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역대급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된 쏘나타 뉴라이즈 15가지 포인트!​

반응형

역대급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된 쏘나타 뉴라이즈 15가지 포인트!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역대급이라는 단어라 전혀 어색하지 않은 7세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뉴라이즈(New Rise)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페이스리프트라고 하면 전면부 헤드램프와 후면부 테일램프의 일부 디자인만 변경되었지만, 이번 공개된 뉴라이즈의 경우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실내까지도 변경되었으며, 터보 2.0에서는 8단 변속기까지 적용되었기 때문에, 신차 수준의 변경이 진행되었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신차라고 하는 세대 변경에 차량에서도 파워트레인이 변경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뉴라이즈의 변화 수준은 역대급 또는 파격이라는 표현이 전혀 어색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쏘나타 뉴라이즈의 전면부는 그랜저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차량에 관심이 낮은 분들이라면 착각할 수 있을 만큼 그랜저를 닮았습니다.

   




역대급!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된 이유는?


<사진 : 르노삼성 SM6>

대한민국 중형 세단이라고 할때 대표 키워드와 같았던 쏘나타의 명성이 예전만 같이 못하다는 점은 자동차에 조금만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것이겠지만 내부적인 사정을 보면 국내에서는 르노삼성 SM6가 출시되면서 1위를 자리를 내주었으며, 해외에서도 경쟁력이 크게 낮아지면서 판매량이 크게 하락하여서 글로벌 5위 판매량을 자랑했던 현대차 그룹은 2016년도에 6위로 한 단계 낮아졌습니다.




쏘나타 뉴라이즈! 무엇이 달라졌을까? 13가지 포인트!


1. 앞은 낮아지고 뒤는 높아지고! 달라진 자세!

​먹이를 발견한 치타가 웅크리고 노려보다가 먹이를 향한 달려가는 자세를 보는 것처럼, 기존 쏘나타 보다 전면부는 보닛을 길게 늘리고 자세를 낮췄고, 후면부는 쿠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똑똑해진 눈! 바이펑션!

그랜저와 유사한 눈망울과 함께 LED 바이펑션 헤드램프가 새롭게 적용됩니다. 덕분에 상,하향등 모두 하나의 광원으로 통합되었습니다.  

   



3. 와이드한 범퍼 형상과 안개등!

새로운 안개등 디자인과 함께 옆에 위치한 에어커튼을 끝까지 바깥쪽으로 당겨서 디자인을 했기 때문에 하단부가 넓어 보이고 차체가 낮으면서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4.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캐스캐이딩 그릴!

상단과 하단의 크롬 두께를 다르게 하여 입체적이면서 한층 젊어진듯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목업 디자인인데 기존 쏘나타(우)와 쏘나타 뉴라이즈의 실제 사이즈인데, 함께 비교해 보면 보닛의 위치와 그릴의 위치가 확연히 다른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보닛이 길어지고 그릴의 위치는 낮아졌지만 훨씬 큰 사이즈로 변경되었습니다.


5. 쏘나타의 시그니처인 크롬라인과 세련된 C필러 크롬라인


창문 아래를 지나가는 크롬라인은 쏘나타를 대표하는 시그니처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평면적이고 밋밋했던 기존 쏘나타와 달리 C 필러(동그라미)가 입체적이면서 두꺼워졌는데, 측면부의 디자인을 좀 더 세련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6. 역동적인 그래픽의 콤비네이션 테일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전면부 헤드램프의 디자인과 잘 조화되며, 아반떼 스포츠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를 연상시킬 만큼 멋진 그래픽이 적용되었습니다. 테일램프 하단에 얇은 크롬 가니시로 마감했는데 세련된 느낌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7. 다이내믹! 에어로 핀 리어 디퓨저, 듀얼 머플러

​터보 모델의 경우 에어로 핀 리어 디퓨저,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었으며, 스포츠 성향을 느낄 수 있는 K3 쿠페처럼 강렬한 후면부 인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 측면부 크롬 가니시

밋밋한 측면부를 보다 세련되게 보일 수 있는 크롬 가니시가 추가되었습니다.



9. 새로운 안전사양 / 스마트 센스

기존에 있던 어댑티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 운전자의 피로도를 감지해 휴식을 유도하는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가 적용되었습니다. 한마디로 그랜저와 유사한 수준까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10. ​후방 안전도우미 / AVM+DRM

AVM(어라운드뷰) + DRM(후방 영상 디스플레이)가 결합되어서 주차시나 주행 중 후방 시야를 확보해 주는 기능입니다. 룸 미러 처럼 단순히 후방 시야만 확보해 주는 것이 아닌 내 차량과 후방에 있는 상대 차량의 차간 거리 등을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서 표시해 주기 때문에 안전한 주행을 돕는 기능입니다.


11. 센터페시아 UI 및 세련된 메탈 실버 버튼으로 변경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버튼이 피아노 건반 타입의 메탈 실버 버튼으로 변경되면서 작동하기도 편리하지만 실내의 분위기를 중형 세단 이상의 감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작은 변화라고 할 수 있지만 운전자 입장에서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12. D컷 스티어링과 시트, 기어 노브 변경

터보 모델의 경우 3포크 타입의 D컷 스티어링과 기어 노브의 형상이 변경되었습니다. 함께 추가된 버건디 컬러도 고급스러움을 배가 시키고 있습니다.

13. 편리한 무선 충전 기능

무선 충전 기능의 경우 실내에서도 유용하지만 차량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되는 부분입니다.

14. 2.5 마이크로미터까지 제거 가능한 원터치 공기 청정모드

성능이 대폭 향상된 공기 청정기는 고성능 필터가 탑재되었습니다. 2.5 마이크로미터 수준의 미세먼지를 원터치 기능으로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공기수준이 중국을 제외하면 글로벌에서 가장 나쁜 수준으로 조사되었기 때문에 국내 자동차에서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15. 앰블럼 일체형 트렁크 스위치

수입차의 경우 히든 기능으로 앰블럼 등에 전면 로고에 넣거나 앰블럼의 도난 방지를 위해서 터치시 하단으로 감춰지는 기능이 제공하기 때문에, 차량 소유자만 알고 있는 히든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라이즈의 트렁크 스위치는 앰블럼 내부에 숨김져 있습니다. 앰블럼 상부의 동그만 부분을 누르면 작동됩니다. 아마도 차량 소유주가 아니라면 외부에서 트렁크를 열지 못하는 해프닝 있을 것 같습니다.

   



쏘나타 뉴라이즈! 중형 세단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만들 수 있을까?


지금까지 현대자동차는 국내 소비자를 역차별하는 내수정책 때문에 국내 자동차 제조사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자동차 제조사 보다도 낮은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국민으로 무조건 우선시 해야 한다는 말은 아니지만 자국민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글로벌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것은 초등학생 정도라면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결과가 아닐까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처음 전해지면서 출시될 때까지 여러 차례 포스팅을 통해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7세대 쏘나타의 마지막 버전인 뉴라이즈는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상 역대급이라고 표현해도 충분할 정도로 신차 수준으로 변경되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속담처럼 어쩌면 많이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자국민에게 믿음과 신뢰를 보여줄 수 있는 기업으로 재탄생하길 기대해 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