 크기, 엔진형식 등의 이유로 현재까지 풀 사이즈 대형 SUV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모하비나 단종된 베라크루즈, 맥스크루즈, G4 렉스턴과 같은 대형 SUV가 판매되고 있지만 글로벌 기준으로는 중형 SUV에 해당되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다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넓은 적재공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라면 대안으로 카니발과 같이 미니밴을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니밴은 대형 SUV가 제공하는 넉넉한 출력과 4륜 구동력. 온-오프로드 주행 등의 강점을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대형 SUV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채우기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대형 SUV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제기되기 때문에 트래버스와 같은 대형SUV가 조속히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제조사가 발표한 자동차 트렁크 용량 믿을 수 있을까?




# SUV 춘추전국시대! 니로, 스포티지, 쏘렌토 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