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2015년 가격대별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 블루투스 스피커 순위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연못구름은 음향기기를 좋아하고 특히 무선기반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좋아합니다.

 

이유라면 집안이든~ 집밖에서든~ 어디서나 좋아하는 음악을 편리하게 연결해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런 이유에서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으며,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게 최근에 사용했던 블루투스 스피커를 정리하는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2015년도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가격대별 추천 블루투스 스피커

 

# 01 3만원 미만 / 노벨뷰 NVV610 추천

  

 

추천사유:

 

 

1) 여성이나 남성 누구나 휴대하기 좋은 작은 사이즈입니다. 손바닥 안에 올라가고도 여유가 많이 남을 만큼 앙증맞은 사이즈입니다.

 장점은 스마트폰의 사운드가 아쉽다면 그것보다 조금 더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2) 아웃도어 환경이라고 해도 비교적 조용한 곳이라면 적당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3) 5Watt로 표기 되어 있으나, 우퍼를 포함한 와트수로 실효출력은 3Watt 급으로 생각할 수 있을만큼 출력 부분에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4) 세련된 알루미늄 디자인에 블루투스 3.0 버전으로 맑고 웅장한 사운드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스마트폰 보다 조금 더 좋은 음향을 듣고 싶다면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5) 음향기기 초보자에게 맞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 02 3~6만원 미만 / 피스넷 파티 추천

  

 

추천사유:

 

1) 화려한 LED와 적당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2) 블루투스 4.0 / 16Watt로 이정도면 되더라도 아웃도어 환경에서 적당하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5~10Watt 정도는 조용한 집안에서 듣기 좋은 소리지만 아웃도어 환경에서는 주변이 조금만 시끄러워도 잘 들리지 않습니다.

 

3) 음료수 캔 모양에 자전거에 거치하기 딱 맞는 사이즈로 자전거 스피커로도 알려져 있으며, 체구대비 중저역도 적당한 편입니다.

 

4) 다만 해상력은 부족한 편이며, 해상력까지 조금 더 원한다면 독립적인 트위터가 장착된 디붐 아웃도어(다음글)을 참고하세요!

 

5) 피스넷 파티의 가장 큰 장점은 화려한 LED며,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고무재질로 사용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피스넷 파티 관련리뷰

 

http://lastzone.com/555



   

 

 

# 03 6~10만원 미만 / 디붐 아웃도어

  

 

추천사유:

 

1) 10만원 미만의 제품들은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제법 다양합니다.

2) 디붐 아웃도어의 경우 양방향 사운드를 지원하는 독특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구조가 양쪽으로 트위터와 우퍼 그리고 패시브 베이스 라디에이터가 설치되어 있어서 양쪽 어디서나 동일한 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한쪽방향에 유닛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반대쪽 방향에서는 저역인 베이스만 감상하게 되며,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10만원 미만의 스피커에서 보기 힘든 독립적인 트위터가 장착되어 있다보니, 비교적 맑은 고역을 재생합니다.

 

4)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저역보다는 고역에 답답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붐 아웃도어의 경우 10만원 미만의 스피커중에서는 적당한 밀도감의 고역을 재생합니다.

   

 

5) 아웃도어 용도로 확실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4.0에 15Watt / IPX44 방진방수 / NFC 지원으로 10만원 미만에 캠핑이나 산행 등에서 사용한다면 가장 추천하고 싶은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PS) 피스넷 파티와 비교한다면 음질쪽은 디붐 아웃도어를 추천하며, 화려한 LED 조명이 중요하다면 피스넷 파티를 추천합니다. 

 

 

 

 

 

 

 

​※ 디붐 아웃도어 관련리뷰

 

http://lastzone.com/615

 

 

 

 

 

# 04 10~20만원 미만 / LG NP7550(멀티용도로 추천)

  

 

추천사유:

 

1) NP 7550은 멀티용도로 보다 추천하며, 순수 음질로만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2)​ 2대를 연결하면 2채널 스테레오 멀티모드 모드를 제공하고 클론모드(2개의 방에서 동일한 음악 감상)도 지원합니다.

 

3) TV와 연결하면 사운드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사운드바 기능을 대체할만큼 좋은 음질은 아닙니다.

 

4) 최대 8대까지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5) 전용앱이 있어서 여러사람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PS) 멀티모드 기능을 제외한 사운드 관점에서 본다면 큰 매력이 없는 스피커이기도 합니다. 음질수준은 10만원 미만에 추천한 디붐 아웃도어와 비슷한  수준이거나 조금 더 떨어집니다. 

 

 

 

 

 

 

 

 

 

 

 

 

 

※ LG NP7550 관련리뷰

 

http://lastzone.com/601

 

 

 

# 05 20~30만원 미만 / 하만카돈 노바(NOVA)

  

 

추천사유:

 

 

1. 음향전문 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라서 좋은 디자인과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2.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20~30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 가장 경쟁력이 높은 제품입니다. 

 

 

3. 블루투스나 아날로그 AUX, 광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떤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며 올인원 사운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4. 80WATT 급의 파워풀한 출력과 하만카돈 DSP가 잘 조화되어서 무선기반의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는 최상위 음질에 속합니다.

 

5. 미적인 디자인과 UX(사용자의 경험)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할때 마다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6. 1.25인치 트워터와 2.5인치 드라이버가 깊이 있는 베이스 부터 아름다운 고역까지 풍부한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합니다.

7. 저음을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8. 부가적으로 집안의 인테리어를 한층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PS)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크기로 인해서 휴대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 하만카돈 노바(NOVA)

 

하만카돈 노바는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 유일하게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입니다. 사운드바 대용으로도 제법 쓸만한 음질을 들려줍니다. 다만 오라(AURA)처럼 낮고 깊숙한 저역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 하만카돈 노바(NOVA) 관련리뷰

http://lastzone.com/592

 

 

 

 

 

# 06 30~40만원 미만 / 하만카돈 오라(AURA)

 

추천사유:  

 

1. 디자인적으로 아름답기 때문에 거실이나 안방,분위기 있는 카페... 등  어떤 공간에 놓아도 잘 어울립니다.

 

2. 블루색상 LED 덕분에 주간에는 은은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되며, 빛이 없는 야간에도 아름다움이 극대화됩니다.

 

3. 편리한 무선 블루투스와 애플 AIRPLAY, DLNA를 지원합니다.

 

4. 4.5인치 파워풀한 저역을 자랑하는 우퍼로 인해서 어느 공간에 설치하더라도 양감있는 부드럽게 사운드를 느낄 수가 있어요!

5. 비슷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기반의 스피커 중에서 가장 낮은 저역(깊숙한 저역)을​ 재생하기 때문에, 저역의 깊이감이 다릅니다.

 

6. 중고역의 특색보다는 파워풀한 저역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노바나 옴니 보다는 하만카돈 오라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PS: 파워풀한 저역을 좋아하는 경우라면 보스사운드 링크3 보다는 하만카돈 오라(AURA)가 음질적으로나 저역의 양감이나 풍성함에서 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스피커 하만카돈 오라(AURA)

 

 

 

※ 하만카돈 오라(AURA) 관련리뷰

 

http://lastzone.com/581

 

 

 

 

 

 

# 07 40만원 이상 / 마샬 스탠모어

 

추천사유:

1. 컴팩트한 액티브 스피커이지만, 오디오 스피커와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하만카돈 노바와 비슷하게 블루투스나 아날로그 AUX, 광연결을 지원하며, 어떤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며 올인원 사운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독립적인 돔 트위터를 제공하여서 깨끗하고 명료한 소리를 제공합니다.

​4.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엔틱한 마샬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저역과 고역을 별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파​워세이버와 스탠다드 2가지의 대기 모드를 가지고 있어서 대기전력을 최소화 합니다.

7. 주파수 응답 대역대가 45HZ ~ 22KHZ로 하만카돈 오라(AURA)와 보다 좀 더 폭넓은 재생이 가능합니다.

PS) 마샬 스탠모어의 경우 다른 스피커와 달리 연못구름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스피커가 아닌 일정기간 청음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마샬 스탠모어의 경우 엔틱한 느낌과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큰 장점입니다.


상기 추천 스피커외에도 체구대비 넉넉한 저역이 장점인 보스 사운드링크3와 사운드링크 미니2, 피스넷 스테레오, 블라우풍트 304, 케이브이원 등 기억에 많이 남는 스피커들이 있습니다.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가성비와 별도로 음질위주의 스피커나 기능위주의 스피커도 소개해 보겠습니다!

 

판단은 오직 구매는 몫입니다! 특히 스피커의 음질은 주관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참고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 이야기도  듣고 싶다면 따뜻한 공감과 댓글로 격려해 주세요! 포스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한 연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