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겨울철 최적의 가습기 위닉스 에어워셔 숨 407, 소음이 거의 없고 청소가 편한 가습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집안이 건조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겨울철에는 보일러를 가동하기 때문에 집안이 건조하게 되며, 습도가 낮아지는 경우 코와 목 등의 점액이 마르고 점막이 약해지기 때문에 바이러스 감염이 쉬워집니다.

 

특히, 기관지가 약한 분이나 면역력이 낮은 어린이,임산부가 있는 집에서는 습도조절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가습기를 사용했었지만 가습기의 장점외에도 단점이 많기 때문에 최근에는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연못구름은 잠자리에 들기전 젖은 수건을 안방에 걸어놓고 잠을 청했습니다.

 

하지만 귀차니즘^^ moon_and_james-6

 

 

그동안 가습기는 자연식 방식의 가습기도 여러종류를 사용해 봤고, 전기식도 사용해 봤지만...

 

몇 가지 개선점이 있었습니다.

 

 

연못구름이 이전에 사용하던 자연식 가습기 제품입니다. 위니아의 상당히 유명했던 제품인데, 크기에 비해서 분사량이 적고, 전기는 일반 가습기 보다는 훨씬 덜 먹지만 20watt 정도 되고, 물을 보충하려면 몸통을 분리해야 해서 번거롭고.... 가량 중요한건 팬이 돌아가는 소음이 편안 숙면을 방해했습니다.(숙면기능 없음) 

 

 

*그럼 가습기를 구입할때는 어떤 점을 중점으로 체크해 봐야 할까요? 연못구름의 경험을 나누어 봅니다!

 

1.가습기 운영하고 환기를 주기적으로 안하는 경우 벽면에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고.....오히려 환경이 악화됨 ㅠ.ㅠ

 

2.차가운 가습기로 겨울에 서늘한 느낌때문에 실내의 온도를 낮추게 되고.....오히려 사용을 안하게 되고....

 

3.따뜻한 전기식 방식의 경우 전기세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고.....

 

4.소음때문에 편안잠을 이루기 힘들고...

 

5.수조의 오염으로 인해서 별도의 필터를 구입해야 하고...비용이 또 들어가고...

 

6. 물보충 경고 기능이 없어서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불편하고...

 

7. 수조의 용량이 작아서 자주 물보충을 해야 하고...

 

8. 청소하기는 더욱 불편하고...

 

 

이런 이유에서 가습기를 사용안하고 있다가.. 최근에 발견한 제품이 있는데...

 

연못구름 눈에 이 정도면 괜찮겠다라는 제품이 들어왔네요!

 

 

바로 에어워셔 숨 407입니다.  이제품은 10만원 중반아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20~30만원대의 고급가습기가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요. 차이점이라면 평범한 디자인인데.. 연못구름은 심플한 디자인이라서 더욱 마음에 들어요!

moon_and_james-3

 

 

도착했네요! 평범한 디자인과 포장입니다.

 



 

겨울철에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Good!

 moon_and_james-2

이런 형태의 제품의 경우, 시중에서 케이스를 구입하려고 해도 힘든데, 깔끔한 연못구름의 성향상 비싼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케이스가 제공되는 점은 정말 좋네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준비 설명서가 측면에 부착되어 있고, 설명서와 청소솔,전용케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뒷면 청색 테이프가 붙어 있는 곳에는 프리필터가 끼워져 있어요! 프리필터의 역할은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심플한 전면 디자인입니다.

 

최근에 디자인만 조금 바꾸고 가격을 대폭 올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정도면 충분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심플함에 있어서 벤타 제품이 떠오르네요^^moon_and_james-73

 

 

디스크가 있는 서랍아래 손잡이 부분을 누르면, 서랍이 열리게 되고, 전면부가 슬라이딩 방식으로 올라갑니다.

심플한 작동방식으로 고장 빈도가 낮을 거 같고, 기존에 사용했던 몸체 중간을 분리했던 분리형 구조보다 훨씬 편리하네요!
 

 

 

47개의 향균디스크로 되어 있네요! 이 방식은 예전 가습기에서도 사용해 봤는데, 청소가 쉬워서 좋아요!

 

디스크가 회전하면서 공기중에 있는 세균이나 오염 물질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가동후에 청소시 수조에 남아 있는 물을 확인해 보면 오염된 물질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광고 문구에는 천식이나 비염 등의 세균을 제거해 준다고 적혀 있는데.. 연못구름은 그런게 안 믿는 편입니다!

 

가습기는 그냥 가습기일 뿐이고, 약간의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과장된 광고 상술에 넘어갈 필요는 없겠죠? 스마트한 소비자가 됩시다^^



 

제품을 구입했으니, 놓을 자리를 세팅해 봐야 겠죠^^ 기존 가습기들은 물입자가 무거워서 취침시 머리가 위치한 옆 공간에 가습기를 배치했는데.... 위닉스 에어워셔 숨 407의 경우 기존 제품의 10배 이상의 공간을 구석구석 채운다고 하니, 방 한쪽에 배치했습니다.

 

머리와 멀리 떨어져 있다보니, 소음도 훨씬 덜 들리겠죠^^
 

 


 

물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디스크가 들어있는 수조 하단의 PULL 버튼을 누르면 앞으로 자연스럽게 분리가 됩니다.

 

기존 분리형 가습기는 물 보충 하기가 번거로워서 그것도 은근히 스트레스였는데, 서랍식 방식은 너무도 편리합니다.

moon_and_james-74
 

 

물을 보충하고 디스크를 수동으로 회전해 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표면에 물이 잘 달라붙을 수 있는 문향이 있네요!


 

 

서랍식 수조 왼쪽에는 육안으로 물보충한 수위를 확인할 수 있어요!
 

 

 

누드를 공개합니다. ㅎㅎ 쌔끈하죠! 서랍식 방식~~ 다시 한번 더 강조하지만 정말 편리합니다.

 

분리하기도 쉽고, 청소도 쉽고.... 물을 채울 수 있는 용량이 무려 9L 나 되기 때문에, 잘때만 가동한다면 일주일에 한번, 자주 가동한다고 해도 일주일에 2번만 보충해 주면 될 것 같네요!

 

아무리 좋은 제품도 귀찮거나 불편하다고 느끼는 순간~~ 소비자는 사용을 하지 않게 됩니다! 
 

 

물보충을 완료하고 서랍식 수조를 밀어 넣으면, 가동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최근 출시되는 전자제품은 상당히 디자인면에서 화려한데, 에어워셔 숨 407은 독일에서 만든 전자 제품처럼 간결하네요!

 

집안에서 사용할 제품은 디자인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연못구름이 보기에는 이 정도면 디자인 때문에 더 비싼 제품을 구입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단에 위닉스 로고가 적혀 있는 부분은 손으로 위에서 아래로 눌러주면 "딱"하고 기분좋게 체결 됩니다. 
 

 

제품 상부에는 360도 광역가습이 될 수 있도록 비행기 터보팬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네요!



드디어 전원을 넣어봅니다! moon_and_james-86

 

 

직관적인 메뉴를 갖추고 있어서, 기능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거 같네요!

 

기능중에서 연못구름이 가장 만족하는 기능은 취침모드입니다.

 

기존 제품의 경우 취침모드가 없다보니, 잠을 잘때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은근히 불편했는데, 이 제품은 약풍 모드도 있지만 취침기능을 선택하면, 취침시에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요!

moon_and_james-8

 
 

 

 

위닉스 에어워셔 숨의 또 하나의 장점! 물입자가 작아요!

 

 

기존 가습기의 경우 물입자가 커서 바로 앞에 있는 경우에는 옷이 축축해 지기도 했는데, 이 제품은 물입자가 상당히 작아서 가동을 해도 피부로 직접 느껴지지 않아요! 소리없이 강하다고 할까요?

물입자가 작아진 덕분에 가습기 가동으로 인해서 차가워진 느낌도 조금 덜한 느낌이네요!

 

다시 봐도~~~얼짱까지는 아니더라도, 디자인 이정도면 괜찮죠?





 

 

 

리뷰를 마치며...

 

한 마디로 추천할만 합니다.

우선 단점이라면 위닉스 에어워셔만의 단점으로는 볼 수 없겠지만, 자연식 가습기의 경우, 공통적으로 찬 바람이 나옵니다. 사계절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겨울철의 경우 다소 한기를 느낄 수 있어요!

또한 에어워셔라는 이름처럼 공기청정 기능을 기대하겠지만 실제 공기청정 기능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건 과장광고죠!

 

장점을 말해봅니다! 

첫번째, 가격이 동급 기능의 모델과 비교시 저렴합니다.

 

이 회사에 상위모델의 경우 30만원을 넘지만, 기능은 별반 차이가 없어요. 오히려 이 제품이 수조의 용량도 더 크고, 외관의 크기가 더 작아서 사용후 보관하기도 더 편리합니다.

 

두번째, 청소기능,물보충표시,취침기능,예약기능,차일드락기능까지 상위모델이 가지고 있는 기능은 대부분이 적용되어 있어요.

 

세번째, 관리면에서 좋아요! 청소도 편하고, 청소기능도 별도로 제공합니다. 또한 수조에 물 보충하기도 편해요!

 

네번째, 조용합니다. 특히 가습기는 잠을 잘때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취침기능(저소음모드)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다섯번째, 덜 차갑고 건강습도(40~60%)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겨울철에 주로 사용하는 가습기의 경우 더운 바람이 나오는 가습기를 제외한다면 가동으로 차가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숨 407의 경우 물의 입자가 작아진 덕분에 차가움을 덜 느끼게 되네요. 또한 더운바람이 나오는 가습기의 경우 습한 공기를 만들기 때문에 벽면이나 구석진 공간에 곰팡이를 만들 수 있어요.

십만원 중반 아래에 구입할 수 있는 가습기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연못구름은 가까운 지인에게도 추천할 수 있을 거 같네요^^

 

moon_and_james-45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덧글 한마디가 연못구름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