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LED조명과 블루투스 스피커의 만남!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을까?
화려한 LED 테마로 환상적인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피스넷의 파티 스피커를 소개합니다.
블루투스로 검색하면 "PISnet Party"로 검색이 되고 연결이 완료됩니다.
NFC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어요!
# 디자인과 기능
스피커 상부에는 볼륨을 조절하는 버튼과 곡이동,입력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제공됩니다.
위쪽 태양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LED 테마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피스넷 라인업에서 파티의 경우 중가형 모델인데, 자주 사용하게 되는 볼륨 UP/DOWN 과 LED 테마 버튼을 보다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다른색상으로 적용해 주었다면 보다 좋았을 것 같아요.
한곳에 비슷한 크기의 버튼이 많이 배치되어 있다보니, 집중도가 떨어지고, 구분하기가 힘들어요.
제조사에서 모니터링 할 것으로 생각되니, 소비자의 편의성을 위해서 꼭 반영해 주세요!
비너를 걸 수 있게 제공하기 때문에 캠핑이나 산책 그리고 등반시에도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요!
높이는 16cm 정도 되며, 캔 음료수 정도의 높이 정도이며, 폭은 좀 더 얇아서 휴대하기에 괜찮은 사이즈라고 생각되네요.
스피커 뒷면에 작은 구멍을 통해서 저역이 재생됩니다.
아쉬운 점 중에 한 가지가 아웃도어 용도로 만들다보니,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고무재질의 적용했어요.
고무재질 적용으로 제품을 보호하는 관점은 좋게 평가할 수 있으나 생활먼지에서 자유롭지 못하네요!
구멍속으로 보이는 은색쇠재질은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베이스 리플렉터??? 가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고무재질로 인해서 먼지가 잘 흡착되기 때문에 아웃도어에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나....
먼지에 민감한 분이라면....이 제품 보다는 다른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피스넷파티는 국내에서 디자인을 하고, 제조는 중국을 통해서 완성되었어요!
전반적인 마감수준은 5만원 후반에 구입할 수 있는 가격대를 고려했을때 아쉬움이 없지만, 버튼 UI나 구분을 위한 색상등이 적용되지 않은 점에서는 아쉬움이 남아요!
작은 차이가 큰 만족도를 만든다는 점을 제조사에서는 꼭 기억해 주세요!
충전기 연결과 전원단자, AUX, 메모리카드를 연결하는 위치는 스피커 바닥면에서 제공됩니다.
고무재질의 커버를 열면 기능부가 나오는데, 전원ON/OFF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데 작동할때마다 커버를 열어서 연결하는 것이 제법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반면 마이크로SD의 경우 한번 꽂아놓으면 장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괜찮은 위치라고 생각됩니다.
원가문제로 인해서 전원 ON/OFF를 아랬쪽에 배치한 것이라면 블루투스가 일정시간 재생되지 않을때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을 제공했다면 불편함이 없었을 것 같습니다.
연못구름이라면 ON/OFF 스위치는 스피커 상부에 위치시키고, 고무재질의 소프트 푸시방식으로 적용했을 것 같아요!
제조사에서 보신다면 다음 제품에서는 꼭 개선해주세요!
격자무늬의 전면망으로 소리가 출력됩니다.
자세히 보면 전면망 내부에 촘촘한 매시망이 한겹 더 덮여져 있으며, 내부에 LED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네요.
# 아름다운 LED 테마
음악재생시 카멜레온 같이 화려한 색상으로 변신합니다.
<사진출처:피스넷 홍보페이지>
# 음질평가
아무리 화려하고 자태가 멋진 스피커라고 해도 스피커의 핵심은 음질이겠죠?
음질적인 성향은 답답함이 없고, 밝은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저가형 스피커에서 느낄 수 있는 볼륨을 높였을때 음질이 찌그러지거나 낮은 볼륨에서 음악이 불분명해지는 기본적인 문제점은 보여주지 않아요!
피스넷파티의 구입가격은 5만원 후반대이기 때문에, 보급형 중가 정도의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생각하는데....
가격에 비해서는 음질적으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반적으로 답답하지 않는 고역과 밝은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단점으로는 볼륨이 높일수록 이질감과 경질감이 증가합니다..
이질감의 느껴지는 예상되는 이유는 피스넷파티에 적용된 음질보정 전용DSP 칩이 고역과 저역의 주파수를 확장하면서 높은 볼륨쪽에서 다소 경질적이면서 이질감이 느껴지는 음색이 전달되는데, 또 다른 이유로는 피스넷파티에 적용된 스피커 유닛이 전용DSP를 잘 받쳐주지 못하는 것도 다른 이유일 것 같네요.
동사의 하이앤드 모델에서도 전용 DSP가 적용되어 있지만, 파티 제품처럼 큰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밸런스면에서는 고역과 중저역이 체구대비 괜찮은 편이며, 매끄러운 중역대가 조금 더 보강된다면 좋을 것 같아요.
피스넷 파티의 컨셉이 아웃도어 환경에서 최적화 되어 있고, 화려한 LED 테마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 가격에 음질까지 원하는 것이 욕심일 수도 있지만, 가격을 조금 더 높이더라도 음질적인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피스넷 파티 블루투스 스피커 요약
장점
1. 화려한 LED 테마 덕분에 캠핑장이나 자전거 / 등산 등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할때 분위기와 감성을 한층 높여줍니다.
2. 음료수 캔 정도 보다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합니다.
3.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4.0, NFC가 제공되기 때문에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요.
4. 2.1채널(3.5WATT*2, 9WATT 우퍼) 스피커로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5. 그래비티(중력)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가로, 세로 위치에 따라서 LED 테마가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6. 음성안내 기능이 제공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7. JBL PULSE와 비교한다면 저렴한 가격에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점
1. 피스넷은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으며, 최상위라인인 하이엔드와 밸런스 등의 하이파이군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합니다. 피스넷파티는 중가라인인데, 음질은 피스넷의 중급라인 보다 아래쪽 라인의 음질이라고 생각됩니다.
2. 가로로 눕혀서 사용하는 경우 고정되는 형태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세로로만 사용하게 됩니다.
3. 아웃도어 환경을 고려해서 고무재질로 만들었지만, 먼지가 잘 흡착됩니다. 다른 아웃도어 제품을 비교해 보시면 정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네요.
4. 상부에 집중배치되어 있는 기능 버튼은 비슷한 크기와 색상으로 제공되어 있다보니, 사용할때마다 직관적이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소비자의 편의성을 갖춘 UI로 개선해 주세요.
5. 특히 스피커 하부에 설계된 전원 ON/OFF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버튼으로 위치변경이 필요하며, 일정시간 이상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변경되는 기능이 적용되면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스피커를 선택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댓글은 연못구름에게 큰 힘이 됩니다!
관련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