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는 단열뽁뽁이 미리 준비해 보세요!-단열에어캡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10월에 마지막날 아침인 10월31일!

서울의 아침 기온이 첫 영하의 날씨를 기록했어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아~ 춥다!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미리 준비해 놓으면 좋은 <단열뽁뽁이> 효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단열뽁뽁이의 효과는 간단하게 그림으로 설명합니다!

 

<여름에는 더욱 시원하게><겨울에는 더욱 따뜻하게>

 

<이미지 출처:다원합성/리드상사>

<이미지 출처:다원합성/리드상사>

 

 

 

연못구름 집안에도 아이들을 키우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여러종류의 단열 뽁뽁이를 구입해서 사용해 봤는데, 가격대비 효과가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의 경우 인테리어관점에서도 좋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종류의 뽁뽁이도 많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이라면, "4중/5중/X 뽁뽁이" 이런식으로 홍보하면서 훨씬 더 따뜻함을 강조는 제품이 있는데 연못구름이 사용해 보니, 미세한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체감적인 차이점은 없으니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열뽁뽁이는 집안 내부의 열기나 외부냉기와 만나면서 온도가 낮아지는 것을 조절해주는 것이지 단열뽁뽁이 자체가 따뜻한 열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집안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주는 이쁜 디자인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잘 찾아보시면 취향에 맞는 단열뽁뽁이를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연못구름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열뽁뽁이도 공개합니다. 낮에 사진을 찍다보니, 역광이라서 이쁘게 보이지 않네요^^

실제로 보면 빛을 은은하게 투과시키기 때문에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안방창문


 

 

 

▼ 아이들방 창문 

 

 

겨울철 난방 준비를 아직 못하셨다면, 가까운 마트나 온라인몰에 방문하여, 취향에 맞는 단열뽁뽁이를 골라보시는 것이 어떻까요?

 

1) 물만 있으면 간단하게 재단해서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고...

 

2) 겨울철에는 2도 이상 난방효과가 있다고 하니, 난방비를 아낄 수 있을 것 같아요.

 

3) 여름철에서 3.7도까지 온도를 유지하는 냉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부가적인 효과라면, 뽁뽁이 재질이 반투명에 가깝기 때문에 베란다에 걸어놓은 빨래 등이 직접 보이지 않게 되기 때문에, 지져분해 보일 수 있는 집안 환경을 좀 더 깔끔하게 보여주는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5) 낮은 층수에서 거주하신다면 외부에서 덜 보이는 사생활보호 역할도 가능할 것 같네요!

 

단순히 <포장뽁뽁이>이라고만 생각했던 뽁뽁이가 <단열뽁뽁이>로 겨울철 난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니.. 대단한 변신이라고 생각되네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