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500대만 만날 수 있는 미국 한정판 스팅어! Atlantic!

반응형




오직 500대만 만날 수 있는 미국 한정판 스팅어! Atlantic!   



사진 | 글, 연못구름 



 

 




  1. 먼저 선보였던 한국판 스팅어 드림 에디션! 


올해 부터 미국에서 본격적인 판매량에 돌입한 스팅어가 올해 여름에 한정판 에디션인 Atlantic은 선보입니다.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스팅어는 판매량 5000대를 돌파하면서 기념으로 스팅어 스페셜 모델인 "드림 에디션"을 선보였는데, 드림 에디션에는 후드 가니시, 다크 크롬 커버 아웃사이드 미러, 리얼 알루미늄 콘솔부 어퍼 커버, 메탈 인서트 필름 도어 가니쉬 등의 외관을 고급화하여서 출시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미국판 에디션인 Atlantic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2. 미국판 스팅어 드림 에디션인 Atlantic! 특징!


한정판 Atlantic! 첫 번째 특징은  강렬한 느낌의 Deep Chrom Blue 페인트 컬러가 적용됩니다.




 

Stinger Atlantic!  



측면부에는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500대 한정판을 나타내는 배지가 적용되었습니다.



 


한정판 숫자를 나타네는 배지는 구매자의 자부심을 보여주는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국내판/미국판 휠과 비교해 본다면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다른 실내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서 브라운 색상의 나파 가죽으로 마감했으며 천장을 포함한 주요 부위에 블랙 색상의 스웨이드가 적용되면서 고급스럽고 안락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사양에 제공되지 않았던 무선 충전, 어라운드 뷰, 온열시트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올해부터 미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는 2018년 "유럽 올해의 차로 최종 후보"에 올라가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주에 시작된 제네바 오토쇼에서 "올해의 차"로 수상하지 못했지만, 글로벌의 쟁쟁한 차량들과 경합을 벌려서 최종 후보에 올랐다는 점은 스팅어의 높은 경쟁력을 글로벌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올해 1월에 미국 시장에서 1,021대를 판매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스팅어의 2017년 판매량을 살펴보면, 국내 시장보다도 해외시장에서 더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차량이 스팅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악한 국내 시장에서 퍼포먼스 세단으로 탄생한 스팅어가 해외시장에서 선전하길 기원해 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1)제네바 모토쇼에 선보인 국내 신차 해외네티즌 반응!



2) 지상 최고의 2도어 쿠페!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V쿠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