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작은 거인의 등장! 아날로그 감성의 묻어나는 MPOW 스피커 / 엠파우 /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 이쁜스피커 / 음질좋은 스피커 / 엠파우 스피커

반응형

 

 

 

 

 

 

 

 

해외직구 몰테일이 운영하는 테일리스트(http://www.taillist.com)에서 구입한 MPOW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도착했네요!

 

 

새로운 제품을 만난다는 것은 큰 즐거움이며, 덕분에 대한민국 최초로 MPOW 스피커에 대한 리뷰를 처음 작성하는 영광(?)까지 얻게 되었네요!

 

Mpow 스피커는 국내에 거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이며, 연못구름의 경우 해외사이트를 통해서 MPOW 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고, 디자인에 먼저 반해서, 아마존의 평점과 리뷰를 읽고 약간의 모험(?)으로 MPOW 스피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연못구름의 취미생활 중 가장 오래하고 있는 것이 바로 오디오!! 25년^^

 

소리를 좋아하다보니 오디오 생활을 25년간 하면서 그동안 국내외 제조사의 제품 리뷰한 경험도 있고, 오디오쇼 튜닝 등에 직접 참여한 경험도 있었네요^^

오디오 오래하는 사람은 귀가 고급이 되어서 고급스피커만 좋아할까요???

NO~~~~!!!

소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컴퓨터용 스피커 부터 오디오 스피커까지 기회가 되면 직접 체험하고 많은 경험을 하고 싶어 합니다.^^

 

최근에 스마트 기기가 대중화 되면서 휴대용 블루투스 기반의 스피커는 자주 접하게 되며,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보스사의 사운드링크 부터 줌박스까지 이것저것...두루두루.. 경험과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전리뷰 참고 : http://www.lastzone.com/356

잼박스와 맞수! 에로이카 블루투스 스피커 USP800


드~디~어!!! 주문한 스피커가 도착했습니다. 몰테일(테일리스트)의 배송수준을 짐작할 수 있는 포장입니다.

바나나킥! 과자를 연상시키는 모양에 충격을 완화시킬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포장 상태를 쳐다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든든합니다.

 

해외에서 주문한 내 상품을 한국까지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이 바로 포장 기술(?)인데요.

몰테일을 통해서 구입하는 경우 소비자는 이런 포장 덕분에 신뢰를 느끼게 되는 거  같네요!


 

 

 

 

 

 

 

제품을 개봉하면 블루투스4.0 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띄네요!

4.0의 가장 큰 장점을 한가지만 언급한다면, 3.0 대비 저전력 기술로  3.0 보다 최대 90%정도의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충전기반의 스마트 기기들의 경우, 전력을 줄 일 수 있는 기술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고로... 블루투스는 4.0 이 좋겠습니다.


 

 

 

 

 

 

박스내부에는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스폰지가 구성되어 있네요~
 

 

 

 

 

 

하단에는 설명서,USB케이블과 3.5mm 오디오 케이블이 숨어 있어요!

전반적인 제품 포장은 화려하지는 않고, 그렇다고 허술하지도 않습니다. 불필요하게 포장을 하면서 비용을 늘리는 것 보다는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피커,설명서,USB케이블과 3.5mm 오디오 케이블이 보이네요.
 

 

 

 

 

 

제품 뒷면과 설명서입니다.

 

설명서의 경우, 폰트가 작은 점이 좀 아쉽지만, 필요한 설명이 잘 기록되어 있네요~
 

 

 

 

 

 

 

제품 상단에는 - ▶ + 버튼이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들은 -는 음량만 줄이는 역할을, +는 음량을 높이는 역할을 했는데...

 

이 제품은 - 는 이전곡으로 넘어가는 기능을, + 는 다음곡으로 넘어가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저가 제품의 경우 이런 기술을 일반적으로 넣지 않습니다.)

 

 

따라서 음악을 재생하는 과정에서 스마트폰을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되네요~~~ GOOD!!

 


 

 

 

충전중일때는 상단 사진 처럼 뒷면에 붉은색 표시가 들어오고, 블루투스를 찾을때에는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스피커 크기가 짐작되시죠?

 

이렇게 작은 스피커가.... 제목에서 표현했듯이.. 상당한 소리를 들려주네요~~

 

작은 거인!!! 정말 작은 거인이라고 부르고 싶을 정도로 당차고 밀도감 있는 소리가 나옵니다. 
 

 

 

 

 

 

 

스피커 상면부입니다. - ▶ + 버튼

 

버튼의 크기는 조작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으며, 부드러운 고무재질로 되어 있네요.

 


 

 

 

 

 

 

제품 하단의 경우 저역 재생시 울림과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게 고무다리가 설치되어 있네요!

 

디자인면에서 세련되거나 이쁘지 않지만 잘 보이는 부분도 아니고, 기본기능을 잘해 줄 것 같네요~

 

 

 

 

 

제품 전면부의 동그란 문양의 그릴과 제품 상면부의 조작버튼의 문양과 크기가 비슷하죠? 컨셉으로 생각되고 조화롭게 느껴지네요~
 

 

 

 

얼짱 각도! 역시~~이쁘죠?

 

 

 

 

 

 

집안에 어디에 있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인거 같네요~ 저는 이 친구를 캠핑시에 아웃도어 용도로 사용할 겁니다. ㅎㅎ 

 

 

 

 

 

 

 

연못구름이 평소에 자주 듣고있는 노래 중심으로 MPOW 스피커의 성능을 테스트 해봅니다. 

 

 

성능에 앞서.... 이 제품의 부가적인 장점이 하나가 있습니다. 파워를 킬때, 끌때.. 그리고 저전력일때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저가형 제품에서 띠... 띠디.. 띠띠띠.. 이렇게 알려주지면.. 이 제품은 영어로 당당하게 알려주네요^^

 

 

이런 가격에... 디자인에.. 성능에...기능까지 왜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었을까요? 의심??? 의심???


 

 

 

 

 

 

소리를 천천히 들어보면서, 예상외에 비슷한 종류의 스피커와 비교시 저역이 적은 부분과 불필요한 공진음이 거의 없다는 점이 이색적으로 느껴지네요?

 

아마도.. 스피커를 감싸고 있는 메탈 인클로저 때문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아이폰과 유사한 방식의 메탈재질의 인클로저는 단순함을 극대화 시키면서 제품의 세련미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강화플라스틱으로 만든 인클로저와는 다르게 불필요한 울림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이제 가장 궁금해하실 음질에 대한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한마디로 말한다면 가격대비 상당히 괜찮습니다.

 

해외직구(몰테일)를 이용하면 6~7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는데, 그 가격대의 소리는 아닙니다.

 

 

 

해당 제품 보다 2~3배 정도 비싼 잼박스와 비교하더라도 저역의 양을 제외한다면 ...

 

오히려 소리의 질과 밸런스면에서는 MPOW 스피커가 더 좋네요~

 

 

잼박스의 경우 작은 크기 대비 중저역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공간감과 타격감이 상당히 좋은 반면에.. 중고역대의 소리는 보스의 사운드링크 보다도 한참 더 떨어집니다.

 

반면... 저역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작은 체구의 잼박스에서 뿜어나오는 중저역에 큰 매력을 느낄 수도 있게 되죠?

 

 

 

연못구름의 경우, 중역과 고역대의 소리를 좋아하는데요. 특별히 저역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고... 중대형 스피커나 서브우퍼로 구성되지 않는 스피커 유닛 특성상 제대로된 저역대의 소리를 재생하는다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휴대성을 위해서 만들어진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풍부한 저역은 기대하기가 힘들며... 양질의 저역보다는 다소 부스트된 저역을 재생하는 것을 자주 보게 되네요. 자금이 충분하다면.. 보스사의 사운드링크3와 같은 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도 괜찮은 중저역의 소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휴대성이나 가격이나.. 사실 이정도 가격이라면 저는 사운드링크3 같은 제품 보다는 다른 제품을 구입할 것 같네요^^ 

 

 

 

MPOW 스피커의 경우, 설계자의 의도인지는 모르겠으나 동급대비 스피커와 비교하더라도 더 적은 저역을 보여주는데요.

 

다른 스피커와 비교했을때 저역의 양이 살짝 부족하다고 생각되며 딱 필요한 정도의 저역만 재생합니다.

 

강점으로는 중역과 고역의 소리의 질과 밀도감, 밸런스면에서는 10만원 중반대의 제품과 비교해도 충분히 좋은 것 같네요~

 

 

 

오디오의 제품들과 비교한다면, 영국계의 탄노이 스피커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고, 다소 얌전한 소리입니다.

 

콘지로 제작된 스피커와 비슷한 느낌과 비슷한 부분이 있다보니 밝고 빠르고 저역이 강조되는 소리라기 보다는 덜 밝고, 딱 필요한 정도의 저역만 보여주는 담백하면서 살짝 아날로그적인 소리입니다.

 

미국 계열의 JBL이나 BOSE 스피커가 비트가 빠르고 타격감이 높은 소리를 잘 재생한다면, MPOW는 락/디스크/대협주 즉, 빠르거나 악기가 많은 음악을 재생하는 것에는 다소 부족함이 느껴지네요~

 

반면,보컬 2명~3명 정도이 혼성, 올드가요, 올드팝, 타악기의 경우 블루투스 계열의 어떤 스피커와 비교해도 좋은 음질을 들려줍니다.

 

또 칭찬해 주고 싶은 장점으로는 볼륨을 최고로 올려도 화이트 노이즈가 발생되지 않으며, 음의 찌그러짐도 거의 없습니다.

(★★★★상당히 칭찬해 주고 싶은 부분이네요!★★★★)

 

 

연못구름의 솔직한 총평
 

4.5

 

이런 점이 좋았어요!

1. 디자인이 이뻐요!

2. 휴대성이 괜찮아요!

3. 제품의 완성도 좋아요!

4. 가격대비 좋은 음질!

고역 ★★★

중역 ★★★★

저역★★☆☆☆

밀도감 ★★★☆☆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1. 휴대성을 고려해서 전용 케이스가 제공되면 좋겠어요!

 

 

 

 

이 제품을 누군가에게 추천한다면 가성비(가격대비 성능)으로는 최고라고 말하고 싶네요!

특히 디자인과 가성비가 중요하다면 이 가격대에 더 이상을 바랄 수는 없네요~

소소한 단점이라면 전용 휴대용 파우치는 제공하지 않는 점과 2% 부족한 저역입니다만.. 하지만 저역의 양은 살짝 아쉽지만 좋은 중고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는 이 제품을 선택하라고 하고 싶네요!

이 모든 것들이 가격을 고려했을때 단점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으로 제가 구입한 곳의 링크를 첨부합니다.

상품이다보니, 연결이 안되면 더 이상 판매를 하지 않는 것이니 연못구름을 탓하지 말아주세요^^

http://www.taillist.com/product/view/goods_id/6317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