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고화질 코란도C 페이스리프트! 눈,코,입 성형수술은 대성공? 비교 분석!

반응형



고화질 코란도C 페이스리프트! 눈,코,입 성형수술은 대성공? 비교 분석!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쌍용차를 대표하는 차량 중에서 5세대 코란도C가 상품성을 강화한 "페이스 리프트"로 재탄생했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의 경우, 일반적인 범위의 단순 상품성 강화를 위한 페이스리프트 적용 범위를 넘어서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디자인까지도 변경되었기 때문에 쌍용차에서는 신차 수준의 스타일 변경이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기존 차량과 페이스리프트로 재탄생한 코란도C를 비교하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확실히 달라진 눈, 코, 입! 전면부 디자인!



전면부의 경우 누가 보더라도 확실하게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헤드램프, 라디에이터 그릴, 안개등 등이 변경되면서, 단순 변경 차원이 아닌, 금형까지도 새롭게 바꿨기 때문에 단순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로 수준으로 고려해 상당히 파격적인 수준으로 디자인이 변경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변경된 전면부의 디자인은 동사의 렉스턴과 폭스바겐 티구안을 연상시킬 만큼 디자인의 유사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 버전 보다 역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디자인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의 다지인은, 기존 버전에서 사각 안경을 쓴 것 고집있는 남성을 표현했다면, 변경된 헤드램프는 최신 유행하는 선글라스를 쓴 것처럼 세련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하단에는 11개의 고휘도 LED 가 적용되면서 쌍용 자동차의 디자인 방향을 알수있습니다.

 

 

 

 

 


쌍용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대표되는 숄더윙(shoulder-wing) 그릴은 세로 형태로 길게 배치되면서 세련됨을 강조하고 있으며 헤드램프와 완벽하게 일체화된 선을 이루면서 디자인의 완성도가 좋아진 점은 부인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변화가 없는 측면부 디자인!


전면부의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와 달리, 측면부의 경우 디자인의 차이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파격적인 수준의 페이스리프트라고 하더라도 측면부에 디자인을 변경하는 경우는 사례를 찾아보기 드물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에 작은 차이점을 찾아본다면, 프라이버시 글래스를 상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히프 업(Hip up)을 적용한 후면부 디자인!



후면부의 경우, 리어 범퍼의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리어 범퍼를 위쪽으로 확장시키면서 히프 업(Hip up)이 된 것과 같은 디자인 효과를 얻었으며, 스포티한 이미지와 함께 더욱 젊어진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쉽게 알 수 없는 디자인의 변화지만, 밋밋하게 느껴졌던 이전 버전보다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라면 페이스리프트 시 필수적으로 변경되는 테일램프 형상이 코란도C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았는데 쌍용차 디자이너 분들의 자부심 때문인지....차별성을 위해서라도 전면부의 세련된 디자인의 헤드램프처럼 변경 적용되었더 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리어범퍼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리플렉터를 포함한 소소한 디자인 변화가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 

 

실내 디자인 변화!

 

"사골"이라고 표현하더라도 민망하지 않았던 실내디자인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현재의 디자인은 4세대부터 이어지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실내 디자인에 변화를 주더라도 여전히 아쉬움이 남게 됩니다. 반가운 부분은 운전자 입장에서 가장 환영할만한 변화가 핸들 디자인인데 원형 핸들이 D컷 핸들로 변경되었고, 핸들 내부 디자인도 최신 스타일로 변경되었습니다.

 

 

 

 

 


계기반의 디자인도 시선을 집중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며 그렁그렁한 눈망울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지만 2열 바닥 부분을 평평하게 설계하여서, 장기간 여행을 하는 경우라면 2열 가운데에 탑승한 승객에게 보다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다이브 시트의 경우 대형 SUV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기능인데, 많은 짐을 수납하기 위해서 2열 의자를 접을 때 의자를 보다 낮추는 기능입니다. 덕분에 짐을 싣거나 장거리 이동 시 침대 공간으로 만들어 사용할 때 보다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리클라이닝 기능의 경우 의자 등받이 기울기를 조정하는 기능인데, 최근 출시된 르노삼성 QM6에서 제공하지 않아서 출시 전부터 이슈가 되었던 부분입니다. 패밀리 위주의 차량인 SUV에서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커스터마이징 패키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제공하는데 LED 도어스커프, LED 테일게이트 램프, LED 엠블럼 등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코란도C 페이스리프트는 예상보다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쌍용자동차에서 말하는 신차 수준의 변경은 아니더라도, 최근 페이스리프트로 적용한 차량들과 비교해 보더라도 가장 큰 폭의 디자인 변화가 적용되었습니다. 파격 수준의 디자인 변화와 함께 실용 영역에 토크를 배분하여서 기존 차량 대비 연비 효율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도 좋아졌다고 하니, 페이스리프트만으로도 좋아진 점은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다만, 그동안 쌍용자동차는 사골이라고 부를 만큼 기술적인 트렌드와 디자인 경쟁력이 낮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이유에서 코란도C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이 인터넷상에 공개되었을 때 잘나가는 티볼리의 앞길을 막지나 않을까 우려도 있었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성공적이라고 결론을 내립니다. 하지만 성공적이라는 말속에서도 디자인 경쟁력은 쌍용차가 최우선으로 개선해야 할 부분임을 쌍용자동차 디자이너 분들께서는 반드시 염두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글!

 

 

 

 

 

 

 

 

 

 

반응형