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드디어 공개된 싼타페DM 페이스리프트 추가정보 / 위장막사진 / 출시일 #4부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해외자동차 매체인 CARSCOOPS를 통해서 싼타페DM 페이스리프트 추가정보가 입수되었습니다.

 

이번 4부에서는 1부~3부까지 언급되었던 내용을 새롭게 확인된 위장막 사진으로 확인하는 리뷰가 될 것 같네요^^

 

 

해외에서 테스트중에서 포착된 위장막 사진이기 때문에, 수출형 차량에 해당되는 내용일 수 있으나, 국내차와 99% 동일하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궁금한데 얼릉~~ 살펴볼까요?

고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싼타페DM과 맥스크루즈 구매자 분들의 최고의 불만사항이였던 HID가 개선되는 부분입니다.

 

 1. 기존 싼타페의 경우 네모형태의 프로젝션 타입과 광량이 약해지면서, 빛이 멀리 도달하지 못하고 퍼지는 현상이였는데요!

원형으로 변경 적용이 되었습니다.

2. 프로젝션 램프하단에는 AEB(자동긴급제동장치)가 추가되었고 트림에 따라서 옵션으로 선택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기존에 없었던 데이라이트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K5에 적용된 것 보다 조금 더 큰 형태인거 같고, 이제 맥스크루즈의 전면범퍼를 싼타페DM에 이식하는 상황은 종료될 것 같네요.)

 

4. 중앙 그릴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좀 더 웅장해 보이는 형태의 맥스크루즈와 같은 4줄 그릴이 적용되었다면 좋았을 텐데요.그래도 기존보다는 잘 어울리게 디자인 된것 같네요.)

 

 

 

5. 많이 궁금해 하셨던, 테일램프의 형상도 변경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면서 상위라인인 맥스크루즈의 테일램프처럼 면발광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는 기존 싼타페DM의 테일램프가 세련되게 보일 수 있는데요^^

 

야간에 점등된 모습을 보면 신형이 좀 더 멋지게 보일 수 있을 같네요!

 

 

6. 기존 싱글 트윈팁 머플러도 원형에서 사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애프터마켓을 통해서 듀얼 트원팁 머플러로 변경하시는 구매자가 많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듀얼 트윈팀 방식으로 변경하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7.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새로운 휠도 추가될 거 같네요!



 

 

8. 기존 리뷰에서도 언급이 되었던 내용이지만, 기어박스 주변부의 형상도 변경되었습니다.

 

기어박스 형상의 변경으로 인해서 무선충전 기능을 트림에 따라서 선택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일과 관련해서...

 

 

현대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는 신차가 출시되고 3년을 주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못구름이 예상하는 싼타페DM 페이스리프트 시기는 기존에 예상했던 것 보다 2달 정도 빠르게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시와 관련된 부분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현대자동차 입장에서는 다소 민감한 부분이고, 현대자동차의 정책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연못구름의 출시예상일이 궁금하시는 분들은 비밀댓글로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아니고, 연못구름이 예상하는 출시일을 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싼타페DM 페이스리프트와 관련하여서 총 4부의 포스팅을 진행했네요!

 

해외매체부터 국내소식까지 싼타페dm페이스리프트 소식을 공유하기 위해서 그동안 많은 시간을 소요한 것 같습니다^^

 

 

 

따뜻한 공감과 관심 덕분에 4부까지 진행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리프트 이후에 얼마나 달라졌는지 궁금하시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된 차량과 기존 차량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공감은 연못구름이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싼타페DM 페이스리프트 관련리뷰 참고

 

1부

http://www.lastzone.com/458

 

 

 

2부

http://www.lastzone.com/472

 

 

 

 

3부

http://www.lastzone.com/49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