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DM 페이스리프트 추가정보 입수 #3부 / 2016년 싼타페 신형

대한민국 SUV 부동 1위 판매량을 자랑하는 싼타페DM 페이스리프트 정보가 추가로 입수되었습니다.

  

지난 1부와 2부에서 페이스리트 되는 싼타페DM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기 때문에 3부는 알려진 정보를 재확인하는 차원에서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싼타페DM의 경우,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에서 진행했던 페이스리프트 중에서가 가장 큰 변화라고 말할 정도로 파격수준의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추가된 이미지를 보면서 어떻게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될지 예측해 보겠습니다.

 

 

*관련리뷰 참고

 

1부

http://lastzone.com/458

 

 

2부

http://lastzone.com/472

 

* 해당 자료에 사용된 이미지는 네이버 DM카페 강남호랑이님이 촬영한 사진으로 허가를 받고 게재합니다.

모든 저작권은 강남호랑이님에게 있으니, 임의로 불법 게재하지 마세요!

 

 

<전면부>

 

기존에 어두운 hid는 개선되어서 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1부에서 공개되었던 사진과 비교해도 네모형태의 프로젝션 타입에서 원형 형태의 프로젝션 타입으로 변경이 적용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기대가 되고 있는 핵심사항 중에 한가지가 원형타입의 프로젝션 형태 변경으로, 기존 싼타페dm을 구입자 분들은 어두운 hid로 인해서 서명운동까지 했었으나, 현대자동차에서는 공식적 채널을 통해서 문제를 확인해 준 적이 없었습니다.

 

 

연못구름이 예상하는 어두운 hid 문제는 3가지 복합적인 이유가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1. 네모형태의 프로젝션 타입으로 인하여, 빛이 멀리 도달하지 못하고 퍼지는 현상

 

2. 원가절감을 위해서 떨림과 밝기 문제가 조금 있는 대성일렉트로닉 제품(다른 차량의 경우 오스람적용)을 적용

 

3. 벌브타입 변경(d1s->d3s)

 

 

어느덧 싼타페dm이 출시된지 4년째가 지났고, 아직도 싼타페dm에 적용된 어두운 hid가 꾸준하게 이슈가 디는 것으로 보아서 hid 문제는 안전주행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부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네모형태의 프로젝션 형상이 원형 타입으로 바뀌면서 벌브나 발라스터 역시 개선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더 이상 어두운 hid 문제는 언급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존 싼타페dm 구매자들에게도 합리적인 수준의 개선책을 제안해 주시길 현대자동차쪽에 전달합니다>>>

 

 

<현재의 싼타페dm 헤드램프 사진/네모형태의 프로젝션 타입>

<이미지출처:현대자동차>

 

 

 

<후면부>

 

기존 싼타페dm의 경우 높은 수준의 후면부 테일램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구매자 역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부분이 바로 후면부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후면부쪽은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테일램프의 경우 상위차종인 맥스크루즈 처럼 면발광이 적용될 수도 있을 것 같은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한 테일램프 하단 리플렉터의 경우 일부 형상이 바뀌는 것으로 예측됩니다.
 

 

 

<훨 추가>

 

페이스리프트시에 2가지 형태의 새로운 휠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싼타페dm의 경우 3가지 형태의 휠을 제공하는데 다크 계열의 알로이 휠과 다이아몬드 커팅 알로이 휠을 추가될 거 같네요!

 

현재까지 알려진 휠은 2가지 형태이며, 현대자동차의 정책에 따라서 해외모델에서만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의 싼타페dm 에서 제공되는 휠>

<사진출처:현대자동차>

 

 

 

<머플러형상 변경>

 

싱글 트윈팁 머플러도 원형 타입에서 사각 타입으로 변경이 예상됩니다.

 

hid 형상이 네모에서 원형으로 바뀌는 것과 대조적인 대목이네요^^

 

튜익스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된다면 더욱 역동적으로 보일텐데, 현대차에서는 튜익스를 위해서 이번에도 우측에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유사한 형상으로는 쏘나타 터보에 적용된 트윈 테일 머플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쏘나타 터보에 적용된 트윈 테일 머플러>


<사진출처:현대자동차>

 

 

<싼타페dm 튜익스에 적용된 트윈 테일 머플러>

<사진출처:현대자동차>

 

 

총 3부의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를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출시가 되었던 현대자동차 중에서 가장 큰 폭의 페이스리프트가 싼타페dm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3월17일에 올뉴투싼을 출시하기 때문에 하반기에 어느때 보다도 여유를 부릴 수 있는 입장이지만,

 

수입차의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안방을 통째로 내놓을 수도 있는 상황이 전개되는 만큼 올 한해는 분주하게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일부에서는 싼타페dm의 상위버전인 맥스크루즈도 함께 페이스리프트가 된다고 언급되고 있으나, 맥스크루즈의 경우 출시된지 2년 정도된 차량이라서 페이스리프트가 준비되었더라도 현대자동차에서 싼타페dm 페이스리스트 출시에 동시에 적용할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SUV에서도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싼타페dm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될지 기대해 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덧글 한마디가 연못구름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관련리뷰 참고

1부

http://lastzone.com/458

 

 

2부

http://lastzone.com/47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