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300마력 이상 괴물 출력을 자랑하는 SUV TOP 10!

   

 

 

 

300마력 이상 괴물 출력을 자랑하는 SUV TOP 10!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해외 자동차 매체인 오토바이텔에서 선정한 300 마력 이상의 고출력을 자랑하는 TOP 10!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남자라면 누구나 넘치는 출력과 높은 퍼포먼스를 가진 SUV를 경험해 보고 싶은 욕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3부에서는 300마력 이상의 괴물 출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SUV TOP 10!으로 출발합니다!

 

 

 

럭셔리 SUV! 인피니티 QX80!

 

7인승 럭셔리 SUV로 대표되는 인피니티 QX80은 5552cc V8 엔진에 405마력, 57토크를 가진 막강한 힘을 자랑합니다. 7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가솔린엔진에 1억이 넘는 가격과 큰 체구로 국내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SUV 차량입니다. 실내는 따뜻한 느낌의 모카 우드를 사용했으며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가 장착되어 있어서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사막투어로 알려진 SUV! 도요타 랜드크루저!

 


도요타 랜드크루저는 사막투어로 알려진 대형 SUV입니다. 일본 차량이지만 미국 대형 SUV를 보는 것처럼 웅장한 인상을 가지고 있으며, 3열을 세우고도 450 리터의 넓은 트렁크 적재용량을 자랑하는 SUV입니다. 5633cc V8 엔진에 381마력, 56.6토크를 가진 막강한 힘을 자랑합니다.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JBL 프리미엄 오디오와 14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아메리칸 스타일! 포드 익스플로러!

 


괴물 출력을 가진 SUV 중에서 국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SUV인 포드 익스플로러 입니다. 두 종류의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2261cc 직렬 4기통 엔진에 274마력, 41.5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3496cc V6 엔진은 360 마력, 48.4 토크를 자랑합니다.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차량 크기 대비 엔진출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포드의 에코부스터 엔진은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될 만큼 효율이 높은 엔진으로 사이즈 대비 좋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국내에서도 수입차 판매 3위가 포드인데, 포드 전체 차량의 30% 판매량이 익스플로러가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은 차량입니다. 


최근 폭스바겐이 디젤 게이트로 도덕적인 비난을 받으면서 폭스바겐의 티구안의 끊임없는 하락과는  대조적으로 국내에서 월 1000대 정도가 판매될 만큼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높은 판매량의 이유는 넓은 실내와 현실적인 가격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차량으로 국내에서도 맥스크루즈나 모하비 정도의 구매층이 포드 익스플로러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상남자의 SUV! 닷지 듀랑고 R/T!

 


이름만 들어도 남성다운 듬직함을 떠오르게 되는 닷지 듀랑고 R/T는 전형적인 미국 스타일의 SUV입니다. 5700cc V8 엔진에 360마력, 56.6토크를 가진 막강한 힘을 자랑하고 미국을 대표하는 머스탕(Mustang) 차량처럼 우렁찬 배기음을 자랑합니다. 여담이지만, 미국인은 배기음을 듣고 어떤 차량인지 구분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그랜드 체로키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 SUV입니다. 이전세대보다 세련되고 미끈한 스타일을 자랑하지만 국내 정서상 길거리에서 보기 힘든 차량입니다. 

 

 

 

 

 

도로위에 황제! 케디악 에스컬레이드!

 
FBI나 경호원이 탑승할 것 같은 케디락 에스컬레이드는 괴물 출력을 자랑하지만, 멋진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럭셔리 SUV로 알려진 대형 SUV입니다. CUE 인포테인먼트와 애플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하는 벤츠 3세대 댐핑 제어 기술을 적용한 차량입니다.

   

 

6200cc V8 엔진에 420마력, 57.6토크를 가진 막강한 힘을 자랑하며 거대한 차체를 가지고 있다 보니 운동성능이 떨어질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으로 알려진 차량입니다. 알루미늄 소재의 6.2L에서 뿜어져 나오는 막강한 출력으로 도로 위의 황제라는 별명을 가진 드림카라고 표현합니다.

  

 

 

 

 

 

정통파 SUV! 지프 그랜드 체로키!

 
포드 익스플로러와 함께 국내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그랜저 체로키 SUV입니다. 현재까지 4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엔진은 2987cc V6 터보 엔진에 250마력, 56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8단 변속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솔린엔진의 경우 3604cc, 286마력, 35.4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SUV 의 역사는 곧 지프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데, 정통을 강조한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SUV입니다. 커다란 체구에 비해서 작은 트렁크 적재용량(457리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SUV와 비교한다면 한 체급 아래의 SUV 트렁크 적재용량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아쉬움입니다. 고출력의 SUV가 가솔린 엔진임에 비해서 그랜드 체로키의 경우 디젤엔진을 장착했으며 연비도 10km 정도이기 때문에, 소개하고 있는 SUV 중에서는 국내에서 선호하는 대형 SUV입니다.

 

 

 

 

 

 

동물적인 감각과 섹시함을 갖춘 SUV! 재규어 F페이스!

 


미국인이 가장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차량으로 뽑히는 차량이 재규어인데, 재규어에서 만든 최초의 SUV 차량입니다. 스포츠 드라이빙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최근에 출시된 차량으로,  3.0 V6 가솔린 엔진과 디젤엔진, 그리고 4기통 디젤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엔진의 경우 1999cc 180마력, 43.9토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재규어의 퍼포먼스를 느끼기에 부족함이 있습니다. 재규어라면 3.0 엔진(300마력,71.4토크)은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넓은 전폭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브랜드 가치 대비 7200만 원~1억이 넘은 가격에 시판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사랑을 받기 힘든 비운의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6000만 원대에 가격에서 시작했더라면 구매자의 폭을 넓힐 수 있었을 것 같은데, 향후 시장에서 어떤 선택을 받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무늬만 SUV인 스포츠카! 포르쉐 카이엔!

  

무늬만 SUV인 스포츠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포르쉐 카이엔입니다. 정통 스포츠카 가문에서 만든 SUV 카이엔은 출시 초기에는 스포츠카가 아니라는 이유로 포르쉐 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았지만, 현재는 포르쉐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세 가지 엔진을 가지고 있으며, 터보 엔진은 4.8 리터 V8에 520마력(76.5토크)을 자랑합니다. 3.6 바이터보 엔진이 경우 420마력에 56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엔진에 따라서 퍼포먼스의 차이는 크지만, 무늬만 SUV인 스포츠카라는 별명에 걸맞은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격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젊은층에서 가장 구입하고 싶은 SUV라고 생각합니다.

   

 

 

 

 

 

 

지중해의 바람! 마세라티 르반떼!

  

마세라티 르반떼의 경우, SUV의 탈을 쓴 스포츠카라고 불릴 만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르반떼는 지중해의 바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전면부 그릴에는 자동 에어 셔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능동적으로 공기 흐름을 조절합니다. 최근 출시된 BMW 5 시리즈의 경우도 에어 셔터가 적용될 만큼 프리미엄급 차량에서 장착되는 있습니다. 3000cc V6 싱글/터보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을 선택할 수 있으며, 디젤엔진은 275마력,61.2 토크를 가지고 있고, 가솔린 엔진은 최대 430마력, 59토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막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의 경우 5.2초를 보여주기 때문에, 차체가 조금 높은 점만 제외한다면 내부에 탑승한 승객은 마세라티 르반떼를 스포츠카라고 착각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SUV의 전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UV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슈퍼차저는 5000cc V8 슈퍼차저 엔진에 510마력 63.8 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교 대상 차량 중에서는 경이로운 스펙과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큰 체구에도 불구하고 제로백이 5.4초를 자랑합니다. 레인지로버는 사막 위에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전설이라고 불리는 벤츠의 G63AMG와 비교시에도 주행감, 실내의 안락감, 파워풀한 성능에서 더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억이 넘는 가격으로 중동 부호들이 많이 타는 차량으로, SUV 전설이라는 표현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3부, 300마력 이상의 괴물출력을 가진 SUV TOP !을 마치며...

 

1부,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가진 글로벌 대형 SUV TOP 10!

 

2부, 멋진 실내를 가진 글로벌 럭셔리 SUV TOP 10!

 

3부 300마력이 넘어서 괴물 성능을 가진 10개의 SUV 차량을 살펴보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지프나 익스플로러의 경우 현실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나, 열악한 도로환경과 좁은 주차장, 낮은 연비와 높은 차량 가격 등으로 국내에서 대형 SUV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선택은 개인의 취향과 사용 목적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글로벌 SUV를 참고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는 글이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글! 글로벌 SUV 관련 포스팅! 

 

 

2부, 멋진 실내를 가진 글로벌 럭셔리 SUV TOP 10!





1부,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가진 글로벌 대형 SUV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