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안 부러운 5가지 변화! 풀체인지급 상품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를 압두고 공식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한마디로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스타맵시그니처라이팅 이죠?

 

 

출처:뉴욕맘모스

너무 익숙한 느낌이지만.. 브메랑 같았던 뾰족한 디자인에서 강인한 선을 강조한 디자인은 한층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만나보세요!

   


 

 

실제 차량도 커지죠?

주요 제원을 알려드리면, 차량 길이에 해당되는 전장은 기존 4665에서 4385mm로 약 2cm 정도 길어진 것인데 새로운 디자인으로 인해서 얼굴과 테일램프 디자인이 대표적으로 달라졌죠?

이로 인해서 달라진 것이기 때문에, 전폭, 전고, 실내를 나타내는 휠 베이스는 변화가 없다는 점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사이즈가 살짝 커진것이지 실내가 커진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구매자도 사이즈 때문에 아쉬워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작 중요한 건 주행할때마다 느끼게 되는 파워트레인은 이번에 대대적인 변화가 포착되었습니다. 단순 상품성 변경버전인 페이스리프트에 감히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될 것이라고 생각하기는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확인 전에 다양한 반응이 있었고, 경쟁 차량인 투싼도 최근에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었지만 7단 DCT가 유지되면서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에 7단 DCT가 적용된다는 것은 당연시 되는 예상이었습니다.

 

 

하지만 공식 출시를 불과 몇 주 앞두고 환경부 인증내용을 보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가솔린 인증 내역에 8단 변속기가 인증 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세부 내용에서 자동 8단 변속기 여부를 알 수 있죠? 이 말은 기존 가솔린 엔진에 적용된 7단 DCT가 소진된다면 다음은 자동 8단 변속기가 탑재된다는 것이죠?

따라서 페이스리프트에 자동 8단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된다는 것이 제조사의 발표전에 공식 확인되었습니다.

드디어 준중형 SUV 에 많은 분들이 희망하는 자동 8단 변속기가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는 것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만나보세요!

   


 

그런데 이건 중형 SUV와는 많이 다릅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자동차 시장에서 SUV 대세이고, SUV는 하이브리드가 대세라고 하잖아요? 하지만 이건 중형급 이야기이고..

중형 SUV 1위 쏘렌토의 올해 판매량을 보면 67314대중에서 무려 64% 이상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가 대세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준중형 시장은 다른데요!

준중형 SUV 1위 스포티지는 올해 56063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여기에 22119대가 하이브리드로 판매되었습니다.

전체 판매량에 39%가 하이브리드로 판매되었고, 가솔린은 약 38% 판매되었습니다.

이건 중형과 준중형 시장은 비슷해 보여도 고객층이 다르구요! 준중형 시장은 중형 보다 가격에 민감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가솔린 엔진의 판매량이 하이브리드와 비슷한 수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솔린 엔진에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된다면 하이브리드를 역전할 가능성 마저도 예상됩니다.

그래서 다르다는 것이구요! 자동 8단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었다고 해서 가격을 크게 높이지 않는다면 말이죠!

 

 

완전 공개 및 출시는 언제 될까요? 지난 주 10월 24일에 티저가 되게되었고 공개가 임박했다는 징후인데.. 공개는 일반적으로 2주 정도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만약을 대비해서 화요일 또는 목요일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상되는 공개 일정은 11월 5일 화요일 또는 7일 목요일이며 많이 궁금해 하시는 가격을 포함한 신차 수준의 상품성 그리고 디자인이 완전 공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달라지는 상품성중에서 정말 많이 기대하셨던 핵심 정보만 알려드릴게요!

 

 

자동 8단 변속기외에 파워트레인은 디젤 엔진이 제거됩니다. 앞으로는 더 이상 스포티지에서 디젤 엔진은 만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새로운 상품성으로 인해서 인상이 예상되며, 트림도 대폭 변경이 예상됩니다. 기존 가솔린 터보의 시작 가격이 2537만원으로 2천만원 중반대라는 가성비가 꽤 좋았죠?

 

 

또한 하이브리드는 기본트림 프레스티지 3213만원으로 매력이 있었죠? 시작 가격은 공식 가격이 발표되면 기존 가격표는 볼 수 없으니 세부적으로 비교해 드리기 위해서 박제해 놓겠습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중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으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가 추가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기능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사용할때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을 잡고 있어야 하는데.. 잠시 놓게 되는 경우 경고를 해주고, 이 상황에서 센서가 가벼운 터치만으로도 인식이 되는 방식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만나보세요!

   


 

기존 방식은 약간의 힘을 줘야 인식이 되었는데.. 작은 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확실히 편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HUD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면, 익숙해져서 없으면 불편한 기능이 HUD입니다. 없을 때에는 크게 불편하지 않았지만 사용하다보면 운전자의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차량의 정보와 상태를 알 수 있죠?

기아의 경우 고화질 HUD에 내이게이션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이 옵션을 기존 차량에서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필수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최신 차량에서 탑재되는 두뇌에 해당되는 ccNC도 새롭게 탑재가 됩니다. 각종 제어기를 무선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해주며 차량 안에서 영화를 보거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능으로 신차와 구형차를 나누는 기준이 되죠?

특히 중고차 시장에서 ccNC가 탑재된 차량과 미탑재된 차량은 차량 가격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차이를 두고 있는데..

오늘 알려드린 5가지 상품성만 타져본다면, 사실상 페이스리프트를 가장한 풀체인지급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자동 8단 변속기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HUD(헤드업디스플레이)

ccNC

 

이제 남은 건 가격이 되겠죠? 가격을 포함한 세부 공개 소식도 가장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소식도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시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신차정보는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을 통해서 가장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newscar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