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에 유용한 정보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슬로우시티 추천 / 외국인이 더 많이 찾는 게스트하우스 / 아랑조을거리 / Slow City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에 2박3일로 제주도 여행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제주도를 방문할때면 깨끗한 민박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번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있어서 직접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연못구름은 숙소를 정할때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에서 검색을 하지 않습니다.

 

이유라면 국내 포털에서 검색된 정보는 정보라기 보다는 광고에 가깝기 때문에 실제 방문하는 경우 실망스러웠던 경우가 많았고, 특히 칭찬 일색의 리뷰 글을 보고 방문한 경우라면 더욱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 경험을 가지고 있다보니, 숙박을 정할때에는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구글이나 외국인들 방문 후 리뷰를 올려놓은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연못구름이 처음 방문했던 슬로우시티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다음번 제주도 방문시에 재방문을 미리 생각했을 정도로 너무나 좋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무엇이 좋았냐고 묻는다면... 수준 높은 스태프 분들의 친절성이 너무나 인상적이였습니다!

 

연못구름이 작성한 리뷰글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느끼셨겠지만....상품 리뷰등을 할때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서 가능하면 제가 직접 구매하고 평가를 합니다. 간혹 업체에서 무상으로 받는 경우도 있지만 무상으로 제공 받았다고 해서 좋지 않는 제품을 좋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블로그라는 커뮤니티를 통해서 솔직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슬로우시티 게스트하우스는 제주도 서귀포시 천지로 (중앙로)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슬로우시티 게스트하우스를 쉽게 찾는 방법은 아랑조을거리(먹자골목)를 찾는 겁니다.

 

슬로우시티는 아랑조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아래의 그림에서 붉은색으로 표기된 위치에 있습니다.

찾아가실 분들은 해당 글을 북마크 해놓으시면 나중에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3층 규모의 슬로우시티 전면 모습니다. 아담하고 깨끗한 느낌을 받게 되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병아리색 프론트가 보입니다. 프론트에서는 현장 결제가 가능하며, 현금과 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친절한 스태프가 2분 계시는데, 여성분이나 남성분이나 너무도 친절해서 돌아올때 허그라도 한번씩 해주고 싶었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두 분 모두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더 많이 찾는 게스트 하우스가 바로 슬로우시티라고 하네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독일팀/러시아팀/중국팀/한국팀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고, 외국인이 더 많았습니다^^


 

 


프론트 옆 공간에는 여행객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책자가 비취되어 있어요!

 

방문객을 위한 약간의 응급 비상약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line_characters_in_love-15
 

 

 

1층에서 2층으로 이동하는 계단입니다. 계단으로 올라가는 외벽에는 슬로우시티에서 진행하는 제주도 투어 프로그램이 적혀 있네요!
 

 

 

어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지 살펴볼까요? 매일 조금씩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제주도의 동쪽과 서쪽을 방문하는 코스로 오전 8시30분에 시작해서 오후 6시 정도에 종료가 됩니다.

 

1인당 참여가격은 18,000원으로 렌트카를 이용하는 방법 보다는 프로그램을 참가하는 것으로 추천합니다. 호기심 많은 연못구름도 직접 참여해 봤습니다. 
 

 

 

프로그램 소감을 말씀드린다면, 일단 참여해 보세요! 렌트카를 빌려서 직접 운전하는 고생도 줄어들고, 현지인이 배려된 코스를 안내해 주시는데요.

 

제가 참여했을때 마지막 코스가 다랑쉬오름이였는데, 제주도를 몇 번 방문했었으나 이런 곳이 있는지 몰랐었은데, 너무도 좋았던 곳이 다랑쉬 오름이였습니다^^

 

프로그램 참여 후에 슬로우시티 사장님께 가격을 올리라고 말씀드릴 정도 였으니 ㅎㅎ

 

참여하고 싶은 분은 스태프에게 미리 말씀하시고, 칠판에 이름을 적어놓아요.
 

 

 

1층에서 2층으로 이동했습니다. 2층에는 게스트하우스를 방문한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보관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3층 입니다. 2층과 비슷한 분위기죠?

 

 

연못구름이 이용했던 객실입니다. 3인용이며 1층 침대에 2명, 2층 침대에 1명이 이용할 수 있고, 객실내에서 별도의 욕실이 준비되어 있어요! 객실내에서는 금연이기 때문에, 모델 등의 찌든 냄새에서 해방이 될 수 있고, 이런 점에서 더욱 추천하고 싶네요!

 

참고로 게스트하우스는 이용하셨던 분들이 더욱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데, 서로에 대한 배려와 최소한의 매너는 기본입니다!
 

 

 

아침식사를 위한 간단한 조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공짜이구요^^ 화려하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슬로우시티 게스트하우스 1층에는 테라스 전용 공간이 있습니다. 기본 매너만 지켜 주신다면 자유롭게 이용하셔도 됩니다.    
 

 

 

1층 공동 주방입니다. 
 

 

 

1층 한쪽 공간에는 2대의 PC가 준비되어 있고, 글로벌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각자에 맞는 언어로 이용하면 됩니다. 스마트 폰을 이용하다가 PC가 필요한 경우가 꼭 한번씩 있죠? 
 

 

 

공동주방 옆에서는 자유로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외국인이 앉아 있다면 가벼운 인사 정도 하시면 어색함도 줄고.. 언어실력도 자연스럽게 늘어나요^^

 

 마치며...

연못구름은 출장을 많이 다니는 편이라서, 호텔/모텔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호텔은 편하기는 한데, 비용도 부담스럽고 너무 사무적인 분위기라서 외롭고^^, 모델은 눈으로 보기에는 깨끗하지만 찌든 냄새 덕분에 한겨울에서 에어컨과 창문을 열고 생활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는 호텔과 모텔과 비교시 장단점이 있겠지만, 여행을 좋아하는 국내/국외의 젊은이들이 모여서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공간입니다.  제주도에 방문하신다면 슬로우시티 게스트하우스를 추천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덧글 한마디가 연못구름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