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4부 거실 벽지 페인트 칠하기 - 집안 셀프 인테리어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둘째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시작했던 셀프인테리어로 <아이방>에 이어서 <거실주방>까지 페인트로 칠하게 되었습니다.

 

※관련리뷰 : 1부 아이방 벽지 셀프인테리어 올리브그린 색상으로 변신했어요!

http://www.lastzone.com/646

 

이번 4부에서는 거실주방 페인트칠에 도전합니다. 페인트칠 작업은 난이도가 비교적 낮고 작업후에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거실까지 도전하게 된 것 같아요!

   

따뜻한 봄 기운까지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벽지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작업전 사진>

거실주방벽의 모습입니다! 5년전에 하얀색 색감의 실크 벽지를 했는데... 오랜기간 사용하다보니 누런색감과 함께 어지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작업전 사진>

 

<작업전 사진>

안방입구쪽 코너벽입니다. 책장을 놓은 자리인데, 볼때마다 허전함이 느껴져서, 이쁜 페이트로 칠해주기로 결정했어요.

 

작업순서 #1 / 페인트를 칠을 할 벽면에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벽에 있는 못과 이물질 등을 제거해 줍니다. 못이 있던 자리는 휴지를 이용해서 구멍한 부분을 메워주세요.

 

큰 못이 있었거나 상처가 큰 부위는 우드필터 등의 충전재를 이용해서 메워주세요!

 

작업순서 #2 / 벽면에 부착된 스위치를 분리해 줍니다!

 

페인트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벽면에 부착되어 있는 스위치 등을 깔끔하게 분리해 줍니다. 스위치의 경우 하단부쪽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 해당 부위에 드라이버나 헤라 등을 이용해서 살짝 비틀어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작업순서 #3 / 준비물

 

준비물 : 스카이블루 페인트 1통(4L) 회색톤 페인트 1통(1L)
붓과 마스킹 테이프, 파레트 / 작업시간은 건조포함 3~4시간  

 

 

작업순서 #4 / 마스킹 테이프로 꼼꼼하게 붙여주세요!

 

페이트칠을 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작업은 바로 마스킹 테이프 붙이는 작업!  마스킹 테이프는 페인트가 묻으면 안되는 넓은 부위에 붙여주면 됩니다.

 

평소에는 천장쪽에 마스킹 테이프 작업을 하지 않았지만 자주 사용하는 거실주방쪽이라서 좀 더 깔끔하게 작업을 하기 위해서 천장쪽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였어요. 

 

 

벽 모서리 부분도 꼼꼼하게 마스킹 작업을 합니다.

 

 

바닥쪽도 꼼꼼하게 마스킹 작업을 합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셀프인테리어!

 

 

마스킹 테이프 작업만 해도 50% 완성!

 

마스킹 테이프만 작업하더라도 페인트칠의 50% 정도는 완성된 것이나 다름없어요.

 

거실에 칠할 KCC 친환경 페인트입니다. 봄을 맞이하여서 아이들방에 페인트 칠도 하고, 오래된 원목책상도 칠해줬는데...

   

이전 포스팅을 보시고 KCC 페인트쪽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거실까지 페인트칠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KCC <숲으로 웰빙> 제품은  취향에 맞게 조색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동안 여러번 페인트칠을 해보니 페인트 회사마다 큰 차이점이 없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페인트를 고르시는 분이라면 가성비가 좋은 <친환경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따뜻한 색감인 스카이 블루 색상을 선택했어요!

 

거실주방 페인트 색상은 <스카이블루> 를 선택했어요.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집안 분위기를 좀 더 환하고 따뜻하게 바뀌주고 싶어서 해당 색상으로 선택했어요.

 

페인트 칠을 시작합니다. 스카이 블루 색상이 촌스러우면 어떻까 걱정했는데... 직접 조색된 색상을 보니 너무 곱게 느껴지네요!

 

좁은 부위나 난이도가 높은 부위부터 페인트 작업을 시작하세요!

 

페인트를 칠하는 순서는 각자 다르겠지만... 연못구름은 좁거나 작업 난이도가 높은 부위부터 칠해주기 시작합니다.

 

좁은 부위부터 칠해줘야 얼룩(번짐) 현상이 경험상 더 적은 것 같아요!

 

 가족이 함께하는 셀프인테리어!

 

 

가족이 함께하는 셀프인테리어!

 

 

 가족이 함께하는 셀프인테리어!

 

 

아이들과 함께 페인트를 칠하세요!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놀이가 페인트칠인 것 같아요! 아이들방은 아이들이 색상을 고르고 함께 칠했는데... 거실주방쪽도 함께 했어요! 

 

모서리 부분을 우선칠하고 롤러를 이용해서 넓은 부위를 칠해줍니다. 한쪽벽면을 칠하는데 20~3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안방 입구쪽의 코너벽 페인트칠도... 작업하기 힘든 부분부터 먼저 칠해줍니다.


 

스위치쪽도 깔끔하게 칠해 줍니다.





롤러를 이용해서 쓱~~~ 싹~~~ 쓱~~~ 싹~~~

 

거실 주방벽이 거의 완성되었어요!

 

안방입구에 있는 코너벽도 페인트로 칠을 완료했어요!

 

페인트칠을 하다보니, 현관입구쪽 벽도 함께 칠해주면 좋을 것 같아서.... 쓱~~ 싹~~ 쓱~~ 싹~~ 원래 계획하지 않았던 곳인데... 추가로 페인트를 칠했어요!

 

공개!!! 헌집줄께 새집다오~~~  

땀은 조금 흘렸지만, 집안 분위기가 훨신 좋아진 것 같아요! 특히 와이프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있네요^^ 

   

 

 가족이 함께하는 셀프인테리어!

 

 

주방식탁쪽에 조명을 켜면 따뜻한 느낌이 한층 더 살아나는 것 같아요!
 

 

 가족이 함께하는 셀프인테리어!

 

 

허전하게 느껴졌던 안방입구쪽에 있는 코너벽도 만족스럽게 작업이 된 것 같아요^^



 

 

거실쪽 왼쪽 기둥은 그레이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연못구름 한마디...

 

둘째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벽지 대신 페인트 칠을 시작했는데... 어짜다보니 거실주방벽까지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네요! 친환경 페인트는 냄새도 거의 느끼지 못하고 건조 시간도 빠르고....처음 해본 것 치고는 정말 쉽고 온가족이 같이 해보니 즐겁게 한 것 같아요!

 

다음에도 벽지를 해야 한다면  기존 벽지보다는 페인트를 선택할 것 같아요.

집안에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것 같아서 너무 좋네요!

※ 본 포스팅은 KCC 페인트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한 연못구름의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집안셀프 인테리어 관련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