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공개! 왕자의 자리를 다시 찾을 수 있을까?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예상도 공개! 2017년 중형세단 시장 한번 더 불타오른다!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7새대 쏘나타의 마지막 버전! 3월에 출시!


7세대 쏘나타의 마지막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리프트가 3월에 드디어 공개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쏘나타는 2016년도 상반기에 르노삼성 SM6가 출시되기 전까지 대한민국을 놀이터라고 표현할 만큼 여유로운 시절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SM6의 경우 중형과 준대형의 틈새시장을 공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된 유럽피안 감성을 앞세워 출시가 되었으며, 결과적으로 대한민국 중형차 시장에서 왕자라고 표현할 수 있는 쏘나타를 완전한 한판으로 역전하는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성공 불패라고 할 수 있었던 중형 세단 쏘나타는 이제 7세대 마지막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로 국내시장에서 다시 한번 SM6와 전쟁을 치러야 하는 상황입니다. 위급해진 현대차는 예상 보다 이른 다음 달 3월경에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15년 연속 1위! 10세대 캠리와 대적해야 하는 쏘나타의 운명

 

2016년도는 쏘나타에게 정말 힘든 시기였습니다. 국내에서 르노삼성 SM6에게 자가용 판매 기준으로 큰 판매량 차이를 무릎을 꿇었습니다. 2017년도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쏘나타를 더욱 힘들게 만들 것 같습니다. 이유는 글로벌 최고의 중형 세단인 신형 캠리가 여름쯤 출시될 예정입니다. 캠리는 15년째 북미 1위를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10세대 도요타 캠리는 북미형 기준으로는 8세대 모델에 해당됩니다. 1980년에 1세대를 시작으로, 최근 9세대까지 선보였습니다. 10세대 신형 캠리의 경우, 상당히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플랫폼을 포함한 파워트레인까지 새롭게 변경되면서,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캠리보다 한차원 높은 차량으로 탄생되었습니다. 중형 세단을 포함하여 준대형세단까지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만큼 강력해졌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분석

 

캠리에 맞서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는 단순 상품성 개선 버전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수준의 디자인 변경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헤드램프, 중앙부 그릴, 후면부 테일램프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또한 전면부와 후면부 범퍼 디자인을 새롭게 디자인했고, 세로 형태의 새로운 안개등이 적용되었으며, 후면부의 경우 중앙부에 있었던 번호판 위치를 하단 쪽으로 이동시켰습니다. 단순한 상품 개선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라고 보기에는 상당히 큰 폭으로 디자인이 변경되기 때문에 다급해진 쏘나타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디자인이 바뀌는가?

 

 

 

 

 


전면부는 헥사고날 그릴에서 캐스캐이딩 그릴로 변경이 됩니다. 캐스캐이딩 그릴은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그릴로, 제네시스가 크레스트 그릴을 아이콘으로 사용한다면, 현대자동차는 캐스캐이딩 그릴을 아이콘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제네시스 입장에서 본다면 그릴의 이름만 다를 뿐 형상이 점점 비슷해지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차별성이 점점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적용되는 캐스캐이딩 그릴의 형상은 최근 출시된 I30이나 그랜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개등의 형상도 변경됩니다. 안개등의 형상은 최근에 출시된 아이오닉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입수된 스파이샷을 보면 안개등이 점등된 모습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그릴 중앙에 삽입된 현대 로고는 더욱 큰 사이즈로 변경됩니다. 로고가 커진 이유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로고 디자인 내부에 디자인으로 통합되었기 때문입니다.

후면부의 꽃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나 아우디 Q7의 테일램프 형상을 떠오르게 합니다.

최근 출시된 그랜저IG에서 디자인적인 관점에서 칭찬하고 싶은 부분인 테일램프와 어울어진 후면부의 디자인인데,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 테일램프의 디자인입니다.

 

 

 


 

미리 보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완전히 공개된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자동차 전문 기자로 활동중이신 구기성 스튜디오를 통해서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양산차와 적중했기 때문에 3월에 공개되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로 생각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해당 사진은 구기성 기자님의 허가를 받고 공개하오니 임의로 게재하시면 안됩니다.) 

        

 

 


 

 

 

측면부에서 바라본 페이스리프트 현재의 쏘나타 보다 훨씬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테일램프와 범퍼 디자인은 현재의 쏘나타와는 상당히 다른 느낌입니다.



 

 




작년에 이은 다시 불 붙는 중형 세단 시장!

 

▲사진 : 구기성 스튜디오 kksstudio.com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출시로 인해서 중형세단 시장은 다시 한번 전쟁을 치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6년도 상반기 출시된 SM6가 쏘나타를 큰 한판으로 승리했다면 2017년 상반기에 출시될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는 SM6에게 설욕전을 통해서 멋진 한판승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할 것 같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된 쏘나타는 중형세단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