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에 유용한 정보

수도권에서 주목받는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2 모델하우스 관람기!

반응형



수도권에서 주목받은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2 모델하우스 관람기!

  


사진 | 글, 연못구름 





한치 앞을 가늠하기 힘들 정도로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은 최근까지 용암처럼 달아오르다가 정부 부동산 규제 정책과 외부 경기 상황으로 최근 주춤하는 추세에 접어들고 있네요! 


급하게 오르면 내리는 것이 당연한 이치라고 생각하지만,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은 제한된 공급과 수요로 인해서 좋은 지역에 위치한 지역이라면 지금처럼 조정을 받을 때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지난 여름 용인에서 가장 핫한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모델하우스를 방문했습니다. 성복역은 워낙 호재가 많은 지역이라서 친구들과 함께 주말을 이용해서 모임겸 & 모델하우스를 방문했어요.






파크나인2가 핫한 이유는, 강남과 판교 그리고 분당과 광교를 연결하는 신분당선이 지나가는 요충지라는 점입니다. 또한 판교나 광교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내년에 오픈될 롯데몰도 생활문화에 프리미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성복역 롯데몰을 중심으로 롯데캐슬골드 / 롯데캐슬파크나인1차 / 롯데캐슬파크나인2차(1094세대) / 롯데파크나인3차(예정) 까지 4000세대 이상의 대단지도 실구매자 입장에서는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성복역 롯데캐슬 시리즈가 주목 받는 이유를 정리하면,


1. 신분당선이라는 점


2. 롯데몰을 걸어서 갈 수 있다는 점


3. 롯데몰과 함께 롯데캐슬 4형제(롯데캐슬골드타운(2356세대) / 롯데캐슬파크나인1차(534세대) / 롯데캐슬파크나인2차(1094세대) / 롯데파크나인3차(예정)로 4천세대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라는 점

   


4. 롯데캐슬파크 1차와 2차의 경우 아파트와 밀접한 거리에 매봉초등학교가 있어서 초품아라는 점


5. 전국 최고의 학군 



6. 역세권 / 학세권 / 몰세권(롯데몰) / 숲세권(광교산)


7. 2022년도에 신분당선과 신사역이 연장되면서 용산 및 광화문 등 강북과 연계된다는 점


8. 아파트 주변에 중앙공원, 수변공원, 절골공원, 근린공원을 끼고 있으며, 광교산과 바로 연결된다는 점


9. 청약시 분양권도 주택으로 간주하지만, 파크나인의 경우 제도 시행전이라서 분양권으로 인정되지 않는 점도 청약자 입장에서 장점


10. 분당선 유일의 투기 과열 지역이 아닌점


이런 점에서 수도권에서 가장 핫한 아파트로 주목 받았던 것 같네요!






▲ 롯데캐슬파크나인 2차 배치도


단지의 경우 파크나인 1차보다 2차가 2배정도 세대수가 많고, 늦게 분양하다보니 분양가격도 높지만, 전면과 측면에 공원을 끼고 있으며, 파크나인 1차와 지하철 거리도 비슷하기 때문에 생활하기에는 좀 더 쾌적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성복역 4번 출구로 나와서 파크나인 1차는 478미터, 파크나인 2차는 556미터 정도 도보로 정문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성복역은 코엑스 면적보다 넓다는 롯데몰이 2019년 9월에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에 도착해서 관심있는 46평을 먼저 둘러봤어요! 아파트에 거주하다보니 맞통풍 구조인 4베이 구조만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파크나인 2차의 경우 A 타입이 4베이 구조입니다.






현관을 들어서면 왼쪽에 신발수납장이 있으며, 신발장 맞은편에 거울 내부에 특별한(?)펜트리 공간이 숨어져 있어요. 






보통 거실쪽에 펜트리 공간이 제공되는 것과 달리 46평 공간에는 신발장 맞은편에 펜트리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며 수납할 짐이 많지 않다면 별도의 펜트리 공간을 추가하지 않고 해당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서 공간활용성을 높임 점이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되네요.


사진에 보이는 공간 보다 2배 정도 되는 펜트리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신발장은 지나서 침실1과 침실2가 보이며, 안쪽에 공용욕실이 위치합니다.







화장실 크기는 30평대 보다 조금 더 크기로 일반적이며, 중요한 부분인 소재는 전반적으로 롯데캐슬 골드나 파크나인 1차 보다 품질이 좋은 마감 소재를 사용했네요.


파크나인1도 모델하우스를 방문했기 때문에 비교를 할 수 있었어요.






마감소재가 좋은 이유는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롯데캐슬 골드나 파크나인 1차 보다 늦게 분양하다보니 분양가 자체가 훨씬 높기 때문에 가격만큼 수준 높은 소재를 적용한 것 같아요!






비데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별 것 아니지만 칫솔건조기도 있으면 좋구요.






화장실 선반 내부에 콘센트가 제공되는 점은 실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아이디어네요!






화장실 옆의 침실 2의 모습입니다.






자녀를 두고 있으면 여자아이가 사용하면 좋은 구조입니다.







최근 여러군데의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보았는데, 안방을 제외한 침실1와 침실2가 40평 이상의 평수라고 해도 확장한 침실 공간이 예상보다 작은 경우가 많았는데 파크나인2의 경우 공간을 잘 뽑아서 괜찮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예요.

   






조명 및 보일러 조절 스위치가 큼직만한 점도 사용자를 배려한 것 같아서 좋네요. 고급스러운 아파트의 경우라도 스위치가 너무 작거나 직관적이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롯데캐슬, 레미안, 자이 등의 아파트가 좋은 평가를 받는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침실2에는 벽장이 제공되며, 크기는 장롱기준으로 3~4자 정도의 공간을 제공할 것 같네요.  







침실1의 경우도 침실2보다 비슷한 40평수 대비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것 같아요.
















나중에 새 아파트로 이사하게 된다면 이렇게 심플하게 아이들방을 꾸며주고 싶어요. 두번째 방은 남자 아이가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침실을 지나서 거실로 이동했어요! 주방/식방쪽인데 46평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넓은 공간에 같이 방문한 친구들이 이구동성으로 50평대 보다도 큰 것 같다는 말을 했어요. 






10인 이상의 아일랜드 식탁도 넣을 수 있고, 주방에는 수납공간이 많아서 2가구가 이용해도 될만큼 좋아보였어요. 






여러군데 모델하우스를 방문했지만, 50평대 미만에서 체감상 이정도 거실공간을 제공하는 경우를 보지 못했는데, 친구들 외에도 방문하는 사람들마다 50평대 보다 거실 공간이 크다는 말을 공통적으로 하더군요.















파크나인에 다양한 평수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4인 이상의 패밀리가 거주한다면 46평이 가장 좋아보였습니다. 










죽은 공간도 없고 반듯하게 설계를 해서 그런것 같네요.





※ 파크나인2차 A 타입 확장형 평면도 / 네이버 참고





※ 파크나인1차 A 타입 확장형 평면도 / 네이버 참고


파크나인 1차 동일평수와 비교해 보면 주방식당 왼쪽의 침실공간이 파크나인2차가 더 크고 거실이 더 큰 것을 알 수 있어요. 거실 오른쪽에 위치한 안방의 경우도 파크나인 1차는 길고, 2차는 넓어서 취향 차이가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파크나인 2차 구조가 좀 더 좋은 것 같아요.  

   


※ 파크나인2차 B 타입 확장형 평면도 / 네이버 참고





주방 왼쪽에는 캐슬아지트가 제공되는데, 펜트리 공간을 확장해서 사용하면 아이들방 정도의 방크기가 제공되며, 펜트리공간으로 사용하지 않은 경우라면 안방정도의 공간이 제공됩니다.






46평에 부모님을 모시고 사시는 분들이라면 또 하나의 안방이라고 생각해도 좋을만큼 유용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공간을 잘 뽑아내서 46평이 50평대 보다 커 보이는 이유인 것 같아요.


창문으로 수변 공간이 보이기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거주한다면 이 방에 모셔도 좋을 것 같아요.














캐슬아지트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며, 사진에 보이는 펜트리가 없어지고 내부 방과 연결되면서 30평대 안방정도 되는 크기의 침실이 제공됩니다. 











주방 옆에 위치한 세탁실입니다.






거실에 장착된 월패드입니다.






월패드는 특별할 건 없는 날씨 정보를 포함한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이라고 할 수 있죠.






방쪽에서 제공되는 작은 사이즈의 월패드에서 날씨 정보를 포함한 주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좋은거 같아요.






안방으로 이어지는 곳에 장식장이 제공되어서 밋밋한 공간을 이쁘게 연출하네요.


 




방문의 손잡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공되네요. 감성을 높이는데 중요하죠.







침실에는 창문이 제공되며, 창문에는 전동빨래걸이가 제공됩니다. 






전동빨래걸이는 힘들게 높이를 조절하지 않아도 되며, 팬이 달려있어서 장마철에도 냄새나지 않게 빨래를 건조할 수 있어요.






침대 맞은편에는 슬라이딩장이 제공되는데,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30평대에서는 파우더룸의 역할이 아쉬운데, 파우더룸과 안쪽에는 시스템 옷장이 연결되어 있어요.






집안에 옷을 보관하기에 충분한 공간인데, 창문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한번씩 환기할 수 있고, 창문으로 안방에 신선한 공기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주방에서 요리하더라도 맞바람 구조로 환기하는데 좋을 것 같아요.


이쪽 창문으로 수변공원이 보이는 것도 장점이네요.



함께 방문했던 친구들이 공통적으로 수지쪽에 온다면 파크나인2차에서 살고 싶다는 말을 하더군요. 아파트 전면과 측면에 공원이 있고, 광교산으로 바로 산책할 수 있는 분당선 라인에서 주목받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아파트와 연결된 매봉초등학교와 주변에 명문 중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어서, 아이들을 키우기에는 최적의 장소인 것 같아요.










신혼부부의 경우 롯데몰과 연결된 롯데캐슬 골드타운이 위치적으로 좋을 것 같고, 중장년층이라면 광교산 숲을 배경으로 하고 있고, 맞은편에 공간과 측면에 공원이 제공되는 파크나인2차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가격적으로 저렴한 파크나인 1차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크나인 1차와 파크나인 2차 모델하우스를 보면서, 34평 A타입과 46평 A 타입이 가장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롯데캐슬 골드타운과 비교해 보더라도 파크나인쪽이 쾌적해 보이는데, 나이와 자녀 유무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아요.







내년에 파크나인 3차가 분양하기 시작하고, 롯데몰이 오픈된다면, 성복역 주변은 완전히 바뀔 것 같네요. 파크나인 2차가 2021년 도에 입주한다고 하니, 파크나인 3차는 2022년도는 되어야 오픈할 것 같고, 2022년도에 신분당선을 연결하는 신사역이 개통된다면 역세권, 학세권, 몰세권도 좋지만 신분당선 하나만으로도 이 지역은 주목받게 될 것 같아요.


직장이 강남, 판교나 용인쪽이라면 고민없이 파크나인2차로 입주하고 싶은데, 현실은 어려운 것 같아요. 2018년도에 다양한 모델하우스를 방문했지만 가장 기억이 남는 곳이라서 공유차원에서 정리했어요.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그리고 실물보다는 미래의 가치를 보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