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완전히 공개된 G4 렉스턴! 해외 네티즌 반응!

반응형

 

 

완전히 공개된 G4 렉스턴! 해외 네티즌 반응!

  

사진, 직접촬영 및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2017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세계 최초로 완전히 공개된 G4 렉스턴의 반응이 예상보다 뜨겁습니다. 국내 네티즌의 반응은  다소 "중국차 같다"는 부정적인 반응과 함께 엔진이나 가격만 적당하다면 국내 대형 SUV를 상징하는 모하비와 경쟁할만하다는 다수의 의견을 볼 수 있었으며, 해외 네티즌의 경우 "정직하게 생겼다" "괜찮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G4 렉스턴!

 

​이번 G4 렉스턴의 정식공개 무대는 글로벌 모터쇼가 아닌 국내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양산차가 처음 공개 되었습니다. 다소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경쟁사와 달리 쌍용자동차의 판매 비중에 있어서 국내시장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정식으로 공개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쌍용차 SUV 기함의 새로운 이름은 G4 렉스턴이며 곧 출시 일정이 세부적으로 확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7인승 서울 모터쇼에서 7인승 모델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쌍용자동차도 패밀리룩 시대를 열다!

<코란도C / 코란도 스포츠 / G4 렉스턴>

 

 

반가운 점은  G4 렉스턴 출시로 쌍용차도 패밀리룩을 갖추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코란도 C - 코란도 스포츠 - G4 렉스턴까지 아직 완벽하다고 할 수 없지만 멀리서 보더라도 쌍용차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 디자인과 잘 조화되면서 동시에 큰 차체를 다이내믹하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세련된 형태의 LED 리어 콤비 램프와 크롬 몰딩을 범퍼 하단부에 좌우로 넓게 적용하면서 차체가 넓어 보이고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면부 디자인 보다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외부 트렁크에는 블루 색상의 앰블럼이 장착되어 있어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오해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넓은 트렁크 적재공간과 실내공간은 대형 SUV 답게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수도꼭지 형상의 머플러입니다. 쌍용차와 기아차의 경우 수도꼭지 형상의 머플러를 고집(?)하는데, G4 렉스턴도 수도꼭지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쌍용차에서 좀 더 역동적으로 보일 수 있는 트윈 머플러를 제공해 준다면 좋겠습니다!

 

 

 

 

렉스턴 G4! 디자인 공개 후 해외 VS 국내 네티즌 반응

 

해외 자동차 커뮤니티와 포탈 매체를 통해서 해외 네티즌 주요 반응을 모아봤습니다.

이번 G4 렉스턴의 해외 반응은 예상보다 저조하다고 할 수 있는데 서울모터쇼의 경우 신차 등의 이벤트나 전시 규모가 작기 때문에 해외 자동차 매체가 덜 참가합니다. 덕분에 G4 렉스턴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에는 아쉬움이 있는 무대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쌍용차를 인수한 인도 마인드라 그룹의 영향 때문인지, 인도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점을 알 수 있습니다.

 














1. 진짜 RWD 맞아?

 

2. 놀랍다. 영국인들은  랜드로버 보다 이 차량을 좋아할 것 같다.

 

3.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는 죽지 않았다.

 

4. 커다란 XLV(티볼리) 같다.

 

5. 볼보보다 저렴한 SUV로 나쁘지 않다.

 

6. 착하고 정직하게 생겼다.

 

7. 멋진 외모를 갖고 있다.(인도인)

 

8. 쌍용차 디자이너는 전혀 발전하지 못했다.

 

9. 중국차 디자인 같다. ​

   


자동차 커뮤니티와 포탈 매체 국내 네티즌 주요 반응!


 

1. 가격 비교에서 모하비보다 확실한 경쟁력이 있지 않는다면 힘들어 보인다.

 

2. 파르테논 신전 디자인 영감이라는 쌍용차의 발표는... 곡선을 쓰면 로디우스 꼴 나니깐 직선만 쓴 것이다!

 

3. 티볼리가 벌어놓은 돈을 렉스턴이 날릴 것 같다.

 

4. 대한민국 1%를 위한 차! 체어맨! G4는 점유율 1%를 위한 차로 만든 것 같다!

 

5. 50%도 기대 안하고 봤는데, 남은 50%를 기대한 내가 XX 다!

 

6. 여전히 실내가 아쉽다! 저렴해 보이는 은색 플라스틱을 빼줄수는 없을까?

 

7. 렉스턴 이름을 못 버리는 이유가 궁금하다! 신차 효과가 반감된다.

 

8. 역사 속에 사라질 기업이 추가될 것 같다!

 

9. 코란도+티볼리 느낌이다

 

10. 큰 덩치에 2.2 엔진이 말이 되냐?

 

11. 중국 차량인줄 알았다!

 

12. 싼타페를 사는 사람이 구입할 수는 있어도, 모하비를 살 사람은 구매하지 않을 것 같다

 

13. 성공한 40대라면 차라리 디스커버리를 구입할 것 같다.

 


해외네티즌의 경우 ​쌍용자동차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 대비 착하고 정직하게 생겼다는 반응과 함께 비교적 괜찮다는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도쪽에서 쌍용자동차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보니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대부분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반면 국내의 경우 다소 부정적인 내용의 글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국내 완성차 제조사들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와 소통하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내용의 글보다는 초기에 부정적인 글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완성차 제조사에서 글로벌에서 선전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완전히 공개된 G4 렉스턴은 티볼리에 이은 쌍용차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 본 G4 렉스턴은 이전보다 한층 높아진 쌍용차의 디자인 경쟁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현대나 기아자동차 보다는 디자인 기술력에서는 한수 아래라고 생각하지만 충분히 좋은 가격으로 출시가 된다면 모하비와 함께 프레임 바디 SUV 에서 치열하게 경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